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연천여행> 좌상바위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후기

by 환희환희 2024. 1. 30.
반응형
728x170

연천여행 후기

우뚝 서 있는 큰 좌상바위

시간여유 있을 때 잠시 들르면 좋은 곳

 

▶ 연천여행에서 잠시 들를만한 곳

▶ 오래 머무르지 않고 간단히 볼 수 있는 곳

▶ 커다란 바위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는 좌상바위 방문 후기

 


연천 좌상바위

주소 : 경기 연천군 전곡읍 신답리 307

중생대 백악기 말의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현무암

약 60m

연천 좌상바위의 모습

 


연천 좌상바위
            연천여행 후기

연천 좌상바위 관람하는 곳

 

연천 좌상바위 보러 가는 길

연천 좌상바위는 관광지는 아니고 딱 좌상바위만 보고 와야 하는 곳이었다. 좌상바위를 볼 수 있는 곳 근처에 주차가 가능한 공터가 있어서 주차 후 좌상바위 표지판을 따라 길을 걸었다. 정확하게는 이곳은 좌상바위를 관람할 수 있는 한탄강 건너편이다.

 

연천 가볼만한곳, 좌상바위로 가는 길. 10월초에 방문했다.
좌상바위 맞은편. 잡초가 우거져서 길이 잘 안보인다. 이길을 내려가면 좌상바위를 맞은편에서 제대로 볼 수 있다.

 

길 따라 들어가면 좌상바위가 보인다

안내판을 따라 길을 들어가니 좌상바위가 멀리서부터 보였다. 처음에는 길이 괜찮았는데 좌상바위에 가까워지면서 수풀이 우거졌다. 잡초들이 무럭무럭 자라 있어서 길을 중간중간 가리기도 했다. 강가까지 왔을 때는 수풀을 헤치고 들어갔다. 

 

이곳은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속한다. 한탄강 하류에 있다.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연천 좌상바위로 가는 길에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안내가 있었다. 한탄강은 철원에서부터 내려오는데 지난겨울에 다녀왔었던 철원 고석정도 포함되어 있다. 연천 좌상바위는 철원보다 한참 아래로 내려온 한탄강의 하류에 위치하고 있었다. 

 

연천 좌상바위. 10월초 방문때 모습
연천좌상바위 주변. 눈이 온 겨울에 방문했다면 또 다른 멋진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았다.
연천 좌상바위

 

연천 좌상바위

사실 연천여행을 하면서 기억에 남을 정도의 멋진 풍경은 아니었다. 하지만 연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고, 지나는 길에 들러도 좋을 코스라면 한 번쯤 눈으로 직접 보는 걸 추천하고 싶다. 좌상바위는 푸릇할 때는 이런 모습이지만 겨울에 오면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 가을이나 겨울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 

 

좌상바위를 자세히 보면 위아래로 세로의 띠들이 보이는데 이것은 오랜 시간 땅 밖으로 드러나있게 되면서 빗물, 바람에 의해 풍화된 증거라고 한다. 

 

주차한 곳으로 되돌아 가는 길. 관리가 소홀한 면이 있는 것 같다.

 

조금 더 관리가 되는 곳이라면 좋겠다

연천 좌상바위는 딱 이것만 보고 오는 곳이다 보니 관광객들이 많이 찾지도 않고 관리도 소홀한 부분이 있는 것 같았다. 기본적인 것은 갖추어졌으나 관리만 조금 더 잘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되돌아갔다.

 


연천 필수 맛집 
한탄강 유네스코 철원 고석정
겨울 철원여행 후기

연천에 가면 꼭 먹어야할 <망향비빔국수> 본점 내돈내산 후기

 

연천에 가면 꼭 먹어야할 <망향비빔국수> 본점 내돈내산 후기

연천 필수 맛집 방문연천 열쇠부대 앞 망향비빔국수맛있게 먹은 비빔국수 내돈내산 후기 ▶ 철원여행을 가다 연천을 지나다 만난 망향비빔국수 본점 ▶ 한 눈에 맛집인걸 바로 알았다 (건물 어

hwan-forever.tistory.com

[강원도 철원] 고석정 통통배❣️ 나룻배 여행 필수코스 (tistory.com)

 

[강원도 철원] 고석정 통통배❣️ 나룻배 여행 필수코스

강원도 철원여행 필수코스 고석정, 물이 얼기 전에 통통배 타보기 겨울, 비겨울 모두 아름다운 곳 겨울 고석정의 모습, 어느 계절이나 아름답다. [강원도 철원] 날씨 가볼 만한 곳, 고석정 한탄강

hwan-forever.tistory.com

철원 당일치기 여행코스 5 추천 | 위치까지 고려한 코스 정리! (tistory.com)

 

철원 당일치기 여행코스 5 추천 | 위치까지 고려한 코스 정리!

철원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강원도 철원, 여행하기 좋은 소도시 철원역사문화공원, 고석정, 한탄강 은하수교, 직탕폭포 서울에서 가까운 근교, 강원도 철원은 생각보다 더 가까웠다. 구리-포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