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히로시마 가볼 만한 곳] 슛케이엔정원 현립미술관 - 여행필수코스

환희환희 2024. 2. 8. 07:00
반응형
728x170

히로시마 여행 필수코스

슛케이엔정원과 현립미술관

일본식 정원 사진 찍기 좋은 곳

 

▶ 히로시마 성 방문 뒤 걸어서 히로시마 현립미술관 & 슛케이엔정원 방문

▶ 현립미술관 + 슛케이엔정원 입장권 한꺼번에 구매 시 할인!

▶ 현립미술관은 여유 된다면 추천, 슛케이엔정원은 무조건 추천!

▶ 히로시마 도심에 있는 사진찍기 좋은 곳 히로시마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주소 : 2-22 Kaminoboricho, Naka Ward, Hiroshima, 730-0014 일본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1층에 있는 뮤지엄 샵 & 카페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1층 기념품샵 + 카페

점심으로 오꼬노미야끼를 먹고 호텔로 와 짐을 맡긴 뒤 히로시마 성을 구경하고 이곳으로 왔다. 이제 딱 커피가 필요한 시간인데 마침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1층에 카페가 있어서 반가웠다. 그런데... 여기는 창가에 몇 자리 앉을자리가 있긴 했지만 굳이 이곳에서 커피를 마시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었다. 그래서 다른 데서 먹기로 하고 미술관을 구경하기로 했다.

 

히로시마 혼도리 근처 미술관은 2개

히로시마 여행을 한다면 먹거리나 쇼핑은 주로 혼도리 상점가, 핫쵸보리 쪽에서 하게 된다. 그 주변에는 미술관이 2개 있는데 슛케이엔정원과 같이 있는 현립 미술관과 리가 로얄 호텔 맞은편에 있는 히로시마 미술관이다. 히로시마 미술관은 숙소 바로 앞이라 언제든지 방문해도 된다는 생각에 현립 미술관을 방문했는데.. 나중엔 시간이 안돼서 히로시마 미술관에는 가지 못했다. 이제와 리뷰를 확인해 보니 히로시마 미술관에 더 대단한 작품이 많은 것 같다. 구글 리뷰에는 샤갈, 고흐 작품도 있다고 하니 더욱 아쉬움이 크다.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1층. 창가에 보이는 곳이 슛케이엔정원이다. 미술관 관람은 2층에서 시작된다.
히로시마 현립미술관 입장권. 슛케이엔 정원과 세트로 구매 가능하고 함께 구매시 1인당 총 610엔이다.

 

히로시마 현립미술관 입장료

  • 어른 510엔 (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 할인 : 410엔)
  • 대학생 310엔 (히로시마 투어리스트 패스 할인 : 250엔)
  • 고등학생 이하 무료
  • 만 65세 이상 무료
  • 현립미술관+슛케이엔정원 610엔
  • 장애인 수첩을 가지고 있거나, 현내 대학에 재학 중인 유학생은 무료

슛케이엔정원 입장료는 어른 260엔이고 투어리스트 패스를 보여주면 (모비리 화면으로 보여줘도 된다) 200엔으로 할인된다. 하지만 히로시마 현립미술관 입장료와 슛케이엔정원을 함께 관람하는 경우 총 610엔이므로 더욱 저렴하다. 공통 입장료의 경우는 패스 할인이 안되고 610엔 그대로 지불했다.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1층에서 입장료를 지불했으며 안내문이 있어서 참고할 수 있었다. 입장료도 함께 알려준다.
현립미술관 및 슛케이엔, 한국어로 되어 있어서 좋았다. 슛케이엔정원은 미술관 건물을 통해서도 들어갈 수 있다.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운영시간

  • 개관시간 : 9시 ~ 17시
  • 3월 31일까지 금요일은 오후 7시까지, 4월 1일부터는 금요일 오후 8시까지

슛케이엔 정원 볼만한 시기

  • 1월 하순 ~ 3월 초순 : 매화꽃
  • 3월 하순 ~ 4월 초순 : 벚꽃
  • 3월 하순 ~ 4월 초순 : 복숭아꽃
  • 11월 초순 ~ 11월 하순 : 단풍

안내문을 확인해 보니 내가 방문한 1월 말은 매화꽃이 핀다고 하여 기대하게 되었다. (나중에 슛케이엔 정원을 다녀보니 매화꽃이 이제 막 피기 시작한 때라 아쉬웠다.)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관람은 2층에서 할 수 있다. 작품 중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작품이 따로 표시되어 있다.
촬영이 가능했던 작품

 

기본적으로 촬영 불가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관람을 위해 건물 2층으로 올라갔다. 입구에서부터 사진촬영이 불가하다고 되어 있었다. 현립 미술관의 작품 중에서 사진기 표시와 함께 OK!라고 되어있는 일부의 작품들만 촬영이 가능했다.

 

 

히로시마 현립 마술관 살바도르 달리 작품 '비너스의 꿈' 사진모양에 OK표시가 있다. 즉, 사진 촬영이 가능한 작품이다.
히로시마 현립미술관 살바도르 달리 작품 '비너스의 꿈'
살바도르 달리 작품 '비너스의 꿈'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실제가 더 아름답다. 색채가 몽환적이었다.

 

살바도르 달리 '비너스의 꿈' 1939년 작품

현립미술관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작품은 살바도르 달리의 '비너스의 꿈'이었다. 이 작품 맞은편에는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의자가 있어서 좋았다. 작품의 규모가 상당히 컸는데 실제로 보면 색채가 몽환적이라 봐도 또 보고 싶은 매력이 있었다. 

 

살바도르 달리의 유명한 작품인 '기억의 지속'이라는 작품이 있는데 나뭇가지, 흘러내리는 시계의 모습이 같다. '기억의 지속'은 뉴욕 현대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는데 '기억의 지속' 이후 8년 뒤 작품이 '비너스의 꿈'이라고 한다. 기억의 지속과 비슷하다 보니 이 작품이 더 특별하게 느껴진 부분들도 있다.

 

그림 외의 다른 것들도 있었다.
말 모양의 작품

 

일본 작가의 다양한 그림과

살바도르 달리 작품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그림 외에도 여러 가지 관람이 가능하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슛케이엔 정원을 방문하면서 현립 미술관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히로시마 성 근처에 있는 미술관에 유명한 작가의 작품이 더 많은 것 같아 그곳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못 가봐서 더 아쉬움이 남는다)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에서 바라본 슛케이엔정원

 

3층 특별전시실은 비어있었다

그래서 2층 전시실만 관람하고 슛케이엔정원으로 향했다.

 


히로시마 필수코스
슛케이엔정원

주소 : 2-11 Kaminoboricho, Naka Ward, Hiroshima, 730-0014 일본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을 통해서도 슛케이엔 정원에 들어갈 수 있다.
현립 미술관 뒤편은 슛케이엔 정원으로 이어져있는데 입장권의 바코드를 찍고 나가면 된다.

 

입장권 바코드 찍고 슛케이엔 정원으로

현립 미술관 1층 뒤쪽 문은 슛케이엔 정원으로 가는 길이다. 나가기 전에 입장권의 바코드를 셀프로 찍고 나가면 된다. (슛케이엔 정원의 정문은 별도로 있지만 현립미술관에서도 들어가게 해 놓았다.)

 

 

실제로는 날씨가 흐렸는데 사진으로는 말게 나왔다. 슛케이엔정원에서 커다란 사진기를 들고 있는 사람들을 꽤 보았다.
어떤 일본인 커플이 슛케이엔정원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다. 야외웨딩촬영일 것 같다. 기모노를 입고 있었다.

 

사진 찍기 좋은 슛케이엔정원

슛케이엔정원은 지도상으로 부지가 상당히 커 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생각보다는 크지 않았다. 하지만 정원이 빈 곳이 없게 꼼꼼하게 가꿔진 느낌이라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좋은 장소였다. 그렇다 보니 커다란 사진기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도 꽤 보았다. 길을 걷다 어떤 일본인 커플이 사진을 찍고 있었는데 야외 웨딩촬영인 것 같았다. 두 명 다 기모노를 입고 있었는데 풍경과 잘 어울렸다.

 

슛케이엔정원 풍경. 폰으로 찍은 사진인데도 하늘이 참 예쁘게 나왔다.
슛케이엔정원의 모습 아름답게 가꾸어놓았는데 관리도 상당히 잘되고 있었다.
히로시마 가볼만한곳 필수여행코스 추천, 슛케이엔정원 사진찍기 좋은 곳이다. 봄이되면 꽃나무로 더 예뻐질 곳이다.

 

참 예쁘다

실제로 내가 방문한 날은 1월 말로, 날씨는 흐린 편이었다. 그런데 사진으로 찍으면 하늘이 이렇게 맑게 나왔다. 슛케이엔정원은 연못이 있어서 사진이 더 예쁜 것 같다.

 

 

슛케이엔정원 매화나무가 모여있는 곳. 아쉽게도 대다수의 매화나무는 아직 제대로 꽃망울을 터뜨리지 않았다.
슛케이엔 정원 매화나무. 오른쪽에 있는 매화나무들만 꽃을 피우기 시작했다.

 

봄이면 더 예쁘겠다

아직 1월 말이라 매화꽃이 이제 피기 시작했다. 매화나무를 한꺼번에 심어놓은 곳에서도 대다수 나무들은 이제 막 꽃봉오리가 생기기 시작한 정도였고 몇몇 나무만 꽃을 피웠다. 매화꽃이 활짝 피는 시기에는 이곳도 더 아름다워질 것 같다. 거기다 매화시즌이 지나면 벚꽃, 복숭아꽃 시즌도 돌아올 테니 히로시마 여행을 계획한다면 꼭 슛케이엔정원에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잉어가 많다. 히로시마 성에서, 슛케이엔정원에서, 미야지마(이쓰쿠시마섬)에서도 잉어를 보았다. 엄청 컸다.
돌다리 주변에 살고 있는 잉어들

 

슛케이엔 정원 잉어

슛케이엔 정원 연못에서는 수많은 잉어가 살고 있었다. 히로시마 성에서도 잉어가 많았는데 슛케이엔정원에도 많았다. 잉어밥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사람 인기척이 느껴지면 잉어들이 알아서 다가왔다.

 

슛케이엔 정원, 연못에는 작은 섬처럼 꾸며놓은 공간도 있었다.
슛케이엔 정원의 시그니처 다리, 막상 가보면 생각이상으로 가파르다.

 

아기자기한 일본식 정원

슛케이엔 정원을 걷다 보면 세세하게 신경 써서 조경을 했다는 게 느껴진다. 연못의 작은 섬들이 그렇고 돌다리와 연못가 주변의 땅 생김새를 보아도 그렇다. 

 

특히 연못을 가로지르는 아치형의 다리가 눈에 띄는데 이 다리의 이름은 '고코교'라고 한다. 

 

 

슛케이엔정원을 빠져나올땐 정문으로 왔다.
슛케이엔정원 관람료 입장권 금액 (어른 260엔 대학생 고등학생 150엔 중학생 초등학생 100엔)
슛케이엔정원 정문

 

산책하기 좋은 곳 히로시마 힐링 스팟 슛케이엔정원

슛케이엔 정원은 도심의 사람들이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연못 둘레를 돌며 산책하기 좋고 예쁜 일본식 정원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니 식후에 산책하기 제격인 곳이다.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 꽃들도 피어날 테니 히로시마 여행을 계획한다면 슛케이엔공원은 꼭 가보시길 추천한다.

 


 

[히로시마 여행] 일본 세븐일레븐 카페라떼 드디어 먹어봄! - 먹부림2

 

[히로시마 여행] 일본 세븐일레븐 카페라떼 드디어 먹어봄! - 먹부림2

히로시마 여행 후기 세븐일레븐 아이스 카페라떼 일본 직장인들은 식후 커피를 여기서? ▶ 히로시마 여행 먹부림 2번째, 세븐일레븐 아이스 카페라떼 ▶ 다들 맛있다고 해서 조금 추웠던 날인데

hwan-forever.tistory.com

 

여행시작! 히로시마 공항에서 히로시마역까지 공항버스타고 고고~

 

여행시작! 히로시마 공항에서 히로시마역까지 공항버스타고 고고~

히로시마 여행 시작 히로시마 공항에서 공항버스 타고 히로시마역까지 직행 일본은 가까운 나라, 히로시마 공항은 작다 비행기로 대략 1시간 반 만에 도착한 일본 히로시마 공항. 제주항공을 이

hwan-forever.tistory.com

 

[히로시마 여행] 밋쨩 핫쵸보리 본점 오꼬노미야끼 맛집 (야끼소바 추천👍)

 

[히로시마 여행] 밋쨩 핫쵸보리 본점 오꼬노미야끼 맛집 (야끼소바 추천👍)

히로시마 여행 1일차 오꼬노미야끼 맛집 밋쨩(핫쵸보리) 방문 야끼소바 차돌박이 구이 점심 맥주로 시작~ ▶ お好み焼みっちゃん総本店 八丁堀本店 ▶ 현지인들도 점심식사하러 많이 방문하는

hwan-forever.tistory.com

 


 

https://maps.app.goo.gl/Y2q6cVwymowsWDNs9

 

히로시마 현립 미술관 · 2-22 Kaminoboricho, Naka Ward, Hiroshima, 730-0014 일본

★★★★☆ · 미술관

www.google.co.kr

 

https://maps.app.goo.gl/sUx9NB7mW6LvhRkB6

 

슛케이엔 정원 · 2-11 Kaminoboricho, Naka Ward, Hiroshima, 730-0014 일본

★★★★☆ · 정원

www.google.co.kr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