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법인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받는 방법 - 홈택스 로그인 필요

by 환희환희 2021. 7. 30.
반응형
728x170

홈택스에서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받는 방법

1. 홈택스에 로그인을 한다.
2. 메뉴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표준재무제표증명>으로 들어간다.
3.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 화면에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한 뒤 신청하기를 누른다.
4.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바뀌면 발급번호를 눌러서 표준재무제표증명을 열람 혹은 프린터 출력(발급)을 한다. 표준재무제표증명에는 표지와 첨부서류로 표준대차대조표, 표준손익계산서가 함께 첨부된다. 끝!


표준재무제표증명원 발급받는 방법

1. 홈택스 로그인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한다.

 

표준재무제표증명원을 발급받기 전에 먼저 로그인을 한다. 홈택스의 주소는 www.hometax.go.kr 로  들어가면 된다. 

 

 


2. 메뉴에서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표준재무제표증명>으로 들어간다.

로그인 후에는 메뉴에서 민원증명-민원증명발급신청-표준재무제표증명 순으로 들어가서 누른다.

 

 


3.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 화면에서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을 선택한 뒤 <신청하기>를 누른다.

 

표준재무제표증명 접수화면에 들어오면 <기본 인적 사항> 위에 안내사항이 기재되어 있다. 표준재무제표증명(법인)은 신고서 제출(접수) 후 법정신고기간 종료일부터 8일 이후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만약 신고서의 법정신고기간 종료일이 3월 31일이라면 4월 8일부터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접수에서는 기본인적사항은 로그인 정보를 바탕으로 자동 입력되는 내용이므로 변경할 수 없고, 신청내용과 수령방법은 본인이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야 한다.

 

신청내용에는

발급유형으로 한글증명서를 원하는지 영문증명서를 원하는지 선택하고, 사용용도로 제시하고 있는 9가지 중에서 고르면 되는데 적당한 걸 찾지 못한다면 기타로 선택하면 된다. 제출처는 7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제출처도 잘 모르겠다면 기타로 하면 된다. 

 

신청내용 중 사업년도종료연월은 입력 시 주의해야 한다.

증명서에 나타나야 하는 사업연도를 입력해야 하므로 언제꺼가 필요한지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만약 2020년도에 대한 내용이 필요한데, 회사의 사업연도 종료일이 12월이라면 <202012>라고 입력하면 되고, 2013년도 내용이 필요하다면 <201312>라고 입력하면 된다. 

 

수령방법에는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를 공개 혹은 비공개할지 선택하고 표준재무제표증명을 인터넷 발급(프린터 출력)으로 할지, 인터넷 열람(화면조회)으로 할지 선택, 마지막으로 발급 희망수량이 몇 개인지 선택하면 된다. 만약 조회만 하는 게 아니라 외부에 제출을 해야 한다면 인터넷 발급으로 선택하면 된다.

 

모든 선택이 끝났다면 하단의 <신청하기>를 누른다.

 

 


4. 표준재무제표증명발급하기

 

신청하기를 누르고 나면, 팝업이 2가지 뜨는데 모두 확인을 눌러준다. 그리고 나면 자동으로 화면이 <인터넷접수목록조회>로 바뀌게 된다. 여기서 발급번호가 생성된 게 보이는데 그 번호가 있는 부분을 누르면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확인 및 출력할 수 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 표지

 

표준재무제표증명을 확인해보면 표지와 첨부서류로 표준대차대조표, 표준손익계산서가 함께 나온다.

 

 

표준대차대조표 (일반법인용)

 

표준대차대조표 일반법인용은 위와 같으며 선택한 기간에 대한 계정과목과 금액이 표시된다.

 

 

표준손익계산서 (일반법인용)

 

표준손익계산서 일반법인용은 위와 같으며 선택한 결산의 기간 동안의 계정과목과 금액이 기재되어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