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서울 재즈바 디도 재즈 라운지 후기 | 구의 와인 마시기 좋은 곳, 라이브 공연

by 환희환희 2024. 5. 16.
반응형
728x170

디도 재즈 라운지 후기

구의 라이브 재즈바 방문

대화하고 와인 마시고 공연까지 

친구와 수다 떨고 공연 보고 너무 좋았다

 

▶ 서울 재즈바 추천! 디도 재즈 라운지

▶ 공연 퀄리티 좋다고 해서 방문

▶ 인스타로 공연일정 밴드 확인 후 예약 추천!

▶ 노래없이 연주곡만 공연하는 날도 있음

▶ 2명 12만원 (1인 6만 원)으로 행복한 3시간 보냈다

▶ 다음엔 디즈니 재즈, 스윙재스 들으러 가고 싶다

NB child 공연후기

 

 


서울 재즈바 추천
디도 재즈 라운지
구의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로 18길 56 지하1층

지번 주소 : 서울 광진구 구의동 243-6

영업시간

오후 7시~ 밤 12시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전화번호

070-8621-7869

 

필수

1인 1주류 (bottle주문시 예외 )

테이블당 1음식

1인 공연비 11,000원

 

디도 재즈 라운지 7시가 다 되어서야 입장이 가능했다.

 

 

구의역 2번 출구 근처

디도 재즈 라운지

갑자기 재즈바에 꽂혀서 성수동 근처의 재즈바를 알아봤었다. 그때 '디도 재즈 라운지'를 알게 되었고 '퀄리티 좋은 공연'을 하는 곳이라고 해서 이름을 기억해두고 있었다. 친구와 저녁에 약속을 잡게 되면서 이곳에서 만나기로 했다. 재즈바는 공연도 볼 수 있지만 도란도란 수다 떨기도 좋은 곳이다. 

 

 

디도재즈라운지 공지문

 

 

디도재즈라운지 공지

입장시간 공연시작시간

우리는 금요일 저녁에 만났고 6시 50분쯤이 되었는데 들어갈 수 없었다. 입구에는 공지가 붙어있었고 입장시간과 공연시작시간이 적혀있었다. 평일 화수목금요일과 일요일은 7시부터 입장가능, 토요일은 1부와 2부로 나뉘는데 1부는 오후 3시 입장, 2부는 오후 7시 입장이다. 공연은 토요일 제외 오후 8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다. 토요일은 1부 공연시작은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2부 공연시작은 오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다.

 

 

거의 7시에 맞춰서 들어갈 수 있었다. 서울 재즈바 추천, 디도 재즈 라운지

 

 

디도 재즈 라운지 입장

거의 7시에 맞춰서 입장할 수 있었다. 입장이 시작되자 불이 켜졌다.

 

 


구의 재즈바 추천
디도 재즈 라운지 분위기

 

디도재즈라운지. 앞자리는 2인 좌석의 원형테이블이고 뒷좌석은 바 테이블이라 의자가 높았다.
우리는 공연이 잘 보이는 1열에 앉았다.
1열에서 본 디도 재즈라운지 분위기 오붓한 소규모 공연장이다.
뒷자리는 의자가 높은 바 테이블이다. 바 앞에도 자리가 있다.

 

 

오붓한 소규모 공연장

디도 재즈 라운지는 조용한 소규모 재즈바다. 개인적으로 너무 대규모 재즈바보다는 이런 소규모 재즈바가 공연에 집중하기에도 더 좋고 아늑한 분위기가 마음에 든다. 공연장 중심으로 1열은 원형 테이블로 되어 있는 2인석이었고 2열은 바테이블이라서 의자가 높았다.

 

 

2인 방문이라면 1열 추천. 오래 앉아있기 때문에 1열 낮은 의자가 편했다.

 

 

2인 방문이라면 앞자리 추천

우리는 공연을 바로 앞에서 볼 수 있는 앞자리에 앉았다. 일단 뒷자리는 의자가 높아서 오래 앉아있으면 불편할 것 같았기 때문이다. 결론은 앞자리 만족. 공연도 제대로 즐길 수 있고 편했다.

 

 

테이블에 작은초와 와인잔

자리에는 기본적으로 와인잔 2개와 작은 초가 놓여있었다.

 

 


디도 재즈 라운지 이용안내
QR 주문 시스템이라 편하다

 

디도 재즈 라운지 이용안내사항이 놓여있다.

 

 

디도 재즈 라운지 이용안내
  • 메뉴 주문은 QR을 이용해 주시고 필요시 직원을 호출해 주세요. 
  • 식사와 별도로 1인 11,000원의 라이브 공연비가 있습니다.
  • 테이블당 1음식/ 1인 1주류 주문 부탁드립니다.
  • (단, 와인 및 위스키 바틀을 주문하면 1인 1주류 주문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 음료, 디저트 메뉴는 추가 주문만 가능합니다.
  • 위스키 보틀 킵 기간은 1개월입니다. 킵 이용 시 비용은 2만 원입니다.
  • 콜키지는 바틀당 4만 원입니다.

 

후기

QR주문시스템이라 편하다.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의 와인도 있어서 바틀 주문도 부담스럽지 않다.

 


서울 재즈바 추천
디도 재즈 라운지
와인 추천 후기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
59,000원

 

디도 재즈 라운지, 싱글 데이 티켓, QR은 안찍어봐서 뭔지 모르겠다 ㅎ
우리는 와인 스펙을 보고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으로 골랐다. 가격은 59,000원이라 부담스럽지 않은 괜찮은 가격이었다.

 

 

디도 재즈 라운지 레드와인 추천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

  • 당도 20%, 산도 20%, 바디 80%
  • 과실류, 자두, 발사믹 아로마 향, 풍부함 과실감

 

 

달고 산도 높은 건 싫은 사람 추천

레드와인

와인 중에서 싫어하는 건 너무 달달한 와인과 산도가 높은 와인이다. 그래서 당도가 낮고 산도가 낮은 와인으로 찾아보는데 마침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의 스펙을 보니 가격도 괜찮고 산도 당도도 낮은 편이라 선택하게 되었다. 그리고 화이트와인 특유의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레드와인으로 골랐다.

 

 

디도 재즈 라운지 '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 59,000원 와인 1병 가격

 

 

와인 1잔으론 모자랄 것 같아

재즈바에 머무르는 시간은 꽤 길다. 오후 7시에 입장해서 공연이 끝나는 10시 30분 정도까지 있는다면 대략 3시간 반정도 이곳에 있게 되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사실 와인 1잔으로 3시간을 버티기엔 부족한 감이 있다. 그래서 이왕이면 가격대가 괜찮은 와인 1병을 주문하는 게 여러모로 마음이 편한 것 같다. 

 

 

무알콜도 있음

디도 재즈 라운지 주류 메뉴에는 무알콜도 있으니 차량을 가지고 방문했거나 술을 못 마시는 경우에도 괜찮다.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 와인 초보가 먹기 좋은 와인이었다. 무난한 맛이라 마시기 좋았다.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 (디도 재즈 라운지 추천 와인)

 

 

파체코 모나스트렐 오가닉

디도 재즈 라운지에서 맛도 가격도 무난한 와인을 한 병 골랐다. 마셔보니 나 같은 와인 초보자가 마시기 좋은 와인이었다. 산미가 너무 강하지도 않고 너무 달지도 않아서 무난했다. 디도 재즈 라운지에서 공연을 끝까지 볼 생각이라면 잔 와인보다는 4잔 값으로 와인 한 병을 추천한다.

 

 

올리브 기본 안주

참고로 디도 재즈 라운지에서는 와인을 주문하면 기본 안주로 '올리브'를 준다.

 


디도 재즈 라운지
감태 크림리조또
&
방풍나물 제노베제 파스타
후기

우리는 저녁도 먹어야 했기에 '감태 크림 리조또'와 '방풍나물 제노베제 파스타' 2가지를 주문했다.
디도 재즈 라운지 추천 메뉴. 감태 크림 리조또와 방풍나물 제노베제 파스타 둘 다 합격! 둘 다 맛있었다.
디도 재즈 라운지, 추천 메뉴 감태크림리조또는 19,000원 방풍나물 제노베제 파스타는 18,000원이었다.(파스타 리조또 가격)

 

 

디도 재즈 라운지

추천 메뉴

우리가 선택한 메뉴는 감태 크림 리조또와 방풍나물 제노베제 파스타였는데 가격은 각 19,000원 및 18,000원이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둘 다 맛있다! 디도 재즈 라운지에서 메뉴를 고민한다면 이 두 가지 메뉴를 추천한다. 

 

 

방풍나물 제노베제 파스타 18,000원
방풍나물 페스토와 베이컨 오일 파스타

 

 

방풍나물 오일 파스타

방풍나물은 페스토로 만들어 옆에 따로 얹고 베이컨을 넣은 오일파스타에 방울토마토, 치즈를 올려 만든 파스타다. 오일 파스타를 원래 좋아하는데 간도 딱 맞고 면 삶기도 딱 좋았다. 그리고 방풍나물 페스토는 특유의 향이 강하다거나 그렇지 않아서 같이 곁들여 먹기 좋았다. 일반 식당에서 내놓아도 손색없다고 느낄 만큼 맛있게 먹었다.

 

 

감태가 들어가서 혹시 해조류 특유의 맛이 별로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았다. 완전 맛있었음!
감태 크림리조또도 합격 짭짤해서 더 맛있었다.

 

 

짭짤한 감태 크림 리조또

감태를 제대로 먹어본 적이 없어서 어떤 맛인지 잘 모른다. 그래서 해조류다 보니 혹시 맛이 별로진 않을까 걱정했다. 그런데 맛있다!!! 감태가 이런 맛이라면 백번도 먹겠다! 크림의 느끼한 맛을 감태가 잡아주는 느낌? 솔직히 감태 크림 리조또는 조금 짜다 싶었는데 그래서 더 좋았다 ㅎㅎㅎㅎ 와인 안주로 제격이었다!!! 

 

식당은 아니다 보니 파스타나 리조또에 대한 기대가 적었는데 의외로 맛있어서 놀랐다. 둘 다 다시 먹어도 좋은 메뉴였다. 

 


디도 재즈 라운지
공연 후기

 

NB child 의 연주를 감상하며 와인도 마시고 파스타도 먹고 리조또도 먹고 행복한 시간들이었다.

 

 

NB Child

우리가 방문한 날은 NB Child가 연주를 하는 날이었다. 노래가 없는 only 연주만 하는 날이라서 살짝 아쉽긴 했다. 색소폰 2명, 트럼펫 1명, 건반, 베이스 기타, 드럼을 연주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연주자만 총 6명이었다. 그렇다 보니 연주곡들을 더 풍성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었다. 

 

 

베이스 기타

나는 베이스 기타 소리를 좋아한다. 바닥 언저리에서 둥둥둥 하는 낮은 소리가 안정감을 준달까. 공연을 보러가면 한상 베이스 기타 소리에 끌리곤 했다. 그런데 이번 공연에선 베이스 소리가 내가 취향은 아니어서 살짝 아쉽

 

 

재즈는 잘 모르지만

그래도 좋았다

재즈바에서 감상하는 걸 좋아하지만 사실 난 재즈를 잘 모른다. 나름 다채로운 구성이긴 했지만 어딘가 모르게 비슷한 느낌이 반복되는 건 원래 그런 건지 잘 모르겠다. 그래도 바로 앞에서 연주곡을 듣는다는 건 너무 즐거웠다. 노래가 있는 재즈공연이었다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결론은 좋았다. (다음번에는 노래가 있는 재즈공연을 보고 싶다.)

 

 

디도 재즈 라운지

공연 일정 미리 확인하자

이왕 재즈 공연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디도 재즈 라운지 인스타그램에서 제공되는 공연 일정표를 꼭 확인해 보는 게 좋겠다. 디즈니 연주곡도 하는 날이 있는 것 같던데 그때 왔으면 더 내 취향이었겠단 생각에 조금 아쉬웠었다.

 

 

와인을 병으로 주문한 사람에게 주는 추첨권. 늘 그렇듯 꽝!

 

 

추첨도 한다

디도 재즈 라운지에서는 와인을 병으로 주문한 사람에게 추첨권을 준다. 그래서 당첨된 번호를 가진 사람에게는 와인을 선물로 준다고 했다. 나는 운빨이라곤 없는 사람 ㅋㅋ 역시나 당연하게도 꽝이었다.

 

 

공연 마지막까지 잘 즐기고 왔다. (서울 재즈바 추천)

 

 

3시간이 넘는 시간

좋은 시간 보냈다

디도 재즈 라운지에 7시 입장해서 10시가 넘어 퇴장했다. 거의 3시간 반쯤 있었던 것 같다. 이렇게 오랜 시간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다는 게 참 좋았다. 친구와 도란도란 수다도 떨고 공연도 보고 다시 수다 떨고 공연 보고. 너무 좋다.

 


성수동 재즈바 후기

 

성수동에서 와인과 공연, 이지더즈잇 감성재즈바❤️ 가격합리적👍 (tistory.com)

 

성수동에서 와인과 공연, 이지더즈잇 감성재즈바❤️ 가격합리적👍

성수동에 뭐 할까? 친구와 이지더즈잇에서 와인과 공연을 즐긴 행복한 시간 easy does it, 재즈음악과 함께하는 편안한 시간 소규모 감성 재즈바 추천 후기 성수동에서 뭐 할까. 자주 오가는 곳이지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