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장원닭한마리, 동대문보다 맛있는 답십리 현대시장 맛집 추천!

by 환희환희 2022. 11. 12.
반응형
728x170

답십리 맛집 장원닭한마리

동대문보다 맛있는 닭한마리 칼국수

답십리 현대시장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맛집이라고 하는 식당들 중에서 재방문을 하게 되는 식당은 정말 드물다. 맛있어도 비슷한 메뉴로 유명한 다른 식당이 있다면 가봤던 식당보다는 호기심 때문이라도 다른 식당을 방문해보게 된다. 어떤 곳은 아무리 맛집이라도 멀어서 자주 못 가는 경우도 있다. 올해 복날이 다가오면서 삼계탕 종류가 먹고 싶었는데 내가 사는 곳 근처에는 삼계탕 맛집이 없었다. 그러다 닭한마리를 검색하게 되었는데 그때 답십리에 있는 '장원닭한마리'를 알게 되었고 먹어보니 내 입맛에 딱 이었다.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이다보니 반년도 되지 않아 재방문하게 되었다.

 


장원닭한마리
답십리 맛집 추천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 36

전화번호 : 02-2244-2334

포장 가능, 주차 가능

(최근에 가게 이전하여 입식으로 바뀜)

장원닭한마리는 최근에 다른 건물로 이전했다.
답십리 장원 닭한마리 맛집 추천

이전에 방문했을 때와 장소가 달라졌다. 이전 가게와 거리는 멀지 않은 곳으로 이전했는데 그전엔 허름한 건물이었다면 이번엔 지은 지 오래되지 않은 건물이라 가게 외관부터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진 느낌이다.

 

근처에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왔는데 알고 보니 이전한 지금 가게는 주차장이 있다고 한다. 미리 알았더라면 여기에 바로 주차하는 건데.... 근처에 있는 '중산 공영주차장'에서 주차를 했는데 우리는 웨이팅도 조금 있었다 보니 1시간 좀 넘게 주차를 했었다. 그래서 주차비 4,000원을 지불했다.)

 

 

장원닭한마리, 웨이팅은 그냥 서서 기다려야 한다.

가게 내부로 들어오니 서 있는 사람들이 있다. 가게에 물어보니 웨이팅은 그냥 서서 기다리면 된다고 한다. 밖에 안내문에라도 서서 기다리면 된다는 내용이 있으면 좋을 텐데, 오는 사람마다 카운터에 있는 사람에게 어떻게 기다리면 되는지 묻는 상황이 발생했다. 

 

우리 앞에는 한 팀이 있어서 가게 안에서 그분들 뒤에 서서 기다렸다.

 


  장원닭한마리 메뉴판  

답십리 맛집, 장원닭한마리 메뉴판

15분~20분 정도 기다렸다. 그리고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다. 참고로 옛날에는 전부 좌식인 테이블이 있었는데 이곳으로 이사하고 나선 전부 입식으로 바뀌어 있었다. 가게 내부가 깔끔하고 입식으로 되어 있어 편하게 앉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

 

장원닭한마리의 메뉴는 단 2가지, 닭 한마리와 닭도리탕만 있다.

닭 한마리 가격
(중) 30,000원 (대) 40,000원
닭도리탕 가격
(중) 33,000원 (대) 43,000원
칼국수 사리 2,000원

 

2명이서 왔으므로 닭한마리 중으로 주문했다.

 


  장원닭한마리 후기  

장원닭한마리 밑반찬 차림상 후기

이날은 사실 대장내시경을 받은 날이었다. 전날부터 꽤나 고생하고 저녁에 든든한 것으로 먹고 싶었는데 뜨끈한 국물이 매력적인 닭한마리가 생각났던 것이다. 깔끔 개운한 국물이 먹고 싶었다.

 

주문 후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이다.

무와 양파, 고추가 들어간 간장 장아찌와 시원한 물김치, 생부추가 밑반찬으로 나온다.

 

 

닭한마리 양념장과 시원한 물김치

그리고 닭한마리 양념장은 직접 만들어서 먹으면 된다. 직원분께 물어보니 빨간양념:갈색양념=1:3 으로 하라고 추천받았는데 나는 내 맘대로 만들었다 ㅎㅎ 

 

 

부추는 양념장과 함께 버무려 먹어도 되고 닭한마리에 넣어서 먹어도 된다.

이곳은 생부추를 이렇게 듬뿍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부추는 만들어놓은 양념장에 넣어서 버무리듯, 또는 얹어서 먹거나 닭한마리에 살짝 데쳐서 먹어도 좋다.

 

그리고 닭한마리에서 빠질 수 없는 특유의 저 물김치. 이곳은 물김치도 맛있는 곳이다.

 

 

닭한마리 (주) 30,000원 등장

주문한 닭한마리가 나왔다.

닭은 이미 익혀서 나오므로 팔팔 끓으면 먹어도 된다. 국물 안을 자세히 보면 배추와 고추, 마늘, 파, 양파, 콩나물이 보인다.

 

 

답십리 맛집 장원닭한마리

이곳의 특이한 점은 모래집이 함께 들어있다. (하지만 나는 좋아하지 않아서 먹진 않았다.)

 

 

직원분이 직접 닭을 먹기 좋게 잘라주신다.

자리에 닭한마리 냄비를 가져다 놓으시고, 닭을 보는 앞에서 먹기 좋게 잘라주신다. 

 

 

닭한마리 맛집 추천, 동대문 보다 매력적인 장원닭한마리

그리고 이렇게 국물이 팔팔팔 끓으면

닭한마리를 본격적으로 먹기 시작하면 된다.

 

 

나는 닭가슴살 퍽퍽살만 먹는다. 다리도 안먹고 날개도 안먹는다.

닭고기 편식을 하는 나는 오로지 닭가슴살, 퍽퍽살만 먹는다. 

이렇게 닭가슴살 부위만 골라서 접시에 올려두었다.

 

 

생부추+양념장+닭고기 조합

생부추에 양념장, 닭고기의 조합으로 한 입 먹고

 

 

부추를 닭한마리에 넣은 뒤 살짝 데쳐서 먹으면 맛있다.

그다음은 부추를 넣어서 데친 뒤 건져서 같이 먹었다.

사실 부추를 생으로 먹나 데쳐먹나 식감에는 차이가 있으나 맛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것 같다.

 

 

감자와 배추, 마늘이 듬뿍
닭모래집도 있고, 모래집은 추가로 주문도 가능하다.

닭한마리 안에 다양한 재료가 있다는 것이 장원닭한마리의 장점이다.

 


내 취향
물김치와 국물을 닭한마리에 풍덩-!

닭한마리의 깔끔한 국물도 맛있지만 물김치와 국물을 넣어서 먹으면 좀 더 시원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내가 닭한마리를 먹는 취향은,

바로 이렇게 물김치와 물김치 국물을 닭한마리에 넣어서 먹는 것이다.

 

닭한마리에 들어있는 일반 배추보다, 물김치를 넣어 익혀먹는 것이 김치 특유의 신맛을 느끼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물김치를 넣는 것이 취향에 맞을지 모르겠다면, 칼국수를 넣을 때 도전해보시길

물김치를 넣어서 익혀먹으면

국물 맛이 달라지는데 나는 이 맛을 너무 좋아한다. 장원닭한마리는 닭이 큰 편은 아니라서 내가 먹을 수 있는 퍽퍽살은 적은 편이다. 하지만 국물이 너무 좋고, 야채를 함께 먹는 것이 좋은데, 특히 물김치를 넣어서 먹는 그 맛이 너무 좋아서 애정한다❤️

 

몸이 허할 때,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을 때 또 생각나는 곳이 되었다. 

 

 

대장내시경 뒤 음식을 먹는 거라 술은 자제했다.

닭한마리 중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해서 총 32,000원을 지불했다.

 


내가 가본 태백 후기

태백 가볼만한 곳, 당일치기 여행코스 10곳 추천드립니다. + 숙소 추천

 

태백 가볼만한 곳, 당일치기 여행코스 10곳 추천드립니다. + 숙소 추천

태백 가볼 만한 곳 태백 당일치기 여행코스 태백 숙소까지 추천드립니다. 2박 3일간의 부모님과 함께하는 강원도 여행. 강원도 여행은 태백에서 시작해 원주에서 끝났습니다. 첫날은 태백을 구

hwan-forever.tistory.com

 

내가 가본 맛집 후기

장안동 국밥 맛집 |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 추천! 단일메뉴 식당

 

장안동 국밥 맛집 |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 추천! 단일메뉴 식당

장안동 국밥 맛집 비사벌 전주 콩나물국밥 오로지 콩나물국밥 하나만 파는 곳 국밥 중에서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국밥은 콩나물국밥이다. 전주에 놀러 갈 때도 항상 빼놓지 않고 콩나물국밥을

hwan-forever.tistory.com

성수 쿠나(KUNA) 생면으로 만드는 파스타? 뇨끼 맛집 추천

 

성수 쿠나(KUNA) 생면으로 만드는 파스타? 뇨끼 맛집 추천

성수 쿠나(KUNA) 뇨끼와 생면파스타 맛집 웨이팅만 없다면 자주 가고 싶은 곳 뇨끼를 한 번 먹어보고는 완전히 내 스타일이라고 좋아했다. 그래서 성수에서도 뇨끼로 맛있는 집을 찾다가 쿠나(KUNA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