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사가정 면목 맛집 | '일호족발' 내돈내산 추천후기 🐷

by 환희환희 2024. 4. 16.
반응형
728x170

사가정 면목 맛집 추천

일호족발 면목시장 입구 맛집

앞다리 大 맛있는 동네족발 인정 내돈내산 후기

 

▶ 용마산 등산 후 사가정역으로 하산

▶ 배가 고파 고민하던 중 면목시장으로 향했다

▶ 면목시장 입구에 사람들이 줄 서서 사가는 족발집 발견

▶ 맛집일 것 같아서 일호족발 방문

▶ 잡내없이 맛있는 족발 인정! 재방문하고 싶은 족발 맛집 추천 후기

 


사가정 면목 시장 맛집
일호족발

주소 : 서울 중랑구 사가정로50길 36

지번주소 : 서울 중랑구 면목동 653-1

영업시간

평일 오후 2시~저녁10시

주말 12시~저녁 10시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2-432-1525

면목시장 입구에 있는 일호족발. 포장손님이 대기하고 있어서 가보게 되었다.

 

 

면목시장 입구

일호족발 방문

등산 후 어떤 메뉴를 먹을지 정하지 않았다. 무작정 면목시장에 먹을거리가 있었던 기억이 나서 이곳으로 왔다. 면목시장 입구에 왔는데 '일호족발'이라는 족발집 앞에 몇 팀이 포장대기를 하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 여기가 맛이 괜찮은 것 같은 기대가 생긴 것이다. 오랜만에 족발도 괜찮을 것 같아서 방문해 보았다.

 

 

사가정역 근처에 있는 면목시장. 일호족발에서는 닭발도 판매하고 있었다.
일호족발 입구에는 삶은 족발을 보관해둔 냉장고가 보였다.

 

 

닭발도 파는 곳

일호족발 가게로 들어오니 입구에 닭발을 팔고 있는 게 보였다. 떡볶이를 만드는 그런 납작한 냄비에 닭발이 한가득 들어있었는데 양념색깔이 맛있어 보였다. 하지만 나는 닭발을 먹지 못하므로 그냥 패스 ㅎ

 

 

족발 냉장고

다른 쪽에는 족발을 보관해 두는 냉장고가 보였다. 가게 안에 매장이 있는지 없는지 몰라서 물어보니 안쪽에 자리가 있다고 해서 들어갔다.

 

 

일호족발 족발 가격 메뉴판 (사가정 면목 족발 맛집 내돈내산 후기)
일호족발 족발가격 닭발가격 메뉴판 (사가정 면목 족발 맛집 후기)

 

 

일호족발 메뉴

국내산 왕족발

  • 앞다리 특대 30,000원
  • 앞다리 대 27,000원
  • 뒷다리 중 22,000원

일호족발 기타메뉴

  • 미니족발(수입산) 11,000원
  • 미니불족발(수입산) 13,000원
  • 닭발 12,000원
  • 돼지껍데기 10,000원
  • 쟁반국수 10,000원
  • 돈까스안주 10,000원
  • 냉면 6,000원
  • 멸치국수 5,000원

 

 

처음엔 족발 뒷다리 중짜를 시키고 싶었는데 다팔리고 없다고 해서 앞다리 대짜로 주문했다.

 

 

국내산 왕족발 앞다리 대짜 구문

2명이라 족발 중짜면 충분할 것 같았는데 다 팔리고 없다고 했다. 그래서 앞다리 大로 주문했다. 족발은 사실 뼈가 크고 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니 둘이서 대짜도 충분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맑은 육수가 맛있다

주문 후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상추, 마늘 고추 새우젓 쌈장 그리고 육수국물이 전부였다. 맑은 육수가 돼지뼈 육수인지 뭔지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맛이 깔끔하고 좋았다. 육수를 따로 판다고하면 사 먹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다.

 

 

면목시장 맛집 일호족발 앞다리 大 내돈내산 후기
족발 맛집 일호족발 앞다리 족발, 보기만 해도 맛있게 보인다.
일호족발 앞다리, 족발 맛집 인정. 내가 좋아하는 맛이었다. 까다로운 내 입맛에도 잘 맞았다

 

 

살코기 많은 족발 최고👍

족발은 돼지 껍데기의 쫄깃한 맛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나는 어떤 고기를 먹든 살코기를 선호하는 편이다. 족발을 먹을 때도 껍질은 잘 안 먹는다. 껍질의 쫄깃한 맛이 나쁘진 않은데 기본적으로 달라붙는 식감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더 안 먹게 되는 부분도 있다. 그래서 족발에 살코기가 많이 나오는 집을 좋아하는데 다행히 일호족발은 살코기를 많이 주는 곳이었다.

 

 

사가정 면목 맛집 일호족발 추천 후기

 

 

오- 맛있다😊

고기류를 먹을 땐 항상 잡내가 나면 어떡하지.. 하는 걱정을 하곤 한다. 조금이라도 고기 잡내가 나면 그 이후로 젓가락이 안 간다. 그래서 족발도 새로운 시도를 잘 안 하는 편이다. 그래서 일호족발은 어떤 맛일지 걱정반 기대반이었다. 그런데.... 여기 맛있네! 족발 살코기를 먹고 안도했다!

 

 

잡내 당연히 없고

한방냄새 심하지 않아서 좋아

살코기를 천천히 씹어보는데~~ 고기 잡내 없다. 합격! 그리고 일호족발의 좋은 점은 한방약재의 냄새가 심하지 않다는 것이었다. 어떤 곳은 잡내를 없애기 위해 한방약재 같은걸 듬뿍 넣어서 특유의 한방냄새가 심하게 나는 곳도 있다. 나는 그 향이 너무 짙으면 거부감이 드는 편이었는데 일호족발은 그렇지 않았다. 딱 적당했다.

 

 

사가정 면목시장 맛집 인정 일호족발. 족발 먹으러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이다.

 

 

부드러운 살코기

끝까지 맛있게 먹었다

살코기도 부드럽고 맛있었다. 전반적으로 맛있는 족발이었다. 다음에 또 용마산으로 등산하러 가게 되면 족발을 먹으러 올 것 같다. 사가정역 면목 족발 맛집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면목시장안 튀김 맛집

면목시장 맛집 온기담❣️ 아삭한 매력 콩나물 가래떡볶이와 튀김 추천👍 (tistory.com)

 

면목시장 맛집 온기담❣️ 아삭한 매력 콩나물 가래떡볶이와 튀김 추천👍

면목동 색다른 떡볶이 맛집 면목시장 내 떡볶이전문점 아삭한 매력의 콩나물 가래떡볶이와 튀김 추천 후기 ▶ 면목시장안을 지나가다 사람들이 몰린 곳을 발견! ▶ 홀린듯 콩가떡(콩나물 가래

hwan-forever.tistory.com

 

면목시장 싱싱한 해산물 파는 곳

면목시장 앞 바다한스푼 | 싱싱하고 저렴한 해산물파는 곳, 꼬막 구매후기 (tistory.com)

 

면목시장 앞 바다한스푼 | 싱싱하고 저렴한 해산물파는 곳, 꼬막 구매후기

중랑구 싱싱한 해산물 파는 곳 재래시장 스타일 면목시장 앞 싱싱하고 가격도 좋은 '바다한스푼' 추천 후기 ▶ 처음 방문한 면목시장, 면곡시장(중곡)보다 훨씬 크고 좋았다. ▶ 면목시장 입구에

hwan-forever.tistory.com

 

면곡시장 맛집 

대박왕곱창 - 면곡시장(중곡동) 찐맛집 추천 | 막창(왕곱창), 야채곱창 강력추천 재방문각 (tistory.com)

 

대박왕곱창 - 면곡시장(중곡동) 찐맛집 추천 | 막창(왕곱창), 야채곱창 강력추천 재방문각

막창(왕곱창), 야채곱창 찐 맛집 중곡동 면곡시장 맛집 추천 대박왕곱창 후기 와- 여기 맘에 든다! 음식을 먹고 바로 이런 말이 나오기란 쉽지가 않다. 그런데 오랜만에 그 말을 내뱉은 곳은! 바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