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월미도 왔으면 무한리필 조개구이! 송도회집 조개구이 세트 후기

by 환희환희 2022. 2. 8.
반응형
728x170

월미도의 목적은 오로지 조개구이를 먹기 위해서였다.

무한리필 조개구이가 많이 있다는 월미도. 바람도 쐴 겸 겸사겸사 왔다. 

 

월미도 놀이공원 뒤편을 지나다 주차장을 발견하고 일일 주차요금을 지불한 뒤 주차를 했다. 그리고 월미도 선착장 라인인 월미도 메인 길 쪽으로 들어와 길을 걷기 시작했다.

 

오랜만에 방문한 월미도. 

월미도 바닷가길을 걷다 보니 예전엔 그냥 횟집이 많았다면 이젠 "조개구이"를 판매하는 곳이 대다수였다. 어디로 가야 할지 몰라서 검색을 하다가 유독 사람이 많던 어떤 조개구이집으로 갔는데 이게 웬걸. 5시인데도 벌써 웨이팅이 있어서 최소 30분 이상 기다려야 할 것 같았다.

 

그래서 다른 곳을 급히 검색해봤다. 마침 근처 송도회집에서 호객행위를 하고 있었는데 검색해보니 평점이 생각보다 높은 곳이었다. 아무래도 처음 가보는 곳은 리뷰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평점이 높던 송도회집으로 향했다. 

 

 

송도회집 입구, 조개구이집 근처에는 호객행위를 하는 상인들이 많다.

정말 10년 전쯤 월미도에 왔을 땐 무한리필 조개구이집을 거의 볼 수 없었는데 이제는 대다수가 무한리필 조개구이를 내세우고 있었다. 그래서인지 무한리필 조개구이를 먹고 싶어 월미도를 찾는 사람도 더러 보았다. 

 

 

월미도 송도회집 1층

나 또한 다녀온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무한리필 조개구이가 먹고 싶어 이곳으로 왔다. 월미도 송도회집의 무한리필 조개구이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다.

 

송도회집 1층으로 들어오니 매장이 꽤 넓다. 2층으로 안내받아서 2층으로 올라갔다.

 

 

월미도 무한리필 조개구이, 세트메뉴 : 조개구이+새우+라면

2층에서 테이블 한 자리에 앉은 뒤 벽면에 붙은 메뉴를 보았다.

 

월미도 송도회집 조개구이 세트메뉴 가격
● 세트 구성 : 조개구이 무한리필 + 새우 + 라면 (칼국수도 요청 시 가능)
2인 세트 : 59,000원
3인 세트 : 89,000원
4인 세트 : 109,000원

우리는 3명이 왔으므로 3인으로 주문했는데 "여기는 칼국수가 아니고 라면이네?"라는 이야기를 들은 종업원이 칼국수도 요청하면 가능하다고 이야기해주셨다.

 

 

테이블에 놓여있던 네이버영수증리뷰이벤트와 곁들이추천메뉴

음 근데 테이블에 비치된 메뉴판에서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라는 글자가 보인다.

내용을 보니 선리뷰를 해주고 직원에게 보여주는 음료수를 서비스로 준다는 내용이었다.

 

 

조개구이 무한리필세트 3인 리뷰
월미도 송도회집

조개구이 무한리필세트 3인 - 월미도 송도회집

밑반찬으로 옥수수샐러드와 해초양배추샐러드, 그리고 조개구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치즈를 함께 받았다. 

 

그리고 연이어 나온 조개들. 키조개2개와 가리비 그리고 다른조개가 함께 나왔고 1인당 하나씩 먹을 수 있는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도 같이 나왔다.

 

 

조개구이는 연탄불에 구워먹는 형식이다.

불도 준비해주고~~

 

 

조개구이 무한리필 3인세트

받은 조개를 살펴보니 키조개 2개에는 피자치즈와 양념장을 올려 두었다. 

 

 

월미도 송도회집 조개구이세트 조개만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제일 먼저 전복을 올리고 키조개를 익힌 뒤 은박지 그릇에 넣어 먹으면 된다.

그런데 알고 보니 전복도 한 마리가 있었다. 

전복 한 마리를 불에 올리고 연이어 키조개도 불 위에 올렸다. 

올려둔 키조개는 익으면 조개껍질과 분리되는데 분리되는 살은 잘라서 은박지 그릇에 넣어 먹으면 된다.

 

 

조개구이 무한리필 송도회집 3인세트 한 상 모습
월미도 송도회집 3인세트 한상 모습

이렇게 조개를 테이블 위에 올려두니 아주 가득 찬다.

참고로 조개껍질을 담을 커다란 양은그릇도 함께 주는데 다 먹은 조개는 껍질을 그 그릇에 놓아두면 된다. 

 

 

살짝 보이는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
송도회집 오징어튀김과 새우튀김

새우튀김과 오징어 튀김을 먹으면서 조개가 익길 기다린다.

밑반찬을 먼저 평하자면 평범. 보통.

 

 

작은 조개와 가리비도 올렸다.

조개구이 하는 법을 아는지 물으시길래 알려달랬더니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셨다.

조개가 벌어지면 살이 없는 쪽 껍데기는 떼어내 버리고 조개를 익히면 된다고 한다.

 

 

익힌 전복은 먹기좋게 3등분해서 각자 그릇에 담아주셨다.

먼저 익은 전복을 손질해서 

3등분 한 뒤 각자 그릇에 담아주신다.

 

 

키조개는 잘라서 은박지 그릇에 넣었다. 
키조개

키조개는 은박지 그릇에 넣어 양념과 맛있게 익게 놔둔 뒤 

이렇게 다른 건더기와 함께 먹으면 된다. 양파나 옥수수와 같이 먹으면 더 맛있다.

 

월미도 송도회집 새우구이

송도회집 조개구이세트에 들어있는 새우구이. 새우구이는 리필이 안된다.

조개구이세트에 함께 포함되어 있던 새우구이를 받았다.

새우구이는 조리가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었다.

 

 

월미도 송도회집 조개구이세트, 새우구이 

새우는 꽤 통통해서 먹기도 좋고 맛도 좋았다.

하지만 새우구이는 한 번만 제공된다. 무한리필은 조개만 가능하다.

 

 

가리비와 각종 조개. 다른 조개의 이름은 모르겠다.

가리비와 함께 조개구이를 부지런히 먹었다.

조개는 물기가 너무 없으면 껍데기가 탁탁 튀게 되고, 물기가 너무 많아도 졸여지면 조갯살이 짜게 된다. 그래서 적당히 잘 익혀야 하는데 그게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다.

 

입이 짧은 3인이 함께 조개구이를 먹으니

금세 배도 차고 점점 조개구이가 물리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한리필 집에 왔는데 무한리필은 못했다는 슬픈 소식....ㅠ


월미도 송도회집 칼국수 

월미도 송도회집 칼국수

조개구이세트에 라면이 있는데 우리는 칼국수로 요청했다.

그랬더니 이렇게 완전히 조리된 칼국수를 받을 수 있었는데 생각보다 푸짐하다.

 

 

월미도 송도회집 칼국수

칼국수 면이 쫄깃하고,

홍합과 바지락이 듬뿍 들어있었다. 칼국수를 요청하니 김치도 따로 내주셨다.

 

마지막으로 칼국수를 먹으니 정말 배가 든든!!

 

배부르게 저녁식사를 마쳤다. 

 

 

송도회집 영수증, 음료수2개추가

우리는 3인 세트 89,000원을 주문했고 음료수를 2개 추가하여 총 93,000원을 지불했다. 

 

조개구이를 구워주시던 분이 리뷰 이벤트를 하면 음료수도 주고, 리뷰를 보여주면 2,000원인가 할인도 해주신다고 했는데 우리는 귀찮아서 하지 않았다.

 


❤️ 내돈내산, 내 입맛대로 정리 ❤️

  조개구이 무한리필 세트 송도회집  

 

1. 매장

1층과 2층이 같이 있는데 모두 실내로 되어 있다. 월미도에는 루프탑 혹은 포차 분위기의 조개구이 가게도 많이 보였는데 송도회집은 일반 음식점 분위기였다. 데이트보다는 가족 외식의 분위기.

2. 조개구이세트 구성

조개구이는 무한리필, 새우구이는 한 판 제공, 라면 무한리필로 되어있는 세트는 원할 경우 라면을 칼국수로 변경할 수 있다. 3인 89,000원이면 1인당 3만 원꼴 가격인데 옛날 월미도의 조개구이 가격을 생각하면 비싼 건 아닌 것 같다. 월미도에서 먹는 조개구이 가격으로는 가격이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

한 번 방문으로 만족.


월미도 송도회집 조개구이&칼국수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월미문화로 27-1
지번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북성동 1가 98-261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