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준비/여행 정보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팁과 후기 (3일 8,860원/ 구조송환 5천만원보장)

by 환희환희 2023. 6. 27.
반응형
728x170

여행자보험 인터넷가입 방법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가입 팁

저렴하게 큰 보장받는 방법 

여행을 앞두고 여행자보험을 알아보게 되었다. 포털사이트에서 여행자보험을 검색하면 여러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인터넷으로 가입하기 편하고, 원하는 보장을 선택하기 편한 삼성화재에서 가입하기로 했다. 

 


삼성화재 인터넷보험
가입후기, 팁, 추천
해외여행보험 Travel Overseas

|  삼성화재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 어디서 가입할까? 삼성화재다이렉트 해외여행 내용 확인 후기

 

여행자보험, 어디서 가입할까? 삼성화재다이렉트 해외여행 내용 확인 후기

해외여행 가기 전 여행자보험 알아보기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 확인 잠깐!!! 실손보험(실비보험) 있다면 유의사항 중복가입 하지말자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려고 계획한다면 한 가지 먼저

hwan-forever.tistory.com

 

삼성화재 여행자보험의 기본적인 내용은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 해외여행보험 가입 이유

(보험을 가입하려는 사람은 그 목적에 맞게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면 된다. 타 보험사의 경우는 그때그때 원하는 특약을 설정하기 불편해서 가입하기 편한 삼성화재를 선택하기로 했다.)

 

내가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려는 이유는 혹시나 모를 사고를 대비하기 위함이었다. 그래서 해외에서 의료비를 부담하게 되는 상황이 발생할 때를 대비하고 싶었고, 구조송환비용 금액도 제대로 보장해 주는 상품에 가입하기 원했다. 국내 의료비의 경우는 이미 실비보험(실손보험)을 가지고 있는 상태라 그 부분은 제외하기로 했다.

 


국내의료비 제외 후 보험료비교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

※ 28일 수요일 오전 8시~30일 금요일 오후 2시로 여행기간 설정한 경우

(3일 여행)


실손보험을 갖고 있어서 국내의료비는 모두 제외했다. 3일여행으로 기간 설정한 뒤의 금액이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최소 보험료 5000원

참고로 삼성화재 다이렉트보험의 최소보험료는 5,000원이다. 그래서 국내의료비를 선택해도 5,000원이고 선택하지 않아도 5,000원이라 만약 실속플랜으로 가입한다면 국내의료비를 선택한 상태로 가입하면 될 것 같다.

 

 

3일 여행 시 보험료 조회해 보니

실속플랜 5천 원, 표준플랜 9,760원, 고급플랜 17,150원

보험료를 국내의료비를 제외하고 조회하니 이런 금액으로 조회되었다. 실속플랜의 경우 5천 원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수 있지만 해외의료비가 1,000만 원만 보장되었다. 해외에서 병원을 방문하게 될 경우 우리나라처럼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보장금액이 적다고 생각되어 실속플랜은 제외하기로 했다.

 

 

표준플랜과 고급플랜 비교해 보니

실속플랜은 제외하고 표준플랜과 고급플랜을 비교해 보았다. 표준은 상해 해외의료비는 2천만원한도, 질병 해외의료비는 3천만원 한도다.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은 3천만원 한도로 되어 있었다. 고급플랜의 경우는 상해 해외의료비 3천만원, 질병 해외의료비 5천만원,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은 5천만원 한도로 되어 있었다. 이왕 해외의료비에 대비하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는 거라면 보장금액이 더 큰 게 낫지 않을까 싶어 고급플랜이 끌렸는데 보험료가 훨씬 비싸서 좀 더 고민을 해보게 되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휴대품손해 특약 금액 및 내용

 

고급플랜 중 원하는 것만 해보자

그래서 고급플랜 특약 중에서 필요 없는 건 제외해 볼까 하다가 '휴대품손해(븐실제외)' 특약을 가입하지 말까 싶은 생각이 들었다. 휴대품손해의 경우 휴대품 1개(1조, 1쌍)당 최대 20만원 한도로 보상해 주는데 1회 사고당 자기부담금 1만원을 공제한 뒤에 지급되는 방식이다. 그런데 내가 들고 가는 물품이나 내가 구매해서 올 물건들 중에.... 이 특약을 가입할 만한 가치가 있나 생각해 봤을 때 굳이 필요 없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거기다 이 특약 하나가 보험료를 알아보니 [8,290원]이나 했다. 보험료가 높다는 건 발생가능성이 높으니 높게 책정했다는 것인데... 내 입장에서는 그 정도의 보상은 필요 없겠단 생각이 들어 특약을 제외하기로 했다. 

 

원하는 특약만 선택해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었다.

 

원하는 특약만 해보니 저렴해졌다

휴대품손해 특약을 제외하고 나니 고급플랜임에도 불구하고 보험료는 8,860원으로 저렴해졌다. 혹시나 모를 병원비를 대비하고 싶었는데 원하는 특약만 선택해서 보장금액은 크고 보험료는 낮게 가입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 고급플랜 + 국내의료비제외 + 휴대품손해 특약 제외 ]의 방식으로 9천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가입하였다.

 

 

3일 보험료 8,860원 가입 특약 리스트

국내의료비와 휴대품 손해는 제외했지만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보장혜택을 받을 수 있다.

1. 상해 해외의료비 3천만원 한도 : 보험료 1,240원

2. 질병 해외의료비 5천만원 한도 : 보험료 3,050원

3. 상해사망/ 후유장해 3억원 한도 : 보험료 3,600원

4. 질병사망/ 고도 후유장해 5천만원 지급 : 보험료 250원

5. 항공기/수하물 지연, 결항 추가비용 20만원 한도 : 보험료 420원

6. 여권분실 재발급비용 가입 : 보험료 20원

7. 배상책임(타인에게 끼친 손해배상) 3천만원 한도 : 보험료 80원

8. 여행 중 중단사고발생 추가비용 20만원 한도 : 보험료 10원

9. 중대사고 구조송환비용 (14일 이상) 5천만원 한도 : 보험료 180원

10. 식중독보상금 20만원 지급 : 보험료 없음

11. 특정감염병보상금 20만원 지급 : 보험료 없음

12. 항공기납치 140만원 한도 : 보험료 10원

 

 


해외여행보험

인터넷 간편가입

저렴하게 가입한 후기와 팁


보험증권 내용 중 일부

삼성화재 다이렉트 여행자보험에 가입한 뒤 보험증권을 메일로 수령하였다. 보험증권에는 여행지가 전세계(Worldwide)로 되어있다. 단, 여행제한지역은 포함되지 않는다. 

 

 

여행자보험 가입 팁

해외여행보험에 가입하려는 경우 어떤 목적으로 가입하는지에 따라 다르지만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생각이라면 이렇게 해보시길 추천한다. 

▶ 조건 : 해외에서의 의료비를 보장받고 싶다. 혹시나 모를 구조송환비용도 보장받고 싶다. 보장받는 금액은 크게 받고 싶다.

▶ 방법 : 해외여행보험에서 필요 없는 특약은 제외하자. 국내의료비와 휴대품손해 보장만 제외해도 저렴하지만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