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청통휴게소 뼈없는통마늘갈비탕 돈우세트, 휴게소 음식 리뷰 (대구 익산 방향)

by 환희환희 2021. 11. 30.
반응형
728x170

아침 8시가 좀 지나서 여행길을 떠났다. 부모님은 이미 준비가 다 되었으나 잠이 많은 나로 인해 출발시간이 예정보다 약간 늦어졌다. 아침을 먹지 못하고 출발한 데다가 점심에 먹을 장소를 이미 정해놓은 터라 아침을 너무 늦게 먹어도 안될 것 같아 목적지에 가기 전 청통휴게소에 들러서 아침식사를 해결하기로 했다.

 

금요일 아침에 도착한 청통휴게소. 평일 아침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다. 청통휴게소는 있을 건 다 있지만 크지 않았다. 오른쪽에 화장실이 있었고 왼쪽으로 식당가가 있었다. 우리는 푸드코트에서 음식을 주문해먹기로 하고 건물 안으로 들어왔다.

 

 

청통휴게소에서 주문한 뼈없는통마늘갈비와 돈우세트

아빠가 선택한 메뉴는 뼈없는통마늘갈비였고 엄마와 내가 선택한 메뉴는 돈우세트였다. 돈우세트는 돈까스와 우동세트를 말한다. 뼈없는통마늘갈비는 10,000원, 돈우세트는 9,000원으로 총 19,000원을 지불했다.

 

 

 

● 청통휴게소 푸드코트 메뉴, 뼈없는통마늘갈비탕 리뷰

청통휴게소 뼈없는 통마늘 갈비탕

뼈없는통마늘갈비탕이 먼저 나왔다. 뚝배기 그릇에 바글바글 끓고 있는 갈비탕이 주인공이다. 밥은 고봉밥에 가깝게 공기에 듬뿍 넣어서 주었고 반찬은 4가지가 있었다. 

 

 

갈비탕은 보기만 해도 얼마나 뜨거워보이던지, 한동안 갈비탕 국물이 계속해서 팔팔 끓어올랐다.

 

 

갈비탕을 먹다가 갑자기 아빠가 다데기 같은 게 있는지 찾는다. 그래서 주방 쪽으로 가서 물어보니 별도의 다데기는 없다고 했다. 대신 후추와 고춧가루가 있길래 갖다 드렸더니 갈비탕에 엄청 듬뿍 넣으시는 거였다. 그래서 그 이유를 물었더니 갈비탕에서 냄새가 많이 난다고 한다.

 

우리 가족 중에서 음식 비위가 가장 좋은 아빠가, 고기 잡내 때문에 다진 양념을 찾고 후추, 고춧가루를 듬뿍 넣는 건 아주 드문 일이다. 일단 아빠가 고기 잡내가 심하다는 건 나는 먹고 싶지도 않은 맛인 거다. 후추랑 고춧가루를 넣고 드셔 보시더니 그나마 먹을만하다고 하시면서 아침식사를 하셨다.

 

나는 고기 잡내를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라 국물도 떠먹어보지 않았다. 엄마는 아빠가 양념해놓은 국물을 먹더니 그래도 국물은 먹을만한 거 같다고 하신다. 최근에 방문해보았던 휴게소 음식들이 생각보다 맛이 괜찮은 곳을 찾지 못해 아쉽다. 이번 청통휴게소는 일단 "뼈없는통마늘갈비탕"은 추천하고 싶지 않다. 고기 잡내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더더욱 비추천이다.

 

**(누가 조리하느냐에 따라 맛이 다를 수 있으니 사람마다 평가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 청통휴게소 푸드코트 메뉴, 돈우세트 : 우동과 돈까스

갈비탕 다음으로 수령한 돈우세트. 돈우세트가 처음에 뭐지? 했더니 청통휴게소에서는 돈까스랑 우동세트를 돈우세트라고 부르고 있었다. 

 

 

반찬으로는 김치를 받았다. 돈가스는 어린이용 정도 되는 크기였고 사이드로 먹기 괜찮은 크기였다. 돈까스에는 양배추 샐러드도 같이 나왔다. 

 

 

청통휴게소 돈우세트에서 받은 우동은 딱 기본 우동이었다. 기본 우동국물에 (가쓰오부시 국물 스타일은 아니었음) 유부와 맛살, 파와 우동건더기가 들어있었는데 맛도 그냥 딱 기본 우동맛이었다. 돈까스도 딱 기본 돈까스 맛이었다. 하지만 갈비탕에서 너무 놀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우동과 돈까스가 더 괜찮게 느껴졌다.

 

돈우세트는 무난했고 갈비탕은 잡내 때문에 실망했다. 청통휴게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찾는 거라면 일단 갈비탕 제외, 돈우는 보통이니 다른 메뉴를 한번 골라보라고 말하고 싶다.

 

금요일 오전이라 사람도 별로 없었던 청통휴게소. 휴게소의 규모처럼 푸드코트도 크지는 않았다.

 

청통휴게소에서한 가지 특이했던 점은 직접 조리할 수 있는 코너가 있었는데(편의점 옆에 위치) 라면을 직접 끓여먹거나 파우치에 들어있는 국을 직접 데워먹을 수도 있었다. 

 

요즘은 휴게소 음식도 맛있다던데, 나는 아직 그런 휴게소 음식을 만나지 못한 게 아쉽다.

 

 

 

청통휴게소 (대구방향)(익산방향)
고속도로 휴게소
주소 : 경북 영천시 청통면 청통로 334-42
지번 주소 : 경북 영천시 청통면 우천리 산160-4
전화번호 : 054-337-500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