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사리원 만두 맛집 | 상도동 추천 맛집 (상도역 근처) 만두전골 후기

by 환희환희 2023. 1. 29.
반응형
728x170

사리원 만두 맛집

상도역 숭실대입구역 사이

만두전골 열두냉면 빈대떡 후기

안 그래도 국물류를 좋아하는데 겨울이면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요리가 더욱 당긴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상도동 맛집이라고 소문난 사리원이라는 만두집이었다. 주택처럼 생긴 건물 하나가 전부 가게라고 하니 장사가 꽤 잘되는 곳인 것 같기도 하고 리뷰도 괜찮은 것 같아서 방문해 보았다. 

 

 


  사리원  
류승배만두
상도동 맛집

주소 : 서울 동장국 상도로 50길 2-15

지번 주소 : 서울 동작구 상도1동 244-1

상도역에서 약 500m정도

영업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30분~오후 4시 30분

사리원 류승배만두 상도동 만두 맛집 추천

단독주택 같은 건물

사리원은 작은 언덕 위에 있었다. 도착해 보니 단독주택을 개조한 것 같은 외관을 갖췄다. 건물 1,2층이 모두 영업장으로 사용되고 있었다.

 

 

상도동 맛집 사리원 2층

사리원 2층

가게로 들어와 2층으로 안내받았다. 테이블 간격은 좁은 편이고 좌석수는 꽤 되었다.

 

 

사리원 메뉴판, 메뉴와 가격

사리원 메뉴 가격

만두전골 소 31,000원, 대 45,000원
만두국 11,000원
속만둣국 11,000원
접시만두 소 10,000원 대 12,000원
국수사리 6,000원
포장만두 12,000원
열무김치 10,000원
열두냉면 11,000원
물냉명, 비빔냉면 10,000원
우리밀국수 11,000원
순,콩빈대떡 13,000원
냉면사리 5,000원

 


사리원 후기

만두전골 小, 열두냉면, 순콩빈대떡 


사리원 기본 반찬, 열무김치와 깍두기

열무김치와 깍두기

주문 후 밑반찬으로 열무김치와 깍두기를 받았다. 사리원은 열무김치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어서 기대가 컸는데 괜찮긴 했지만 별도로 사가지고 가고 싶은 정도는 아니었다. 나는 포항 죽도시장의 열무물김치를 스타일을 더 좋아한다. 

 


내가 좋아하는 열무물김치가 나오는 곳  

포항 유명 맛집 대화식당 방문 후기  

[] 6,000원 보리밥 정식에 생선구이까지? [] 죽도시장 보리밥정식 맛집 대화식당

 

[] 6,000원 보리밥 정식에 생선구이까지? [] 죽도시장 보리밥정식 맛집 대화식당

죽도시장에서 먹을 건 회뿐이다???? : 댓츠 노노~~~ 수제비 골목, 보리밥정식 등 맛집 다수 보유한 포항의 죽도시장! 집밥이 생각난다면 보리밥정식으로!! -죽도시장 보리밥정식 맛집 : 대화식당

hwan-forever.tistory.com

 

상도동 맛집 사리원 만두전골 소 31,000원
상도동 만두 맛집 사리원

사리원 만두전골 小 31,000원

만두전골이 나왔다. 3명이 방문했는데 만두전골말고 다른 메뉴도 먹고 싶어서 작은 것으로 주문했다. 팽이버섯을 펼쳐놓은 모양인데 사진으로 찍으면 예뻐 보이진 않는다 ㅎㅎ 만두전골 플레이팅을 다르게 하면 더 먹음직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만두전골 안에는 양념장이 있어서 끓이면서 양념장을 풀면 빨간 만두전골이 된다.

 

 

사리원 만두전골 후기

얼큰해 보이는 전골국물

양념장이 다 풀어지고 나니 꽤 얼큰해보이는 국물색이 나왔다.

 

 

사리원 만두전골 만두와 사태로 보이는 소고기, 떡, 당면, 팽이버섯 등이 보인다.
상도동 맛집 사리원 만두전골에 들어있는 소고기
만두속, 두부가 가득한 모습이 보인다.

사리원 만두전골 만두 후기

사리원 만두전골은 진한 국물색에 비해서 간이 세지 않았다. 오히려 살짝 뭔가가 싱거운듯했는데 만두전골이 조금 더 졸여지니 괜찮았다. 만두가 내 스타일. 어릴 땐 엄마가 집에서 직접 종종 만두를 빚어주시곤 했는데 그때 그 맛과 비슷했다. 육즙 가득한 맛보다는 두부의 담백한 맛이 잘 느껴지는 만두랄까. 그래서 더 내가 좋아하는 맛이었다. 사리원은 만두전골보다는 만두 자체가 맛있어서 일반 만둣국이나 접시로 만두를 주문해 먹어도 좋을 것 같다. 

 

 

열두냉면과 순콩빈대떡

비주얼 예쁜 열두냉면

그리고 순콩빈대떡

만두전골을 먹기 시작했을 때 열두냉면과 순콩빈대떡이 도착했다. 사리원에서 보기에 가장 예쁜 메뉴가 바로 열두냉면인것 같다. 처음엔 '열두'가 '열무'의 오타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재료가 12가지 들어가서 열두냉면이라고 한다.

 

 

사리원 플레이팅이 가장 예뻤던 열두냉면

다양한 재료가 냉면에

열두냉면에는 정말로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는데 순두부와 고기, 배, 무순, 토마토, 견과류, 오이, 비트, 깻잎 등이 있었다. 이렇게 다양한 토핑을 얹은 냉면은 처음 보았다.

 

 

상도동 만두 맛집 사리원, 열두냉면 후기

열두냉면 후기

너무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서일까. 열두냉면은 비주얼에 비해 맛이 오묘했다. 순두부도 들어가서 국물맛도 일반 냉면과 달리 특유의 맛이 있었는데 맛있다는 생각보다 맛이 어지럽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애매한 그런 맛으로 느껴져서 아쉬웠다.

 

 

사리원 만두 맛집, 순콩빈대떡 추천!

순콩빈대떡 추천

열두냉면은 입맛에 맞지 않았지만 순콩빈대떡은 달랐다. 적당히 고소한 콩 고유의 맛이 느껴져서 더 맛있었다. 사리원에서 사이드로 먹을 메뉴를 고른다면 순콩빈대떡을 추천하고 싶다.

 


만두전골 맛집 행당동 만두전빵 후기

만두전골 여기 추천💙

맛있는데 양도 많아. 비주얼갑 만두전빵 "아롱사태 만두전골"- 행당동 맛집

 

맛있는데 양도 많아. 비주얼갑 만두전빵 "아롱사태 만두전골"- 행당동 맛집

이곳에 가봐야겠다고 마음먹게 된 건 '아롱사태 만두전골'의 사진을 접하고 나서였다. 전골의 플레이팅이 상당히 예뻐서 맛보다는 사진찍기용으로 이쁘기만 할 것 같단 생각이 들기도 했다. 맛

hwan-forever.tistory.com

 

 

고금리 파킹통장 추천

jt친애저축은행 파킹통장 최대3억원, 연4% 금리! 고금리 찾는다면 추천

 

jt친애저축은행 파킹통장 최대3억원, 연4% 금리! 고금리 찾는다면 추천

JT친애저축은행 추천 파킹통장 비대면 플러스입출금 통장 무려 최대 3억 원까지 금리 연 4% 제공 최근에 알아보았던 파킹통장중 이자율이 가장 매력적이었던 상품은 '애큐온저축은행'의 파킹통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