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구이천국 노량진 조개구이 (노량진수산시장)

by 환희환희 2023. 10. 6.
반응형
728x170

노량진 조개구이

구이천국, 테라스 있는 식당

노량진수산시장 조개구이 맛집

노량진수산시장 맛집을 찾다가 알게 된 구이천국, 서울 노량진인데 야외 테라스에서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다고 하길래 기억만 해두고 이번에 첫 방문을 하게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조개구이 만족! 하지만 테라스에 앉지 못해서 아쉬웠다. 노량진수산시장 맛집을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은 '구이천국'을 소개한다.

 


노량진 구이천국
조개구이 맛집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들로 688

지번 주소 : 서울 동작구 노량진동 13-8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10시

 

노량진수산시장 근처에 있는 구이천국, 노량진역 9번출구

노량진수산시장 근처에 있는 조개구이집을 알게 되었다. 노량진역 9번 출구로 나오면 1분 거리라 위치도 좋았다. 이 조개구이집을 오게 된 건, 요즘 같은 날씨에 야외에서 조개구이를 먹기 좋을 것 같았고 주변 분위기도 조용한 편인 것 같아서 서울 도심 같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노량진역9번출구 수산시장 가는길에 있는 구이천국, 다 먹고 나오는길에 찍은 사진

그런데... 야외 테라스에서 먹을 생각으로 왔는데~~~ 테라스자리가 많이 없고 1자리 말고는 전부 차 있었다. 남은 한자리에 앉으려고 했는데 예약석이라고 해서 어쩔 수 없이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노량진 조개구이 구이천국 메뉴판

구이천국은 조개구이 세트인 특선메뉴가 있는데 조개구이에 전복, 멍게, 왕새우치즈와 칼국수가 같이 나온다고 적혀있었다. 우리는 조개구이만 먹고 싶어서 3명이 조개구이 대 65,000원짜리를 주문했다.

노량진 조개구이 전문점, 구이천국
조개구이 가격
  • 조개구이(찜)
  • 소 43,000원
  • 중 55,000원
  • 대 65,000원

 

 

노량진 구이천국 가게 내부

노량진 구이천국의 야외 테라스자리는 교외에 나온듯한 분위기이지만 실내는... 사실 실내 분위기는 좋진 않았다. 오래된 식당에 온 느낌이라 아쉬운 느낌이 있었다. 야외석에서 먹고 싶은 생각이 커서 실망했는지도 모르겠다.

 

조개구이 대 사이즈, 65000원이다

조개구이를 시키고 밑반찬으로는 김치와 콩나물무침이 나왔다. 그리고 큰 접시에 가리비 12개 정도, 키조개 2개가 치즈와 함께 나왔다.

 

석쇠 위 1회용 석쇠를 따로주고 그 위에서 조개를 구우면 된다

가리비를 먼저 굽기 시작했다. 석쇠 위에 위생적으로 쓸 수 있는 일회용 석쇠가 추가로 제공되었다. 일회용 석쇠가 작아서 한 번에 조개를 많이 올릴 수는 없었다.

 

 

처음엔 치즈조개만 주는줄 알고 양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추가로 전복과 작은 조개가 제공되었다.
추가로 받은 조개. 전복은 전부 살아있었다.

처음에는 치즈로 덮인 키조개 작은 것과 가리비만 주셔서 大사이즈가 설마 이게 다인가... 하고 실망할 뻔했다. 시간이 좀 지나니 작은 전복 4개와 홍가리비 4개, 그리고 이름은 모르지만 바지락보다는 훨씬 큰 조개 여러 개를 주셨다. 전복은 살아있는 걸로 받았다.

 

 

가리비와 키조개는 치즈가 들어있어서 확실히 맛있었다. 하지만 다른 조개들도 다 신선해서 그런지 모두 맛있었다.

구이천국의 장점은 신선한 조개를 제공하고, 사이즈도 좋은 조개를 줘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었다. 어떤 조개구이집은 작고 애매한 조개들만 잔뜩 주어서 별로일 때도 있었는데 구이천국은 비싼 가리비도 잔뜩 주고 자잘한 조개는 없어서 먹기 좋았다. 치즈구이는 역시나~~~ 맛있었다. 키조개보다는 가리비가 더 맛있었다.

 

 

가리비 치즈구이~~정말 맛있었다.

구이천국은 치즈도 조개 위에 듬뿍 올려주기 때문에 치즈구이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었다. 가게 내부 분위기는 솔직히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조개구이 자체는 맛있었다. 다음에는 테라스에서 먹어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팁 Tip!

방문 전 전화로 테라스 자리를 문의해 보고 가면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