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포항 밀면전문점 토박이 | 열무물밀면에 돼지갈비 추가 추천!

by 환희환희 2022. 9. 12.
반응형
728x170

포항 밀면 전문점 추천

토박이 가야밀면

열무물밀면 맛집

 

엄마가 밀면이 맛있다고 종종 간다는 식당이 있었다. 맨날 말로만 듣다가 점심으로 먹으러 가기로 했다.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는 곳으로 간판에는 '토박이 가야밀면 본점'이라고 되어있는데 다음 지도로 찾아보면 '토박이'라고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토박이 가야밀면'이라고 되어 있다.

 

 


  토박이 가야밀면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중흥로 101번길 16

지번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동 711-5

전화번호 : 054-277-7255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걸어서 5분거리

포항 밀면전문점, 토박이 가야밀면 본점은 포항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다.
포항 토박이 가야밀면 메뉴판 (메뉴와 가격)

토박이 가야밀면 안으로 들어와 자리를 잡고 메뉴를 확인했다.

엄마는 이곳에서 판매하는 밀면을 대부분 먹어봤는데 열무물밀면이 제일 맛있다고 하셨다. 아빠랑 엄마는 열무물밀면으로 주문하고 나는 그래도 색다르게 먹어보고 싶어서 육전비빔밀면을 주문했다. 육전이랑 같이 먹으면 맛.없.없일것 같았고 육전에는 물보다 비빔이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서였다.

 

그리고 돼지갈비 1인분과 물만두 1인분을 추가했다.

 

 

온육수 셀프

음식점 안에는 방과 홀로 되어 있는데 테이블로 꽉 들어찬 구조였다.

우리는 홀 안쪽에 자리를 잡았다. 한쪽에는 온육수를 셀프로 가져갈 수 있는 곳이 있으니 알아서 담아가면 된다.

 

 

포항 가야물밀면 온육수는 셀프

가져온 온육수를 먹어보니 꽤 괜찮다. 음식이 나오기 전 호로록 호로록 마시며 기다렸다.

 


포항 송도 해수욕장 쪽

포항 송도 이어초밥, 도미회와 대삼치 구이회에 반했어! | 포항 횟집 추천

 

포항 송도 이어초밥, 도미회와 대삼치 구이회에 반했어! | 포항 횟집 추천

포항 송도 횟집 추천 이어초밥, 송도해수욕장 앞 횟집 도미회랑 대삼치 구이회 맛있어~ 이상하다. 나는 도통 회를 먹지 않는 사람인데 갑자기 회가 먹고 싶었다. 회를 먹으면 좋은 점이 너무 헤

hwan-forever.tistory.com

 

물만두 1인분 4,000원

먼저 나온 물만두 한 접시, 가격은 4,000원이다.

 

 

물만두와 돼지갈비 1인분

물만두는 시판 일반 물만두 맛이었다.

바로 이어서 나온 돼지갈비 1인분은 이렇게 워머에 올려준다. 그래서 먹는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다.

 

 

돼지갈비 1인분 4,000원

돼지갈비는 달짝지근한 양념 맛이 매력적인 고기였는데

밀면과 같이 먹기 좋은 스타일이었다. 먹어보니 물만두 1인분, 돼지갈비 1인분을 주문하는 것보다 돼지갈비만 2인분 주문하는 게 더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열무물밀면 2개, 육전비빔밀면 1개, 돼지갈비 1, 물만두 1

바로 밀면도 나왔다.

열무물밀면과 내가 준문한 육전비빔밀면이다.

 

 

육전 비빔 밀면 (1인 8,000원)

육전비빔밀면은 내가 생각한 비주얼과 달랐다.

나는 구워진 육전 그대로 밀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스타일일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육전을 채 썰어서 고명처럼 올려주는 스타일이었다. 

 

그렇다 보니 실제로 보면 육전밀면이 아니라 그냥 잡채 같은데 들어가는 고기가 올려진 모습이다. 

 

 

열무물밀면은 시원한 살얼음이 들어간 육수에 백김치처럼 만들어 놓은 열무김치가 올라가 있다. 물밀면에는 새빨간 양념장이 기본으로 들어가 있다.

 

 

포항 열무물밀면 맛집, 토박이 가야밀면

열무물밀면을 먹어보니

새콤달콤한 차가운 육수에 면발이 들어가서 그런지 면도 더 쫄깃쫄깃한 것 같다. 특히 돼지갈비와 같이 먹는 게 참 잘 어울렸다. 시원한 음식이 당길 때 먹으면 딱 좋은 메뉴였다.

 


포항 가족 나들이 추천 장소

[경북 포항] 연일 중명자연생태공원 캠핑장 소개, 맥문동길 | 산책 추천, 가볼 만한 곳

 

[경북 포항] 연일 중명자연생태공원 캠핑장 소개, 맥문동길 | 산책 추천, 가볼 만한 곳

연일의 중명자연생태공원은 예전에도 방문해 본 곳인데 이 근처가 이제 유명해지려고 하는지 생태공원 오는 길에 큰 카페도 여럿 있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았다. 점심을 밀면으로 배부르

hwan-forever.tistory.com

 

열무물밀면과 돼지갈비 조합 추천

육전비빔밀면은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양념장이 새콤달콤 그런 것보다 살짝 텁텁한 느낌이 들었고 채 썰어진 육전이 아주 잘 어우러지는 느낌은 아니었다. 차라리 그냥 일반 비빔밀면을 주문하고 돼지갈비와 먹는 게 더 나을 것 같았다. 엄마가 이것저것 다 먹어보니 '열무물밀면'이 제일 맛있더라. 하는 말을 확실히 알게 되었다.

 

 

포항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열무물밀면 맛집 추천

결론은

토박이에서 열무물밀면을 추천하고 싶다. 양도 많은 편이었고 돼지갈비랑 같이 먹으면 조합이 좋다. 새콤달콤 시원한 국물이 더위를 식혀주는 것 같았다. 열무물밀면+돼지갈비 조합이 제일 맛있었던 밀면전문점 토박이. 다음엔 나도 열무물밀면을 먹을 테다!

 


포항 브런치 맛집 카페에 수영장?! | 빌스 4339 수영장 이용가능한 오션뷰 대형카페 추천

 

포항 브런치 맛집 카페에 수영장?! | 빌스 4339 수영장 이용가능한 오션뷰 대형카페 추천

포항 대형 카페 추천 빌스 4339 브런치 맛집, 수영장 이용 가능 브런치 카페를 찾다 알게 된 빌스4339. 특이하게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카페라 신기했고 오전 10시부터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곳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