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한 국물, 밥 말아먹기 좋은 짬뽕 추천
이비가짬뽕, 이름 그대로 짬뽕 전문점.
공깃밥도 무료 제공
짬뽕이 먹고 싶은 날.
배달 짬뽕은 실패가 많기 때문에 '이비가 짬뽕'에 방문해서 매장에서 먹기로 했다.
엄마와 둘이서 오게 된 이비가 짬뽕.
이곳은 주차장이 넓게 마련되어 있어서 편하다.
아빠는 외식하거나 배달시켜서 먹는 걸 좋아라는 하지 않으시므로,
잔소리 안들을라구 아빠 없을 때 엄마랑 둘이 다녀오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날은 엄마랑 둘이 아웃백에서 배 터지게 먹었다ㅋㅋㅋ
이비가 짬뽕은 일반 중식집과는 달리 메뉴가 단촐한 편. 그래서 메뉴를 고르기도 쉽다.
<이비가짬뽕 메뉴>
이비가짬뽕 9,000원
순한짬뽕 9,000원
볶음짬뽕 10,000원
한우짜장 7,000원
탕수육 소 13,000원/ 대 18,000원
고추만두 4,000원
※ 공깃밥 무료!/ 곱빼기는 1,000원 추가/ 짬뽕밥 변경 가능
나는 이비가짬뽕을 고르고 엄마는 순한짬뽕을 골랐다. 그리고 고추만두도 하나 추가!
은은한 조명으로 매장내부가 인테리어 되어 있었다.
나는 너무 밝고 환한 매장보다는 이렇게 조도가 낮춰진 곳을 좋아한다. 라섹수술의 부작용 같기도 한데, 라섹수술을 한 뒤에 빛에 대해 눈이 민감해지면서 너무 밝은 곳은 눈이 금방 피로해지기도 하고, 다른 사람은 괜찮아도 나에겐 눈이 부신 경우가 꽤 많기 때문이다.
밥 말아 먹기 좋은 짬뽕 추천! 이비가짬뽕 기본찬
엄마는 여기 백김치가 좋다고 하신다. 주문 후 기본으로 단무지와 백김치를 이렇게 내주는데 다 먹고 모자라다면 직접 셀프코너로 가서 부족한 만큼 더 가지고 오면 된다.
단무지는 일반적인 노란색의 반달모양의 단무지가 아니고 길쭉하게 썰어낸 하얀 단무지다.
백김치는 시원달달한 맛이 느껴졌다.
물은 일반 생수가 아닌 차를 내어주는데 이날은 자스민차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따뜻하고 향긋한 자스민차는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는 것 같다.
이비가 짬뽕, 추천 메뉴 고추만두!
제일 먼저 고추만두가 도착했다. 이비가 짬뽕에서 판매하는 고추만두는 수제만두라고 강조하는데 6개에 4,000원이므로 1개당 667원꼴이다.
고추만두는 상당히 바삭해보이게 잘 튀겨져서 나오는데 6개가 쪼로미 접시에 담겨 있었다. 간장은 1인 1 간장으로 내어줘서 좋았다.
고추만두가 바삭하게 잘 튀겨진데다가 튀긴 건데도 생각보다 기름기가 많지는 않았다. 가운데 주름이 잡힌 길쭉한 만두 모양이다.
이비가 고추만두는 겉이 바삭했다. 반으로 베어 물으니 고추 향이 느껴진다. 적당히 매콤한 고추만두였다. 탕수육은 각각 짬뽕을 시킨 상태에서는 주문하기 부담스러운데 고추만두는 딱 적당하게 느껴졌다.
이비가짬뽕 후기! 빨간짬뽕 리뷰
고추만두를 하나 남겨둔 상태에서 짬뽕을 받았다. 우리가 주문한 짬뽕은 일반 빨간짬뽕과 순한짬뽕! 나는 빨간짬뽕으로 주문했고 엄마는 순한짬뽕으로 주문했다.
내가 받은 빨간 짬뽕의 모습은 이렇다. 짬뽕그릇에 거의 가득 찬 내용물! 언뜻 보아도 건더기가 푸짐하다는 게 느껴진다. 짬뽕 제일 윗부분은 파 고명을 올려놓은 모습이다.
짬뽕의 모습을 확인하려고 젓가락으로 건져보았다. 일반 짬뽕면에 건더기가 푸짐. 건더기가 정말 푸짐하게 들어있다. 목이버섯도 보이고 양파 당근 조개 등이 보인다.
이비가짬뽕은 국물이 탁한 색깔이다. 먹어보면 맛도 그만큼 찐하다. 짬뽕 중에서는 맑으면서도 칼칼한 맛을 가진 것도 있고 이비가처럼 찐-한 스타일의 짬뽕도 있다.
뒤적여보니 해물이 어찌나 많던지. 특히 굴이 꽤 많이 들어가 있었다. 생굴은 못 먹어도 익힌 굴은 잘 먹으므로 이비가짬뽕을 먹으면서 굴을 많이 먹었다. 그리고 귀여운 메추리알도 한 알 들어가 있었다.
이비가짬뽕 추천 메뉴, 순한짬뽕 리뷰~
이비가짬뽕에서 판매하는 순한짬뽕은 이런 비주얼이다. 백짬뽕처럼 완전히 하얀색은 아니었고 고추기름이 들어가 그런지 약간 노란빛?을 띄는 국물이었다. 그리고 빨간짬뽕과 마찬가지로 국물색을 보면 맑은 스타일이 아니고 진한 스타일의 국물이다.
그리고 특별히 요청하지 않았는데도 공깃밥을 받았다. 여기서 주는 공깃밥은 아주 작은 사이즈인데 기본적으로 짬뽕이 양이 많은 편이므로 작은 걸로 내어주는 것 같았다.
짬뽕을 주문하면 이렇게 한 세트가 된다. 짬뽕 한 그릇과 작은 공깃밥 한 그릇~
순한짬뽕은 어떨까? 젓가락으로 확인해봤다. 건더기는 빨간짬뽕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고 국물만 다른 짬뽕처럼 보였다. 순한짬뽕도 마찬가지로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다.
국물의 농도가 진한 순한짬뽕! 순한짬뽕은 맵기는 일반짬뽕보다 덜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매운맛이 없는 것은 아니었다. 약간의 매운맛이 느껴지는 짬뽕이었다.
고추만두를 먹고 짬뽕을 먹으니 얼마나 배가 부르던지.
짬뽕을 먹으면서 '이 국물은 밥 말아먹으면 정말 맛있겠다'라고 생각했지만, 배가 너무 불러서 공깃밥을 먹을 생각은 하지도 못했다.
매운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이비가짬뽕으로, 매운맛이 강한 건 부담스럽다면 순한짬뽕으로~
각기 취향에 맞게 짬뽕을 드셔 보시길 바란다.
고추만두 1개와 이비가짬뽕, 순한 짬뽕을 먹고 총 22,000원을 지불했다.
❤️ 내돈내산, 내 입맛대로 정리 ❤️
밥 말아먹기 좋은 짬뽕, 이비가짬뽕
1. 매장
1층으로 된 건물에 넓은 매장. 매장 바로 앞에 주차장 마련되어 있음. 테이블수가 많고 깔끔한 내부.
2. 고추만두 후기
짬뽕 먹기 전 간단히 먹기 좋다. 매콤한 고추 향이 느껴지는 만두에 바삭하게 잘 튀겨진 만두피라 만족했다.
3. 이비가짬뽕 후기
얼큰 칼칼한 스타일의 매운짬뽕. 국물이 맑은 스타일이 아니고 걸쭉이 될랑말랑 할 정도의 찐한 짬뽕! 밥하고 말아먹으면 잘 어울릴만한 국물이다. 굴이 많이 들어있고 건더기가 푸짐!
4. 순한짬뽕 후기
매운맛이 부담스럽다면 순한짬뽕 추천! 그렇다고 완전히 순한 맛은 아니고 약간의 매운맛이 느껴진다. 순한짬뽕도 찐한 국물로 되어있고 건더기는 일반 짬뽕이나 순한 짬뽕이나 별 다른 게 없는 듯. 취향에 맞게 짬뽕을 선택하면 될 것 같다.
❤️❤️❤️❤️🤍
짬뽕+밥으로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이비가 짬뽕으로!
▼ 포항 한식 맛집, 순두부 돌솥밥 : 수가성
▼ 포항 해물라멘 돈까스 맛집 : 가족정
이비가짬뽕 포항남구점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새천년대로 511
지번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등략동 292-8
전화번호 : 054-283-3071
'어때? > 리뷰 : : 먹을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딸기신메뉴~ 요즘 핫한 딸기음료! 딸기코코리프레셔 파스쿠찌 후기 (햄치즈크라상 샌드위치도!) (0) | 2022.02.14 |
---|---|
카페울돌 in 우수영관광지 : 해남과 진도를 이어주는 젤라또 와플 맛집 (0) | 2022.02.11 |
월미도 왔으면 무한리필 조개구이! 송도회집 조개구이 세트 후기 (0) | 2022.02.08 |
서울근교 테라스 펫존이 있는 식물 가득한 옐로커피, 고양 대형카페 추천! (0) | 2022.02.07 |
장안동 등갈비 맛집 인생극장 포장 후기 : 참숯양념등갈비와 참숯매운등갈비 + 주먹밥 (0) | 2022.02.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