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갈치조림 시키면 갈치튀김 계란찜 공짜! 남대문 맛집 호남식당 후기

by 환희환희 2023. 6. 2.
반응형
728x170

갈치조림이 유명한 남대문 시장

갈치조림+갈치튀김+계란찜 set

남대문 갈치골목, 호남식당 후기


맛집이 많은 남대문  

칼국수골목

왕만두

갈치조림골목


회현역 5번 출구와 가까운 칼국수골목

회현역 5번출구에5번 출구에 나와서부터 먹거리가 즐비한 남대문시장. 5번 출구에 있는 큰 골목길을 따라 쭉 내려가면 여러 가지 맛집들이 모여있다. 가장 가까운 곳은 칼국수골목인데 칼국수를 먹으면 냉면이나 보리밥을 같이 먹을 수 있는 세트 메뉴가 많아서 인기다. 이곳에는 찰밥이나 보리밥을 주는 세트도 있는데 어르신들은 칼국수나 냉면은 자리에서 먹고 밥은 포장해 가는 경우도 많다. 참고로 칼국수골목 입구는 좁아서 무심코 걷다간 지나칠 수 있으니 5번 출구에서 나와 맞은편을 유심히 살펴보길 바란다.

 

줄을 서서 만두를 사는 곳

가메골손왕만두

칼국수골목에서 조금만 더 아래로 내려가면 왼쪽에 만두집이 하나 보인다. 만두가게 이름은 '가메골손왕만두'인데 포장으로 만두를 사가는 사람들이 줄지어 있다. 여러 가지 만두를 팔지만 이곳의 시그니처는 고기 왕만두와 김치 왕만두. 2가지를 섞어서 포장해 가는 걸 추천한다.

 

뒤늦게 알게 된 갈치조림골목

남대문을 수없이 왔다 갔다 했는데도 갈치조림골목은 뒤늦게 알게 되었다. 남대문은 작은 가게들이 모여있는 경우가 많고 골목에는 들어가 보지 않는 이상 알 수 없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는 일이 많다. 갈치골목도 안쪽에 있어서 사람들에 휩쓸려 걷다 보면 그냥 지나칠 수 있으니 지도를 보고 위치를 파악해 보고 가보시길 바란다.

 


남대문 갈치조림 맛집
호남식당 후기
2번째 방문

주소 : 서울 중구 남대문시장길 18-6

지번 주소 : 서울 중구 남창동 34-53

전화번호

02-775-5033

남대문 갈치골목 안에 있는 호남식당, 친구 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곳이다 메뉴판 모습.

남대문 갈치조림 맛집 호남식당 

2번째 방문

호남식당으로 오게 된 건 친구가 알려줬기 때문이다. 친구 엄마가 좋아하시는 곳이라길래 부모님을 모시고 와보았고 만족스러워서 이번에도 같은 곳으로 오게 되었다.

 

 

호남식당 메뉴판

메뉴 및 가격

  • 갈치조림 12,000원
  • 생선구이 10,000원
  • 명품김치찌개 10,000원
  • 갈치조림과 김치찌개는 2인이상 주문 가능하다.

 

호남식당 밑반찬, 갈치튀김을 같이 준다는게 이색적이다
남대문 갈치골목에서는 갈치튀김을 밑반찬으로 준다.

밑반찬이 갈치튀김?

공짜 갈치튀김을 주는 남대문 갈치골목

남대문 갈치골목이 특별한 점은 갈치튀김을 밑반찬으로 준다는 것이다. 갈치의 꼬리 부분을 튀김으로 튀겨내어 주시는 것 같은데 이 튀김이 별미다. 바삭바삭하게 튀겨져서 생선이 더욱 고소하고 맛있다. 거기다 추가 리필도 무료로 가능하다. 엄마는 이날 갈치조림이나 생선튀김은 거의 드시지 않고 갈치튀김으로 밥을 드셨다.

 

 

계란찜도 서비스~ 갈치조림은 밑반찬때문에도 좋아하는 어른들이 많은 것 같다

계란찜도 무료서비스 제공

갈치튀김만 줘도 좋은데 계란찜까지 준다! 갈치조림을 주문하면 갈치튀김도 먹을 수 있고 계란찜도 먹을 수 있다 보니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다.

 

 

호남식당 갈치조림 2인분, 큰 뚝배기에 나온다
호남식당 갈치조림

잘 익은 무와 갈치조림

빨간 갈치조림이 큰 뚝배기에 등장했다. 국물이 자작하게 있는 조림을 뒤적여보면 갈치와 함께 커다란 무도 몇 덩어리 같이 나온다. 무는 부드럽게 잘 익어서 밥과 양념장과 비벼먹으면 꿀맛이다. 갈치도 작은 갈치는 아니라서 먹기 좋은 크기로 들어가 있다. 매콤한 조림이 밥도둑이다.

 

 

호남식당 생선구이

아이동반 시 생선구이 추천

맵찔이 추천 메뉴

갈치조림은 매콤하기 때문에 어린아이가 먹기는 힘들다. 그렇다면 생선구이를 주문하는 것도 추천한다. 생선구이는 커다란 고등어 튀김으로 나왔다. 그냥 굽는 게 아니고 튀겼기 때문에 더 맛있다. 엄마는 갈치튀김도 있는데 생선구이는 겹친다고 하셨지만 고등어를 이렇게 튀겨서 먹으니 비린맛도 덜하고 평소보다 더 맛있었다. 갈치조림은 적당히 얼큰? 한 정도지 맵지는 않았는데 매운걸 아예 못 먹는 사람이라면 생선구이를 시키면 된다. 

 

 

한 줄 요약 평 🧡

남대문 갈치조림의 찐 매력은 갈치튀김!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