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히로시마 필수코스] 히로시마 성 추천 (투어리스트 패스 할인 가능)

환희환희 2024. 2. 6. 07:00
반응형
728x170

히로시마 여행 필수코스

히로시마성 방문

천수각 건물 안으로 들어갈 때만 요금 지불

 

▶ 히로시마 여행 필수코스, 리가 로얄 호텔과 가까운 히로시마 성 방문

▶ 평지에 있는 성이라 접근성 좋고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

▶ 산책하기 좋은 곳, 성 내부로 들어가는 게 아니라면 무료로 관람 가능

▶ 해자에서 바라보면 더욱 멋진 히로시마 성. 힘들지 않은 관광코스.

 

※ '해자'란?

해자는 적이 쉽게 접근할 수 없도록 만든 성곽시설을 말하는데 성벽 주변에 인공으로 땅을 파서 고랑을 내거나 방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 땅을 파놓고 물을 채워 놓기도 한다. 히로시마 성의 경우 해자가 만들어져 있으며, 해자가 있어서 성 주변 풍경이 더욱 멋있었다.

 


히로시마 성 

広島城

주소 : 21-1 Motomachi, Naka Ward, Hiroshima, 730-0011 일본

입장시간

오전 9시~오후 5시

전화번호

+81822217512

성 내부 입장료

성인 370엔 / 65세 이상 고등학생부터 180엔

중학생이하 무료관람

성 주변은 이렇게 해자가 만들어져있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크다.

 

히로시마 성 출입구는 2군데

히로시마 성은 주변이 물로 둘러싸여 있어서 다리가 만들어진 입구를 통해서만 지나갈 수 있었다. 입구는 총 2개인데 하나는 히로시마 미술관 맞은편길에 있고 다른 하나는 히로시마 지방재판소 맞은편에 있다. 나는 리가로얄호텔에 캐리어를 맡겨놓고 히로시마 성으로 걸어갔기 때문에 미술관 맞은편 입구로 들어갔다. 이곳이 정문이다. 

 

 

히로시마성 관람은 기본적으로 무료다. 대신 천수각 건물 안에 들어가려면 요금을 지불해야한다. 투어리스트 패스를 가지고 있다면 할인된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박물관 내부의 특별전시에 대한 설명과 천수각 입장료 등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었다. 구글번역 카메라로 번역해보았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박물관) 안내

  • 히로시마성 천수각 제4층 기획전시실 : 2023.12.16~2024.04.14 (히로시마 성의 성벽)
  • 박물관 입장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3~11월)
  • 오전 9시~오후 5시 (12~2월)
  • 입장은 폐관 30분 전까지 가능

 

관람료

  • 어른 370엔(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 280엔)
  • 경로(65세 이상), 고등학생 : 180엔(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 100엔)
  • 중학생 이하 무료

히로시마 성은 해자를 지나 들어갈 때부터 요금을 지불하는 건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히로시마 성 주변을 구경하는 것은 무료이고 높게 보이는 히로시마 성 천수각의 내부는 박물관으로 되어 있는데 그 천수각을 들어갈 때에만 입장료를 지불하면 된다. 

 

유료 입장인 천수각은.. 이왕 온 김에 한 번쯤 가볼 만한 곳 정도라 생각한다. 대단한 게 있진 않았고 우리나라로 치면 오래된 소규모 박물관을 보는 기분이었는데 그래도 일본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것들이 있으므로 한 번쯤 가볼 만한 것 같다. 천수각 맨 꼭대기 층에는 주변 풍경을 옥상에서 관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철창으로 되어 있고 망원경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있어서 뷰를 보기가 그다지 좋진 않았다.

 

히로시마성 정문. 해자를 지나야하므로 다리를 건너서 들어가야 한다. 처음에는 저 다리를 건너면 요금을 내야하는 줄 알았다.
히로시마 성 주변 지도. 일본 히로시마 어딜돌아다녀도 우리나라처럼 화장실이 곳곳에 있고 잘되어있었다.
히로시마 성에 대한 설명 표지석
구글 번역으로 사진을 찍어 번역한 뒤 내용을 확인했다.

 

히로시마 성

※ 별도로 알아본 히로시마 성에 대한 내용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히로시마성 (naver.com)

히로시마성은 16세기말 건조된 것으로 추정되며 1945년 원자폭탄 투하로 히로시마 천수각은 무너지고 문과 성루도 소실됐었다. 1958년 천수각 5층 건물을 복원하고 1~4층은 자료관으로 사용, 5층은 전망대로 사용하고 있다. 히로시마를 상징하는 동물은 잉어로 잉어의 성이라고도 부른다. (어쩐지... 히로시마를 돌아다니는데 잉어가 여기저기 많았다)

 

히로시마 성 정문. 해자를 건너는 다리 위
천수각으로 가는 길에 본 이름모를 새들. 해자는 생각보다 정말 컸다. 해자에 있는 물에는 수많은 잉어들이 살고 있었다.
천수각으로 가는길, 성벽의 모습
히로시마 성 기념품 파는 곳, 천수각 근처
기념품 파는 곳 옆에는 간단히 기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다.

 

해자를 지나 성 안으로

처음 해자를 건너는 다리를 보고 저 다리를 건너면 입장료를 내야겠구나 싶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성안으로 한참 들어와 천수각에 가까워지니 기념품 같은 걸 파는 장소가 나왔다. 이런 모습은 우리나라랑 비슷했는데 그 건물에 기도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건 새로웠다.

 

히로시마 곳곳을 다니며 느낀 것 중 하나는 '화장실'이 참 잘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지하상가를 가도, 관광지를 가도, 화장실이 우리나라처럼 곳곳에 있었고 관리도 잘 되고 있었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내부는 박물관과 옥탑에는 전망대가 있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이곳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를 내야한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1층. 요금을 1층에서 지불하고 2층을 올라가서 관람을 시작하면 된다.
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 (mobiry 패스 화면을 보여주면 된다.) 보여주고 할인받아 1인당 280엔, 2인 560엔을 지불했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투어리스트 패스. 벚꽃철에 온다면 이곳이 너무 아름다울것 같다.

 

모비리 (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 보여주고 1인당 280엔

천수각 1층에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먼저 모비리 화면(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을 보여줬다. 그러니 2인 입장료가 총 560엔이라고 계산기로 알려줬다. 입장료를 지불한 뒤 입장권을 받아 2층으로 올라갔다.

 

원래 입장료는 370엔이기 때문에 1인당 투어리스트 패스로 90엔을 할인받았다.

 

참고로 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는 사실 모비리로 구매하면 시간권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유리한데, 부모님과 함께 방문한다면 그때 부모님께는 지류로 사드리는 게 나을 것 같다. (바쁘게 움직일 때는 버벅거릴 수 있기 때문에 종이 패스권을 사는 게 더 효율적일 것 같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길
천수각에는 한국어로 된 안내문도 있어서 좋았다. 히로시마성의 역사와 역대 성주 등이 적혀있었다.
히로시마 성 지도 및 주변 이름 처음 해자를 지나 들어온 곳이 '니노마루'고 천수각이 있는 곳이 '혼마루'인가보다.
히로시마 성 석락에 대한 설명 (히로시마 성 기능)
이곳이 석락이라는 곳이다.
석락에 대한 설명 번역기를 사용했다

 

히로시마 성 석락의 모습, 설명

2층에 들어와 인상적이었던 곳은 바로 이 석락이 있는 부분이었다. 히로시마 성은 기와가 캉캉치마처럼 층층이 되어 있는데 그 치마 같은 부분이 석락이라고 한다. 석락은 밖으로 뚫린 부분인데 외부에서는 구멍이 뚫린 부분이 가려져서 보이지 않는다. 이곳을 통해 적들을 공격했다고도 하고 오물을 버리는 용도로 사용했다는 설도 있다.

 

옛날 히로시마를 재현한 모습
히로시마 성 마스코트. 머리에 얹은 것이 이상한것도 같지만 귀엽다
일본 전통가옥 내부 모습을 재현한 곳도 있었다.
한층 올라가는 계단이 은근히 가팔랐다.
사무라이 칼을 직접 들어 무게를 확인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일본도를 직접 들어볼 수 있다

구경하다 보니 외국인이 칼을 잡으며 사진을 찍고 있었다. 일본어로 적힌 내용을 이해하긴 어려웠지만 대충 1kg 전후의 무게를 가진 일본도를 직접 들어서 체험해 보라는 것 같았다. 한 손으로 들어보니 묵직해서 이걸로 온 힘을 다해 무기로 사용하면 꽤 큰 부상을 입을 수밖에 없을 것 같았다. 영화를 볼 때는 쉽게 사용하는 것 같았는데 실제로는 무게 때문에 칼을 휘두르는 속도도 느릴 것 같고 무겁기만 한 게 아니라 칼이 길기 때문에 허리춤에 차고 다니는 것도 불편할 것 같았다.

 

 

히로시마 성 꼭대기에 있는 전망대. 창살로 되어 있어서 풍경을 보는게 아쉬웠다.
히로시마 성 전망대. 날씨가 흐려서 아쉽다. 주변이 대단히 예뻐보이진 않았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꼭대기 전망대. 이곳에 있는 망원경은 전부 사용불가 상태였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 꼭대기 전망대

이곳에서 전망을 보면 멋있을 거라 기대를 했었는데 그렇진 않았다. 양 사방이 철창살로 되어 있어서 약간 감옥 같은 느낌? 에다 답답했다. 아마도 안전 때문에 이렇게 막아놓은 것 같은데 전망을 시원하게 보지는 못하는 곳이라 아쉬웠다. 그리고 여기는 망원경이 있었는데 망원경도 전부 오래돼서 그런지 사용불가 상태였다.

 

히로시마 성 천수각은 꼭 방문하라고 하긴 어렵지만 그래도 이왕 왔으니 구경해 볼 만은 한 것 같다. 하지만 이런 비슷한 곳에 방문한 적이 있다면 굳이...라는 생각도 든다. 

 


  히로시마 여행 후기  

여행시작! 히로시마 공항에서 히로시마역까지 공항버스타고 고고~

 

여행시작! 히로시마 공항에서 히로시마역까지 공항버스타고 고고~

히로시마 여행 시작 히로시마 공항에서 공항버스 타고 히로시마역까지 직행 일본은 가까운 나라, 히로시마 공항은 작다 비행기로 대략 1시간 반 만에 도착한 일본 히로시마 공항. 제주항공을 이

hwan-forever.tistory.com

[히로시마 여행] 밋쨩 핫쵸보리 본점 오꼬노미야끼 맛집 (야끼소바 추천👍)

 

[히로시마 여행] 밋쨩 핫쵸보리 본점 오꼬노미야끼 맛집 (야끼소바 추천👍)

히로시마 여행 1일차 오꼬노미야끼 맛집 밋쨩(핫쵸보리) 방문 야끼소바 차돌박이 구이 점심 맥주로 시작~ ▶ お好み焼みっちゃん総本店 八丁堀本店 ▶ 현지인들도 점심식사하러 많이 방문하는

hwan-forever.tistory.com

 

 

 

https://maps.app.goo.gl/vBRxFxvcYY2Wgk1J8

 

히로시마 성 · 21-1 Motomachi, Naka Ward, Hiroshima, 730-0011 일본

★★★★☆ · 역사적 명소

www.google.co.k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