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 서울 중랑장미공원 개화 상황 (이화교 근처 장미꽃 만개)

환희환희 2024. 5. 16. 14:57
반응형
728x170

중랑장미공원 개화 상황

이화교 근처 장미꽃 만개

서울 중랑장미공원 장미꽃 현황

5월 서울 가볼만한 곳 추천

장미꽃 만발하는 중랑장미공원

 

▶ 서울 5월 가볼 만한 곳

장미꽃 많이 피는 중랑장미공원

중랑장미공원 이화교 근처 장미꽃 현황

장미꽃 배경 사진찍기 좋은 곳

2024년 5월 12일 장미꽃 개화 상태 

 


서울 중랑천 이화교
장미꽃 개화 현황
만개 너무 예쁨

2024년 5월 12일 중랑천변 이화교 근처 장미꽃이 너무 예쁘다. 사진찍기 좋은 곳 추천
내가 서 있는 곳을 지도로 확인해보았다.

 

 

중랑천 장미꽃 만개

사진찍기 좋은 이화교

중랑천 길을 따라 올라가던 중 장미꽃이 만개한 곳을 발견했다. 지도를 확인해보니 이화교 중화동쪽. 이곳에는 한쪽 벽에 장미가 활짝 피어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었다.

 

 

중랑천 중화동 이화교 앞 장미꽃 벽면에 한 가득
장미꽃이 한 가득. 장미꽃 사진 예쁘게 나오는 곳. 중랑장미공원까지 가보았지만 이 장소가 제일 예뻤다.

 

 

중랑장미공원 가는 길

가장 예뻤던 곳

이화교를 지나 중랑장미공원까지 걸어갔지만 그 중에서 가장 예뻤던 장소가 바로 여기다. 이화교 앞(중화동). 여기는 정말 꽃이 골고루 잘 피어있고 한쪽 벽에 풍성하게 꽃들이 많아서 너무 예뻤다. 장미꽃 배경으로 예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이화교를 추천한다.

 


이화교~월릉교
장미터널

 

이화교를 지나 월릉교 방향으로 올라가면 장미터널이 시작된다.
서울 장미공원 안내도. 장미터널은 이화교에서 월릉교 대부분의 구간에 이어져있다.
서울 장미 축제 (서울 로즈 페스티발)
묵동 아이파크 앞쪽 장미터널
신전모양으로 꾸며두고 작은 분수도 있지만 이쪽에는 장미꽃이 없어 아쉬웠다.
묵동 장미터널

 

 

묵동 아이파크쪽 장미터널

이화교에서 중랑장미공원 방향으로 걸었다. 장미터널이 중간중간 이어졌고 묵동 아이파크쪽에 오자 신전같이 꾸며놓은 곳도 있었다. 하지만 주변에 장미꽃이 활짝폈는데 분수가 있는 곳에는 막상 장미가 없어서 허전해보였다.

 

 

장미터널이 너무 예뻐서 계속 사진을 찍었다.
중랑장미공원 가는 길. 이화교~월릉교 사이 장미터널의 모습
중랑장미공원 가는 길. 이화교~월릉교 사이 장미터널의 모습 장미는 1/3이상이 개화한 것 같다.
묵동 장미터널 너무 예쁘다.

 

 

묵동 장미터널

5월 서울 데이트코스 추천

5월에는 중랑장미공원 근처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것 같다. 이번에 처음왔는데 장미축제가 다음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방문했고 장미꽃도 제법 많이 피어서 구경하기 좋았다. 장미터널의 장미꽃은 1/3이상이 개화한 것 같았다. 

 


묵동 수림대공원

이곳은 중랑천 수림대공원이다.

 

 

묵동 수림대공원 도착

이화교에서 장미터널을 지나 공원을 발견했다. 이 공원의 이름은 '수림대공원'이다. 수림대공원에도 여러 장미꽃이 심어져있고 이쪽에는 솜사탕을 파는 사람, 군밤을 파는 사람도 있었다. 

 

 

묵동 수림대공원에 있는 장미꽃. 이곳은 아직 장미가 많이 피지 않았다.
수림대고원 장미 개화상황 2024년 5월 12일

 

수림대공원 장미 개화 상황

 

 

수림대공원 장미 개화상황

장미터널과 이화교 근처의 장미들은 꽤 많이 폈는데 수림대공원에 와서 장미를 보니 적은 편이다. 이곳은 일주일은 더 되어야 장미꽃이 만개할 것 같았다. 장미도 종류가 다양한데 장미터널, 벽에 타고 오르는 장미나무가 더 빨리 피는 걸지도 모르겠다.

 

 

수림대공원에 있는 화장실도 장미로 꾸며져있다.

 

 

중랑천 수림대공원 화장실

수림대공원에 있는 화장실에 조화 장미꽃을 벽에 붙여두어 화사하게 만들었다. 주변에 장미꽃까지 피어 있으니 화장실 건물이 더 화사해보였다. 

 


중랑장미공원
장미전망대
(묵동 수림대공원)

 

묵동 수림대공원에 있는 장미전망대
장미전망대에서 중랑장미공원을 볼 수 있다.
장미전망대에서 본 중랑장미공원의 모습. 아직 장미가 많이 피지는 않았다.

 

 

장미전망대

화장실을 지나면 '장미전망대'가 나온다. 이 장미전망대에서 아래를 바라보면 '중랑장미공원'을 위에서 볼 수 있다. 장미꽃은 아직 많이 피지는 않았다. 5월 넷째주 주말쯤 되면 장미꽃이 더 많이 필 것 같다. 5월 18일부터는 중랑장미공원에서 장미축제를 한다고 하는데 그때는 사람들이 정말 많을 것 같다.

 


중랑장미공원 장미공연장

중랑장미공원으로 가니 노랫소리가 들렸다. 다리 아래에 장미공연장에서 어르신들이 공연을 하고 있었다.

 

 

중랑장미공원 장미공연장

중랑장미공원을 본격적으로 구경하기 위해 중랑천쪽으로 내려왔다. 근데 어디에선가 쿵짝쿵짝 신나는 소리가 들려 사람들이 많이 모인곳으로 가봤더니 '장미공연장'이라고 다리 아래에 공연장이 있었다. 어르신들이 이곳에서 신나게 공연을 하고 계셨고 흥겨워서 함께 춤 추는 구경꾼들도 있었다.

 

 

중랑장미공원에 있던 장미꽃. 꼭 소고기 마블링 같은 색이라서 신기했다.
중랑장미공원에 있는 장미꽃. 장미가 피긴 했지만 아직 1/3정도만 핀 것 같았다.
중랑장미공원 5월 12일 방문. 아직 피지 않은 장미도 많이 보였다. 5월 18일에 방문하면 만개했을 것 같다.

 

 

아직 장미가 만개하진 않았지만

중랑장미공원쪽에는 장미꽃이 피긴 했지만 아직 만개한 정도는 아니었다. 일주일이 더 지나 중랑장미공원 축제를 하는 날이면 그때는 장미꽃이 더 많이, 더 예쁘게 펴 있을 것 같았다. 넝쿨 장미들은 많이 폈으나 키가 작은 장미들은 이제 막 피기 시작한 느낌이었다.

 

 


 

[신안 여행] 기동삼거리 동백나무 파마머리 벽화 (퍼플섬 가는 길, 암태도) (tistory.com)

 

[신안 여행] 기동삼거리 동백나무 파마머리 벽화 (퍼플섬 가는 길, 암태도)

신안여행 가볼 만한 곳퍼플섬 가는 길에 꼭 들러볼 곳암태도 기동삼거리 동백나무 파마머리 벽화 ▶ 신안 퍼플섬 가는 길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공간 ▶ 신안군 암태도 암태면 기동삼거리의

hwan-forever.tistory.com

 

서울 일몰 포인트 추천 | 아차산 노을 [광나루역에서 사가정 하산] (tistory.com)

 

서울 일몰 포인트 추천 | 아차산 노을 [광나루역에서 사가정 하산]

서울 일몰 포인트 추천야경으로도 유명한 아차산예쁜 노을로 기분 좋았던 날광나루역 어울림정원에서 출발 → 사가정 하산(깔딱고개 쉼터방향) ▶ 야경으로 유명한 아차산, 아직 초보라 야경

hwan-forever.tistory.com

 

사가정 면목 맛집 | '일호족발' 내돈내산 추천후기 🐷 (tistory.com)

 

사가정 면목 맛집 | '일호족발' 내돈내산 추천후기 🐷

사가정 면목 맛집 추천 일호족발 면목시장 입구 맛집 앞다리 大 맛있는 동네족발 인정 내돈내산 후기 ▶ 용마산 등산 후 사가정역으로 하산 ▶ 배가 고파 고민하던 중 면목시장으로 향했다 ▶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