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엽떡 메뉴 우동사리 추가 추천 | 가격 14,000원 + 우동 2,000원 후기

by 환희환희 2023. 1. 10.
반응형
728x170

엽떡 메뉴 우동사리 추천

우동사리 추가로 매운맛 중화

쫄깃한 면사리로 맛있게 먹은 엽떡 후기

떡볶이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십 년 넘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대단하게 느껴지는 동대문 엽기떡볶이. 떡볶이 치고 가격도 비싸고 양도 많아 가볍게 먹기엔 부담스러운 느낌이 있긴 하나 계속 당기는 맛에 꾸준히 찾게 되는 메뉴다. 최근 다시 엽떡에 빠졌는데 이번엔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더니 더 맛있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엽떡)
배달 후기

엽떡의 풀네임은 '불닭발땡초동대문엽기떡볶이'다. 엽떡은 2002년에 처음 시작되었으니 무려 20년이 넘은 푸드 브랜드다. 

엽떡 배민 주문 내역

엽떡 14,000원

우동사리 추가 2,000원

엽떡의 기본 가격은 14,000원이다. 엽떡에서는 오뎅을 많이 먹고 싶으면 '엽기오뎅'으로 주문하면 된다. 맛 선택은 초보맛. 매운걸 잘 먹는 편은 아니라 초보맛으로 주문했는데 나는 초보맛도 꽤 맵다. 이번에는 토핑 중에 '우동사리'가 보여 우동사리를 추가해기로 했다. 얼마 전 내가 좋아하는 닭갈비 집에서 우동사리를 추가해봤는데 퍼지지 않고 쫄깃해서 맛있게 먹은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우동사리가 배달 때 추가해도 괜찮다는 인식이 생겼기 때문이었다.

 

 

불닭발땡초동대문엽기떡볶이 배달 후기

엽떡 배달 후기

엽떡은 이렇게 봉지에 넣어서 배달 된다.

 

 

엽떡 기본 쿨피스(써핑쿨) 증정

옛날에는 쿨피스를 줬는데 언제부턴가 남양 써핑쿨을 제공한다. 14,000원 엽떡에는 떡볶이 외에 단무지와 써핑쿨을 같이 준다.

 

 

엽떡 추천 메뉴, 우동사리 추가 2,000원

우동사리 추가 

삶은 우동면

2,000원을 추가로 지불하고 받은 우동사리. 우동사리는 이렇게 삶은 뒤 봉지에 넣어 왔다. 우동은 갓 삶아내어 제공하는지 따뜻했다. 그런데 이렇게 따뜻한 상태로 배달되면 혹시 면이 불지는 않을까 걱정되었다.

 

 

엽기오뎅 14,000원, 위에 치즈는 기본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엽기오뎅 14,000원

엽떡은 치즈와 같이 먹는 게 맛있긴 하다. 떡볶이 위에 치즈가 골고루 잘 녹은 상태로 도착했다.

 

 

엽기오뎅 배달 후기
엽떡 배달 후기 우동사리 추가 추천 후기

양배추 소시지 떡 오뎅 치즈

엽기오뎅은 떡보다 오뎅 비율을 조금 더 높인 메뉴다. 엽떡에서는 떡과 오뎅비율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좋다. 잘 녹은 치즈 아래 떡 오뎅 양배추 등이 들어있다.

 

 

잘 삶아진 우동사리
우동사리를 엽떡에 넣으면 된다.

따뜻한 우동사리

따뜻하게 삶아진 우동사리는 떡볶이에 넣자. 엽떡은 국물이 많은 떡볶이라 우동사리를 넣기 좋다.

 

 

맵찔이에 추천하는 조합~ 엽떡 초보맛에 우동사리 추가

쫄깃한 사리 식감 좋고

매운맛 중화시켜 더 좋다

우동사리를 엽떡 국물과 잘 섞었다. 그리고서 우동면을 먹어보니.... 완전 쫄깃! 떡볶이보다 부드럽게 쫄깃해서 개인적으로 떡보다 우동사리를 먹는 게 더 맛있었다. 거기다 요즘 더 맵찔이가 되어가는 나에게는 매운맛도 중화시켜주니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엽떡 매운맛 단계

엽떡은 5가지 매운맛이 있는데 가장 덜 매운 순부터 이야기 하자면 '착한 맛➡초보맛➡덜 매운맛➡오리지널맛➡매운맛'으로 되어 있다. 그중에서 나는 2번째 단계인 '초보맛'을 선택한 건데 매운맛을 잘 못 먹긴 하지만 그래도 엽떡은 모름지기 매운맛으로 먹는 거라 착한 맛으로는 먹고 싶지는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초보맛도 맵긴 맵다. 그런데 나에겐 초보맛에 우동사리를 넣으니 딱 먹기 좋은 매운맛이 되었다. 

 

 

맵찔이라면

초보맛에 추가 추천

그래서 맵찔이인데 엽떡 착한맛 먹기는 싫다. 그런데 초보맛이 맵다. 그렇다면 꼭 우동사리를 추가해서 먹어보시길 추천한다. 면이 퍼질까 봐 걱정했는데 먹어보니 우동사리는 전혀 퍼지지 않고 쫄깃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내돈내산 성수 맛집 추천

솥밥 하나면 끝!! 성수 맛집 솔솥 도미관자솥밥 추천 후기

 

솥밥 하나면 끝!! 성수 맛집 솔솥 도미관자솥밥 추천 후기

맛집 솔솥 성수점 도미관자솥밥 꿀맛 반찬생각 안나는 맛있는 솥밥 점심 솥밥이 유명해진지는 좀 되었으나 먹어보지 못했었다. 사실 그닥 구미가 당기지 않았던 것도 같다. 그러다 어느 추운 날

hwan-forever.tistory.com

 

겨울 여행지 철원 추천

[강원도 철원] 고석정 한탄강 지질공원 방문자센터 추천, 철원 더 자세히 알기 (철원겨울여행)

 

[강원도 철원] 고석정 한탄강 지질공원 방문자센터 추천, 철원 더 자세히 알기 (철원겨울여행)

철원겨울여행 추천 한탄강 지질공원 방문자센터 철원 더 자세히 알고 제대로 구경하기 이번 겨울에 다녀온 곳 중에서 가장 잘 다녀왔다고 생각되는 철원. 철원의 겨울은 다른 관광지 도시보다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