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성수동 아침식사, 해장국 찾는다면 '전통씨래기국밥'

by 환희환희 2023. 11. 28.
반응형
728x170

성수동 아침식사 가능한 곳

해장국 파는 곳 성수역 근처

'전통씨래기국밥' 추천

▶ 성수동에서 해장해야 한다면?

▶ 성수동 아침식사 파는 식당 찾는다면?

▶ 아침 일찍 시작하고 저녁에는 문 닫는 식당, 전통씨래기국밥 추천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 108

지번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 2가 277-81

영업시간

오전 6시~오후 3시

매주 토요일 정기휴무

성수역 2번 출구 맞은편

 

성수역 2번출구, 아침식사 가능한 전통씨래기국밥

 

 

성수동에서 아침식사 파는 곳, 해장국 파는 곳을 찾는다면 성수역 2번 출구에 있는 "전통씨래기국밥"을 추천한다. 

 

 

성수동 시래기국밥 맛집, 전통씨래기국밥

 

 

전통씨래기국밥은 '시래기국밥'이 메인 메뉴다. 처음 이곳에서 시래기국밥을 먹고 반해서 지나가는 길에 종종 들르곤 했다. 예전에는 그래도 가격이 괜찮은 편이라 생각했지만... 성수동 물가가 워낙 비싸지다 보니 시래기국밥도 어느새 9,000원이 돼버렸다.

 

전통씨래기국밥에서는 시래기국밥, 콩나물국밥, 소고기국밥, 비빔밥, 청국장, 제육덮밥, 콩국수를 판매하고 있다. 

 

 

성수동 전통씨래기국밥에서 이번에는 소고기국밥(1만원)을 먹어보기로 했다.

 

 

이곳에서는 항상 시래기국밥만 먹었는데, 이 날따라 다른 국밥이 먹고 싶어졌다. 그래서 이번에는 소고기국밥(1만 원)을 주문해 보았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는 채로 소고기국밥이 나왔다. 밑반찬은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전부다.

 

 

청양고추도 몇 개 넣어서 먹어보았다.

 

 

매운맛이 있으면 더 맛있을 것 같아서 청양고추도 살짝 넣었다.

 

 

장조림같은 고기가 꽤 많이 들어있었다. 전통씨래기국밥 소고기국밥 후기

 

 

전통씨래기국밥의 소고기국밥 특징은 소고기가 이렇게 장조림 형태로 들어있었다. 개인적으로 무가 듬뿍 들어간 소고기국밥을 좋아하는데 여기는 우거지가 많이 들어간 스타일이었다.

 

 

밥 말아먹기 좋았던 소고기국밥. 하지만 개인적으로 시래기국밥이 더 맛있게 느껴졌다.

 

 

간은 내 기준에서는 약간 센 편이었다. 콩나물이 조금 들어간 소고기국밥은 국물이 진했고, 그래서 밥을 말아먹기에는 좋았다. 하지만 항상 먹던 시래기국밥과 비교하자면 시래기국밥이 더 맛있었다. 다음에는 소고기국밥 말고 시래기국밥으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시래기국밥 후기는 이곳에서~

성수동 아침식사가능 한식 국밥 맛집 | 빠른 혼밥 가능 전통씨래기국밥 추천, 속 편한 점심식사 

 

성수동 아침식사가능 한식 국밥 맛집 | 빠른 혼밥 가능 전통씨래기국밥 추천, 속 편한 점심식사

맛집 많고 예쁜 식당, 핫한 식당이 많은 성수동에서 혼자 간단히 빠르게 밥을 먹어야 할 때 그런 식당을 찾는 게 오히려 더 어렵다. 성수역 2번 출구에서 가까운 거리인 전통씨래기국밥은 5년도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