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청소도우미 첫 예약 후기 [예약 방법]

by 환희환희 2023. 5. 19.
반응형
728x170

청소도우미 첫 예약

1회 청소 가정집 어플 예약 후기

바로 예약 확정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

마음을 먹고 청소도우미 예약을 진행했다. 청소도우미의 경우 첫청소 할인이 되는데 5천 원 혹은 국민계좌 간편결제 연동 시에는 1만원 할인도 가능하다.
 

청소연구소 할인쿠폰 정보   

청소연구소 할인쿠폰 5천원 1만원

 

청소연구소 할인쿠폰 5천원 1만원

집 청소업체 '청소연구소' 첫청소 할인 5천원 1만원 가사도우미 어플 청소연구소에서 확인 가능 예전부터 가사도우미 후기를 종종 보고 한번 이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런데도 막상

hwan-forever.tistory.com

 
 


청소연구소 어플 예약 방법  


출처 : 청소도우미 어플

청소도우미 청소 예약 방법
가정집 or 사무실 → 1회 청소, 정기청소, 부분청소 중 선택

청소도우미에서는 가정집과 사무실 중에서 예약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정집은 1회 청소, 정기 청소, 부분 청소로 선택할 수 있다. 부분 청소는 욕실 또는 냉장고만 가능해서 1회 청소로 예약을 진행하였다.

 

→ 방문일과 방문시간 선택

→ 옵션 선택 (무료 택 1 : 세탁, 실내 창틀 먼지, 베란다 바닥)

먼저 내가 청소도우미를 부를 날짜와 방문시간을 선택한다 시간은 기본 4시간으로 선택되었다. 당장 내일모레로 예약했는데 사람들 후기를 보니 제대로 청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검색해 보니 원하는 방문일자와 시간대를 선택하여도 매니저가 매칭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서 안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무료 선택지에서는 베란다 바닥을 선택했다. 유료 선택지도 있었는데 유료는 냉장실 간단 청소(2시간 추가)와 다림질(30분 추가)이 있었다.

 

 

 

출처 : 청소연구소 어플

→ 쓰레기 배출 선택

쓰레기 배출은 기본적으로 음식물 쓰레기와 일반 쓰레기는 선택이 되어 있고 재활용 분리수거는 버튼을 눌러야 선택된다. 재활용의 경우 배출일을 확인하고 선택하여야 한다. 배출 방법은 메모로 간단히 기재할 수 있다.

 

→ 입실 후 주의사항

청소 매니저가 알아야 할 주의사항을 기재하는 란도 있다. 주의사항을 요청할 수 있지만 서비스 범위 외의 요청사항이라면 제외된다.

 

 

출처 : 청소연구소 어플 예약 과정

→ 반려동물 체크 → 영유아(7세 이하) 유무 체크

→ CCTV여부, 무료주차 가능 여부 (주차방법 메모)

집의 상황에 대해 생각보다 세세하게 물어보았다. 아무래도 반려동물이 있으면 털 같은 것들이 있을 테고 영유아가 있는 경우 치울 물건들이 더 많을 테니 물어보는 것 같다. 그런데 CCTV유무를 묻는 건... 있거나 없거나 괜찮아야 하는 것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긴 했기만 일하는 사람 입장에선 더 부담이 되는 건 사실일 것 같다. 무료주차 가능여부에 대해서도 체크를 하는데 자세한 주차방법은 메모란에 남기면 된다. 

 

 

출처 : 청소연구소

→ 매니저 출입방법 (집에 있음/ 비밀번호)

→ 청소도구 위치 메모

준비할 청소도구

※ 청소기, 쓰레기봉투, 막대걸레, 손걸레, 고무장갑, 수세미, 다목적세제

 

매니저 출입방법에 대해 체크하고, 청소도구 위치도 메모란에 기재한다. 준비할 청소도구에 대해 알려주므로 해당 도구를 준비하도록 해야 한다.

 

 

출처 : 청소연구소 어플 예약방법 후기
청소연구소 예약 방법 및 예약 후기

→ 기재한 정보들 마지막 체크

→ 취소 수수료 정책 안내 확인 → 결제

→ 예약 '신청'완료 [NO 예약확정]

마지막으로 기재한 정보를 체크하고 결제하면 예약신청이 완료된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예약 신청'만 완료된 것이고 예약이 확정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다. 간혹 매니저 매칭이 잘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과연 나는 예약확정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제대로 될지 그 부분이 염려되었다.

 

청소연구소 유의사항 몇 가지
  • 귀중품 등 보험처리 불가능하므로 미리 안전한 곳에 보관해야 한다.
  • 미술품 등 가치환산 어려운 제품 파손 시 보험처리 불가하니 별도로 주의 요구하거나 앱에 기재해야 한다.
  • 서비스 전날 6기 이후부터는 결제금액의 30% 취소 수수료가 발생한다.

 

취소 수수료 산정 기준 
  • 취소 수수료는 총가격을 기준으로 30% 부과된다. (쿠폰 할인 전 정가의 서비스 가격에서 30%)
  • 취소 수수료는 당일 업무를 하지 못한 매니저에 보상으로 지급된다.
  • 고객 노쇼시 서비스 시작시간 기준으로 30분 대기 후 철수, 노쇼 수수료도 취소 수수료와 동일하게 30% 부과된다.
  • 서비스 업무 시작 후 고객 사정으로 중단 시 환불 불가하다.

 

KB간편결제를 등록하고 1만원 할인을 받았다.

결제는 서비스 하루 전에 진행

22평 63,900원 - KB할인쿠폰 1만원 적용 = 최종결제 53,900원

청소연구소 결제는 예약신청 시 미리 하는 방식이 아니고 매니저가 매칭되어 예약이 완료되면, 서비스 하루 전에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이다. 나의 경우 22평이고, 견적은 63,900원인데 KB 간편 결제 등록으로 1만 원 쿠폰을 사용하고 실제 부담금액은 53,900원이 되었다.

 

매니저 매칭은 언제 될까.....?

워낙 매니저 매칭이 잘 안 된다는 이야기도 많아서 안될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다행히 예약 당일 오후 6시 40분에 매니저 매칭이 완료되었다는 카톡 알림이 왔다.

 

매니저 매칭 후 (예약 확정 후)

예약이 확정되고 나니 매니저님 성함을 어플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