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sk브로드밴드 1년 연장 후 상품권 수령 후기 (TV 인터넷 만기 연장시 팁) - 8만원 수령, 셋탑교체

by 환희환희 2023. 3. 16.
반응형
728x170

SK브로드밴드 만기 연장

스스로 챙겨야 하는 혜택

신세계상품권 8만 원 수령 후기, 셋톱교체까지

집에서 사용하는 TV와 인터넷은 SK브로드밴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제 사용한 지는 만 4년이 지났다. 이전엔 꼬박꼬박 1년마다 약정혜택을 받았었는데 작년에는 까먹어버렸다. 작년에 약정혜택을 받았다고 착각하고 지금까지 왔는데 최근에 전화로 약정기간을 물어보니 작년 7월 이미 약정이 지났다고 한다. 그래서 SK브로드밴드를 연장할지, KT로 이동할지 고민해 보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106으로 전화 걸어 약정상황 확인


106번 고객센터 전화

만기 후 해지 시 혜택?

내 약정을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106번으로 전화를 걸었다. 확인해 보니 나의 약정은 이미 작년 7월에 만료가 된 상황이었다. 그래서 지금 해지하면 어떤 페널티가 있는지 물었더니 약정이 만기 된 상황이기 때문에 페널티는 없다고 한다. 언제든지 해지를 해도 괜찮은 상황이었다.

 

 

1년 추가 약정 시 혜택

신세계상품권 5만 원 등

해지를 물어보니 상담원이 1년 추가 약정을 이야기한다. 그러면서 만약 지금 추가약정을 1년으로 한다면 상품권 5만 원권을 지급할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5년이 되면 셋톱박스 대여료가 할인되어 현재 내고 있는 요금에서 2,200원이 줄어든다고 했다. 

 

 

SK브로드밴드

사용할까, 말까

SK브로드밴드 전화 상담원이 제시한 혜택만으로는 바로 연장하겠다는 생각이 안 들었다. 왜냐하면 집에서 TV를 볼 때에 인터넷에 문제가 있는지 가끔 버퍼링이 생기는 경우가 종종 있었기 때문이다. 인터넷 속도 품질은 KT가 가장 좋다고 해서 KT 인터넷, TV 결합상품 가격을 알아보고 결정하기로 했다.

 


KT 인터넷 TV 혜택 찾아보다

SK브로드밴드 연장을 생각하게 된 이유


휴대폰 결합 혜택이 은근히 크다

KT인터넷 알아본 혜택은?

KT인터넷, TV 결합상품을 알아보기 위해 모든 통신사 가입이 가능한 업체와 KT고객센터를 통한 가입을 각각 알아보았다. 3년 만기 약정으로 알아보았을 때 대략 KT의 경우 현금 또는 상품권으로 수령할 수 있는 금액은 40만 원 정도 되었다. 요금은 현재 500MB로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와 비교했을 때 KT가 더 비싸긴 했다. 만약 휴대폰 통신사가 KT였다면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우리 가족은 모두 SK를 사용하고 있어서 아쉽게도 KT에서는 큰 혜택을 받기는 어려웠다. 참고로 현재 SK브로드밴드와 휴대폰 결합으로 인하여 1인당 5,000원씩 휴대폰 요금을 3명이 할인받고 있는 상태다. 

 

 

셋탑만 바꿔준다면,

SK브로드밴드를 가입한 지 곧 5년이 다 돼 가는 시점. 잘하면 셋톱박스를 바꿔줄 수 도 있지 않을까 싶었다. 그래서 우선 SK브로드밴드에 셋탑박스 교체에 대해 물어보기로 했다. 버퍼링 문제는 셋탑박스 교체가 된다면 해결될 것 같았기 때문이다.

 

 

상품권 많이 받으려면 인터넷으로 해지신청을

그리고 상품권을 많이 받으려면 전화로 직접 해지를 문의하는 것보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에서 해지신청을 하는 게 낫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 홈페이지로 해지신청을 해놓았다. 그랬더니 몇 시간 뒤 SK브로드밴드 해지팀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 

 


SK브로드밴드 해지팀 전화

상품권 더 준다

셋탑 교체도 가능!


상품권이 5만 원에서 8만 원으로

SK브로드밴드 해지방어팀에서 전화가 왔다. 전화를 받으니 처음에 내가 해지 문의 했을 때와는 달리 상품권 8만 원을 이야기한다. 5만 원에서 8만 원으로 상품권 제시금액이 달라졌다.

 

셋탑 교체 문의

교체 무료라 연장 결정

그래서 현재 TV 버퍼링 현상, 끊김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만약 셋톱교체를 해준다면 연장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 중이라는 이야기를 했다. 그랬더니 현재 무료로 셋탑교체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면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셋탑박스가 오래된 것인데 그것보다 성능이 조금 더 좋은 셋탑박스도 무료로 교체가 가능한데, 그것 말고 가장 최신에 나온 셋탑박스는 월 2,200원의 추가요금이 발생된다고 했다. 그래서 그러면 무료로 교체 가능한 셋탑박스 중에서 성능 좋은 걸로 교체해 달라고 했다. 그랬더니 재고확인이 필요하다며 다음날 연락 주겠다고 한다. 다음날 연락을 받아보니 재고가 있다고 하여 다음날 기사 방문 일정을 잡아주었다. 그리고 상품권은 익일 문자로 발송된다고 하였다.

 

 


SK브로드밴드 만기 후 1년 추가 약정 결정

약정 혜택 상품권 8만 원

신세계상품권 교환 후기


신세계 상품권으로 선택

익일 문자발송

상품권 중에서 현금 가치가 가장 높은 게 신세계상품권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어떤 상품권을 받겠냐고 물어서 바로 신세계상품권으로 달라고 했다. 상품권은 문자로 교환쿠폰이 날라오면 직접 교환을 해서 상품권을 수령하는 방식인데 약정연장 결정 후 익일 문자발송 되었다.

 

출처 : SK브로드밴드 상품권 수령 문자

5만 원 상품권과 3만 원 상품권

총 8만 원 상품권 수령

교환권확인링크로 확인

상품권은 8만 원짜리로 오는 게 아니라3만 원권 상품권과 5만 원권 상품권으로 각각 문자가 발송되었다. SK브로드밴드 약정 혜택으로 받은 상품권 교환권은 유효기간이 생각보다 길었다. 교환권 링크는 약정일자 기준으로 1년 이내에 교환하면 된다. (재약정 확정날짜 3월 10일, 교환 유효기간 다음 해 3월 9일까지)

 

 

링크 누르고 주민번호 앞자리 눌러야

교환권 확인 가능

신세계상품권으로 교환하기 위한 교환권은 <교환권 확인 링크>를 누르고 주민번호 앞자리로 본인 인증을 해야 한다. 

 

SK브로드밴드 약정 연장 혜택, 상품권 교환권 수령 후기

쿠폰번호와 인증번호 모두 필요

이 교환권으로 상품권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쿠폰번호와 인증번호 모두가 필요하다. 

 

SK브로드밴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교환방법
  • 이마트 매장 내 상품권샵(안내데스크 및 키오스크)에서 위 교환권으로 지류상품권 수령
  • 키오스크 : 쿠폰번호 입력 후 다음화면에서 인증번호 입력
  • 상품권데스크에서 교환 시 생년월일 등 가입자 본인 확인을 요청할 수 있음
  • (지류상품권으로 교환 후 반품 불가)
  • 문의 전화번호 : 1566-5415 (유료/ 평일 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및 주말, 공휴일 미운영)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교환후기

이마트로 가서 상품권 교환기계에서 지류상품권으로 교환했다. 쿠폰번호를 입력한 뒤 인증번호를 입력하였고 3만 원은 1만 원짜리로 3장 받았다. 총 8만 원의 상품권을 교환하고 일부는 이마트에서 물건을 구매했다.

 

 


다음날 셋탑교체 후기

채널전환 속도가 완전히 달라졌다!

셋탑 크기도 작아지고 리모콘 새로 받음


셋탑 교체 후기 (무료 교체)

셋탑 작아지고 속도 빨라져

리모컨도 새로운 걸로~

SK브로드밴드 만기 1년 약정을 확인한 다음날. 약속대로 기사님이 방문하셔서 셋톱을 교체해 주셨다. 기존 셋톱은 떼어내고 새로운 셋톱을 끼워주셨는데 셋톱크기가 꽤 작아졌다. 그리고 리모컨도 셋톱박스와 세트라서 새로운 걸로 받았다. 이전 셋톱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문의하니 속도차이라고 한다. 기사님이 가신 뒤 채널을 돌려보니 전환속도가 정말 빨라졌다. 확연히 느낄 정도의 속도차이였다. 무료교체를 문의하지 않았다면 그대로 쓸 뻔했다. 해지문의를 할 때 그런 정보를 먼저 알려주면 좋은데 아는 사람만 혜택을 받아가고 아니면 그대로 지나가는 식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및 TV

만기 후 연장 팁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

해지방어 혜택 크게 받기

나도 커뮤니티에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직접 전화로 해지요청을 할 때보다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을 한 뒤 해지방어로 혜택을 문의할 때 혜택의 규모가 달라지는 게 맞는 것 같다. 전화로 해지를 하겠다고 하고 해지방어 조건을 들은 것보다 홈페이지로 해지 신청 후 해지방어로 혜택을 들어보면 다를 때가 있다. 번거롭더라도 2가지 방법을 모두 취해보던가 아니면 홈페이지에서 해지 신청을 해야 해지방어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받을 수 있다. 

 

셋톱박스 무료 교체 문의

나처럼 가입기간이 어느 정도 된다면 셋탑박스 무료교체를 문의하자. 내가 물어보지 않으면 상담원은 셋탑 교체에 대해 입도 뻥끗 안 해준다. 솔직히 이번에 바꿔보니 굳이 버퍼링이나 끊김 현상이 아니었다 하더라도 속도차이가 많이 나서 무료 교체가 가능하다면 무조건 바꾸는 게 나은 것 같다. (기존 셋톱보다 성능 좋은 셋톱교체가 가능하다면 말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