어때?/리뷰 : : 기타

트레킹화 추천 |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 후기 '발바닥 편해서 좋더라' (하이킹화)

환희환희 2024. 3. 29. 07:00
반응형
728x170

트레킹화 추천 코오롱 신발

트라이포드 미드1 하이킹화

여자 예쁜 등산화 추천 발바닥 편한 신발 추천

 

▶ 트레킹화 하이킹화로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 추천

▶ 트레킹 시작하기 위해 등산화 겸 찾다가 색상 무난한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 발견

흙먼지 묻어도 티 많이 나지 않는 '베이지 색상' 구매

키작녀에겐 굽 높아서 만족, 오래 걸어보니 발바닥도 너무 편함

가볍고 무난하고 예쁜 여자 등산화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코오롱 트레킹화, 베이지색상 올검정색 비교 후기

 


코오롱 트래킹화 (하이킹화)
트라이포드 미드
구매후기
*구매가격*
192,000원

 

코오롱 트래킹화 하이킹화, 트라이포드 미드 베이지색상을 주문했다. 택배박스 안에 신발박스가 들어있었다.
패션플러스에서 주문했고 모다아울렛 코오롱 대전점에서 받았다.  TRIPOD MID FE4BX23200 BEI 구매가격 192,000원

 

 

트래킹이 좋아졌다

지난 늦여름. 제주도 여행에서 올레길을 2만보 정도 걷고 온 날이 있었다. 날씨가 덥긴 했지만 바다도 보고 산도 보고 풍경에 매료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걸었다. 열심히 걷는 그 과정이 참 즐거웠다. 그래서 그 이후로 조만간 시간 내서 트래킹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겨울을 보냈다. 

 

화려한 신발은 싫어😢

날이 따뜻해지기 시작하고 봄이 다가오자 이제 뭘 좀 해야겠다 싶었다. 그래서 트래킹을 준비해보자는 마음에 트래킹화를 찾게 되었고 가성비 좋은 트래킹화를 찾다 보니 너무 색깔들이 화려하다. 그리고 예쁘지도 않다. 뭔가 마음에 안 든다. 그래서 결정을 못하고 있다가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를 찾게 되었다.

 

트레킹화 추천

코오롱 TRIPOD MID FE4BX23200 BEI

코오롱 트레킹화(하이킹화) 중에서 트라이포드 미드를 알게 되었고 마침 신세계몰에서 세일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처음엔 블랙으로 주문했는데 아쉽게도 품절로 구매취소.. 그래서 다시 찾아보니 베이지색이 훨 예쁘다! 근데 더 비싸다. 블랙은 13만 원대에 구매했는데 트라이포드 미드 베이지색은 19만 원대였다. 하지만 베이지색이 너무 맘에 들어서 좀 더 비싸도 베이지색으로 결정했다.

 

패션플러스 모다아울렛 코오롱 대전점에서 구매

TRIPOD MID FE4BX23200 BEI 베이지 192,000원

트라이포드 미드 베이지색을 네이버에서 검색하다가 192,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곳을 발견했다! 240 사이즈는 3개 남아있다고 표시되어 있었고 다른 사이즈도 몇 가지만 남아있었다. 구매취소 되더라도 일단 사이즈 있을 때 사야겠다는 마음에 바로 결제했다. 다행히 다음날 출고 되었고 무사히 받을 수 있었다. (지금은 내가 구매한 가격에 찾기가 어렵다.)

 

TRIPOD MID 2가 나와서 '가격 다운 + 재고 없음'

알고봤더니 내가 구매한 트라이포드 미드는 출시된 지 좀 된 모델이었다. 지금은 트라이포드 미드 2가 새로 나와서 기존 제품들은 남은 재고만 파는 상황이라 정가보다는 훨씬 저렴하지만 내 사이즈에 맞는 재고를 찾는 게 어려웠다.

 


트래킹화 하이킹화 추천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 내돈내산 후기
언박싱

TRIPOD MID FE4BX23-200 BEI 240mm 여자 여성 등산화 트래킹화 베이지색상 추천

 

 

TRIPOD MID 정가 32만원

트라이포드 미드 정가는 32만 원에 출시되었다. 현재 코오롱몰 공홈에서 판매하는 트라이포드 미드2도 같은 가격인 32만원에 판매하고 있다. 나는 구모델을 구매해서 훨씬 저렴한 가격인 192,000원에 살 수 있었다.

 

 

TRIPOD MID FE4BX23-200 BEI 240mm 베이지색상이 맘에 들어 구매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미드솔의 얼룩 무늬 ㅎ 신상모델은 미드솔이 깔끔하다
굽부터 발목, 신발전체가 차분한 색상이고 통일감있는 색상이라서 마음에 들었다. 굽이 높은것도 너무 좋다 ㅎ
발목쪽에 트라이포드 미드라고 적혀있다. 굽은 밀리터리를 연상하게 하는 얼룩무늬가 있다. (개인적으론 얼룩무늬만 없음 더 예쁠듯)

 

 

화려한 색이 없어서 좋다

톤다운된 베이지색이 맘에 든다

나는 신발이 알록달록한 게 싫다. 그냥 딱 등산화 같은 그런 것도 싫다. 그런데 트라이포드 미드 베이지색상은 전체적으로 톤다운된 베이지색으로 곁은 베이지, 진한 베이지, 연한 그레이를 믹스했는데 조합이 좋다. 어느 것 하나 튀지 않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마음에 든다. 

 

 

제조년월은 2022년 11월에 만들어진 제품으로 약1년 반이 지났다.

 

 

트라이포드 미드 스펙

  • 갑피소재 : 천연가죽(소), 합성가죽, 폴리에스터 100%
  • 안감소재 : 나일론 70%, 폴리에스터 30%
  • 청소재 : 합성고무
  • 제조년월 : 2022.11
  • 제조국명 : 메이드 인 베트남
  • 제조자명 : KINDSTONE
  • 비브람, 고어텍스 사용

 

 

신발 밑창에 '비브람'이 적혀있다. 메가그립 스티커도 붙어있다.  비브람 메가그립 아웃솔 적용

 

 

비브람 메가그립 밑창

트래킹화로 추천하는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는 아웃솔의 명품이라는 비브람 밑창을 사용하였다. (비브람은 아웃솔 회사 상표명이라고 한다) 비브람사의 아웃솔 중에서도 비브람 메가그립은 접지력이 좋은 밑창이라고 한다. 국내 산행을 하기에 좋은 밑창이라 산행을 자주 다니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좋은 밑창으로 알려져 있다.

 

 

고어텍스 사용으로 투습 방수기능 있음

 

 

고어텍스로 만든 신발

고어텍스를 사용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투습 방수 기능이 있어서 신발을 쾌적하게 신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 오는 날이나 흙길에서 트레킹을 하더라도 좋은 신발이다.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
착용사진 실착사진
착용후기
트레킹후기
등산후기

 

트라이포드 미드, 사이즈 팁을 알려주면 칼발이라 운동화는 240, 샌들은 235를 신는데 코오롱 트레킹화는 240이 여유있게 잘 맞았다.

 

 

사이즈 고르는 팁 (정사이즈 추천)

칼발, 운동화 240mm, 샌들 235mm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는 240이 좋다

나는 칼발이라 신발을 고르기 까다롭다. 발볼이 얇아서 구두를 신으면 발볼 쪽이 커서 헐겁거나 딱 맞게 신으면 발가락 부분이 작아서 아플 때가 많아서 펌프스 같은 구두는 내 발에 맞는 걸 찾기가 너무 어렵다. 그래서 평소 일반 펌프스 스타일의 구두는 신지 못하고 부츠형태나 여름에는 앞코가 드러난 샌들을 신는다.

 

앞코가 드러난 샌들이나 슬리퍼를 신을 때는 235사이즈로 주로 신는다. 신발 앞뒤가 딱 맞거나 살짝 작을 때도 있는데 그게 신발을 신었을때 더 편하고 발이 예뻐보인다. 대신 운동화나 부츠를 신을때는 무조건 사이즈는 240mm이다. 

 

이번에도 역시 240mm로 사이즈를 골랐다. 그리고 신어보니 앞코가 살짝 여유가 있다. 등산화(트레킹화, 하이킹화) 종류는 신발을 딱 맞게 신으면 안 된다. 두꺼운 양말도 신어야 하고 내리막길에서는 발이 앞으로 쏠리니 앞코에 여유가 있어야 발이 안 아프다. 나는 앞코에 살짝 여유가 있어서 최근 불암산을 다녀왔을 때도 발이 아픈 적이 없이 잘 신었다.

 

 

가볍고 발바닥 적당히 푹신하고 오래걸어도 안아픈 좋은 트래킹화, 무난하게 예쁜 여자 하이킹화 추천
발목을 잘 잡아준다. 무엇보다 발이 편안하다.

 

착용감이 정말 좋다

생긴 건 무겁게 생겼지만 실제로 들어보면 생각보다 가볍다. 그리고 신발을 신었을 때 착용감이 정말 좋다. 발바닥이 너무 푹신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딱딱하지도 않고 적당히 탄성 있게 부드럽다. 발목도 잘 잡아주어 등산에도 무리가 없는 느낌이다.

 

실제로 등산해 보니 좋다

신발을 사고 며칠 뒤, 쉬운 등산코스가 있다는 불암산으로 갔다. 불암산을 정상까지 다녀오는데 발은 단 한 번도 아픈 적이 없었다.

 

바위에서 미끄러지지 않는다

불암산은 바위산이어서 걷는 내내 돌계단이고 정상에서도 바위 위를 올라가야 했는데 신발의 접지력이 정말 좋다는 걸 느꼈다. 바위 위에서 신발 바닥이 안 미끄러지게 잘 잡아주는, 지탱해 주는 느낌이 들었고 덕분에 안정적으로 바위 위를 오르내리고 걸을 수 있었다.

 

흙먼지에도 끄떡없다

올 베이지 색상이다 보니 흙먼지에도 별로 티가 안 난다. 산이나 트레킹을 할 때에는 올검정은 아무래도 더러움이 금방 표시가 나다 보니 검정보다는 베이지 쪽이 훨씬 나은 것 같다. 

 

적당히 높은 굽이 마음에 든다

거기다 키작녀에겐 굽이 중요한데 ㅎ 굽이 적당히 높아서 마음에 들었다. 트래킹화만 신어도 자신감이 생긴달까 ㅎ

 

 

결론은 대만족, 강력추천

불암산에 가기 전, 신발 착용감을 알아보려고 동네를 돌아다녔었다. 만보 넘게 걸었는데 그때도 발바닥이 하나도 안 아팠다. 발이 편하니까 평지를 걷는 것도 덜 힘들었다. 제주도 올레길을 이 신발을 신고 다녀왔다면 더 수월하게 갔다 왔을 것 같다. 색상도 너무 마음에 들고 발도 편하고 접지력도 좋고 여러모로 전부 만족스러운 신발이었다. 여자 등산화/트레킹화/하이킹화를 찾는다면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를 꼭 고려해 보시길❗ 걷는 게 즐겁다😊

 


 

코오롱 트라이포드 올블랙 베이지 색상비교 후기
코오롱 트라이포드 미드 블랙색상. 굽은 회색이 섞여있다. 심플해서 좋으나 베이지색상이 훨씬 예뻤다.
트라이포트 미드 블랙색상은 베이지보다 가격이 저렴했다. 13만원대에 구매했다.

 

블랙도 심플해서 괜찮다

내가 워낙 알록달록한 색상을 싫어하다 보니 이런 블랙색상도 괜찮았다. 나도 사이즈만 있었으면 블랙으로 사고 싶었다. 베이지가 내 눈에 더 예쁘긴 하지만 블랙이 6만 원 정도 더 저렴하니 가격이 괜찮아서 구매하려고 했었다.

 

 

트라이포드 미드 블랙색상와 베이지색상 비교 블랙도 깔끔한 색상이라 무난하긴하다.
블랙 색상과 베이지색상 비교
트라이포드 블랙 트라이포드 베이지 실제 사진 비교
트라이포드 베이지와 트라이포드 베이지. 만약 같은 가격이라면 무조건 베이지 선택!! 하지만 블랙 가격이 훨씬 저렴했다.

 

산에 다녀와보니 베이지 승

색상만으로 보자면 블랙은 거의 올블랙 스타일이고 베이지는 연한 베이지, 진한베이지가 섞여있다 보니 완전히 까맣기만 한 블랙보다는 베이지가 훨씬 예뻐 보인다. 미드솔은 블랙에는 회색에 블랙얼룩이 있는 모습이고 베이지는 연한 베이지가 베이스로 되어 있다. 

 

산에 다녀와보니 검정은 아무래도 흙먼지 때문에 금방 먼지 묻은 티가 났다. 하지만 베이지는 흙먼지가 묻었는지 티가 안 나서 좋았다.

 

얼룩무늬 미드솔은 트라이포드 미드 2에선 사라졌다

지금 코오롱 공홈에서 팔고 있는 트라이포드 미드 2를 보면 디자인이 거의 똑같은데 미드솔이 다른 게 보인다. 얼룩덜룩 밀리터리 같은 무늬가 없어지고 그냥 심플한 단일색상으로 바뀌어서 더욱 무난한 디자인이 되었다. 가격은 정가 32만 원이다.

 


불암산 등산 후기
코오롱 트레킹화로 다녀왔다

서울 초보 등산코스 추천<불암사 주차장 → 불암산정상> 1km 짧은코스

 

서울 초보 등산코스 추천<불암사 주차장 → 불암산정상> 1km 짧은코스

서울 초보 등산코스 불암사 주차장에서 불암산정상까지 추천 약 1km 짧은코스 쉬운코스 ▶ 서울에서 초보 등린이가 가기 좋은 등산코스 추천 ▶ 불암사 주차장 무료운영이라 주차하기도 좋은 곳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