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기타

가스렌지 불이 안켜질때 안될때 확인 해결방법 (점화 안되는 경우)

by 환희환희 2023. 8. 9.
반응형
728x170

가스레인지 불이 안 켜질 때

가스레인지 안될 때

가스렌지 점화 안될때 확인 해결 방법

가스렌지에 불이 안들어온다

가스 새는 냄새만 난다

가스렌지 불을 켜기 위해 밸브를 열고 손잡이를 돌렸다. 그런데 이게 뭐지? 쉬익------ 하는 소리가 나는데 시간이 조금 지나니 가스 새는 냄새가 진동을 한다. 그런데 불이 켜지지 않는다. 무섭다. 가스가 공기 중에 있는데 다시 불을 켰다간 큰일이 날 것 같아서 기다렸다.

 

 

딱딱딱 소리가 나질 않는다

가스 냄새가 사라진 뒤 다른 쪽 화구를 시도했다. 그런데 역시... 가스 냄새만 나고 불을 켜지지 않는다. 가스 냄새가 날아가고 마지막으로 남은 화구 쪽에 시도했지만 역시나 가스 냄새만 날 뿐이다. 가스는 아무래도 위험하다 보니 무섭다. 그런데 생각해 보니 원래 가스레인지를 처음 점화할 때 따다다다-하는 소리가 나야 하는데 아무 소리도 안 난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가스레인지에 불이 켜질 수 있도록 하는 장치인 점화장치가 [ 건전지 ]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건전지의 수명이 다 되면 점화가 안될 수도 있다고 하는 것이다. 빌트인 가스레인지인데 내가 할 수 있을까? 그래도 확인해보는게 우선이기 때문에 가스렌지 아래를 보기로 했다.

 

우리 집 가스렌지는 아래에 서랍이 3칸 있다. 그래서 가스렌지와 제일 가까운 제일 윗칸의 서랍을 꺼내기로 했다. 서랍을 꺼낸 뒤 가스렌지 아래를 확인 할 수 있었다.

 

 

서랍을 꺼내고 가스렌지 아랫부분을 확인했다.

보인다 보여! 진짜 건전지가 있다

가스렌지 아랫부분을 보니 정말 건전지가 있다! 건전지는 내가 예상한 것보다 엄청 굵은 건전지였다. 그리고 건전지 오른쪽에 붙어있는 스티커로 모델명을 확인할 수도 있었다.

 

 

가스렌지 안쪽에 모델명과 제조사 제조일자를 확인할 수 있었다.

가스렌지 제조사 성철사?

처음 놀란 것은 제조일자. 13년 12월이 제조일자로 되어있다. 나는 이 가스레인지를 설치한 게 18년도인데.................. 인테리어 업자는 몇 년이나 묵은 제품을 설치해 준 건가??????라는 생각이 들어 실망스러웠다. 그다음은 듣지도 보지도 못한 제조사이름. 제조사 이름이 성철사라고 되어 있어서 처음 들어보는 업체라 실망했는데 옆의 스티커를 보니 판매자는 엘지전자로 되어 있었다. 알고 보니 엘지전자라고 모두 만들어서 파는 건 아니라고 한다. 하지만 제조일자가 많이 실망스럽긴 했으나 생각해 보면 청소기나 다른 가전제품도 구형을 구매하는 경우 제조일자가 오래된 걸 새로 사서 쓰긴 하니까..

 

[전혀 다른 이야기지만, 진짜 집 인테리어는 다음에 한번 더 하게 되면 처음 한 것보다는 제대로 체크할 수 있을 것 같다. 진짜 마룻바닥도.... 유명한 브랜드제품을 하려다 여기껏도 괜찮다면서 처음 본 마루브랜드를 추천받아 설치했는데 너무 물러서 리모콘만 떨어뜨려도 움푹 파이고... 인테리어 끝나면 나 몰라라... 베란다 배수도 제대로 안되고... 화장실 욕조도 도대체 어떤 제품인지 모르지만 스크레치에 변색까지.. 할 때는 차분하고 배려하는 말투라 크게 따지지 않고 맡겨놓았는데 끝나고 나면 정말 딱 바뀐다 ]

 

 

건전지는 2개가 들어간다

건전지 2개

카메라를 안쪽으로 넣어서 사진을 찍어보니 건전지가 2개 들어가 있었다. 바깥에서 봤을 때는 하나인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건전지 하나는 끝 부분이 살짝 녹아있었다. 

 

 

 

건전지 빼기가 상당히 빡빡

그런데 건전지를 빼는 게 생각보다 되게 빡빡해서 힘들었다. 손톱 나가는 줄....

 

건전지 동네에서 2개 6,300원에 구매

동네에서 건전지를 구매해서 교체하니 바로 가스불이 켜졌다. 그리고 점화되는 따다다닥- 소리도 바로 들렸다.

 

 

가스렌지와 건전지라. 위험한 조합인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가스렌지 아래는 안전한가 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