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가족 외식 메뉴 추천 ❗ 분위기 좋은 <설문가> 맛있는 소고기 ❤️

by 환희환희 2023. 12. 30.
반응형
728x170

가족 외식 메뉴 추천

가격 착하고 맛있는 소고기 전문점

분위기 좋은 <설문가> 부모님 가족 외식 만족

 

▶ 설문커피에 왔다가 설문가를 알게 되었다.

▶ 설문커피도 맛있는데 설문가 식사도 맛있었다.

▶ 분위기도 좋고 가격도 착해서 재방문하고 싶은 고깃집! 가족 외식하기 좋은 곳이다.

 

 


설문가
고양 일산 맛집 추천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봉로 836

지번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설문동 582-3

영업시간

오전 11시 30분~오후 10시

라스트오더

오후9시

전화번호

0507-1420-7827

주차장 넓음

옆에 빵집, 맞은편엔 카페가 있어서 이동 없이 후식까지 가능한 곳이라 대가족 외식하기 좋은 곳!

설문가와 설문단팥빵

설문커피에 왔다가 설문가 발견

파주 근처에 방문했다가 카페를 찾고 있던 중이었다. 그러다 맞은편에 설문커피라는 카페를 발견하고 사전조사없이 방문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커피도 맛있고 분위기도 좋아서 만족했었다. 그런데 까페를 나오니 맞은편에 <설문가>라는 고깃집이 보였다. 후기를 찾아보니 고깃집의 평가도 좋은 것 같아서 다음에 와보자 생각하고 몇 달 뒤 방문하게 되었다.

 

 

설문가, 참숯소고기전문점, 가게 내부

 

깔끔하고 세련된 가게내부

설문가 가게 내부로 들어와 보니 오~~~ 가게 분위기가 좋다. 소고기전문점이라기엔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로도 좋고 가족외식으로도 좋은 장소라고 생각했다.

 

 

좌석들이 전부 칸막이로 되어 있어서 오붓한 느낌이 있다.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는 오붓한 좌석

설문가는 모든 좌석들이 칸막이로 되어 있었다. 그러다 보니 오붓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고양 일산 맛집, 가족외식으로 추천할 수 있는 음식점, 설문가는 태블릿으로 주문할 수 있었다.

눈꽃갈비 400g+제주흑오겹살 400g = 73,000원

설문가에서 어떤 고기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세트메뉴를 살펴봤다. 세트메뉴는 눈꽃갈비와 갈빗살, 눈꽃갈비와 제주흑오겹살을 같이 먹을 수 있는 구성이었고 우리는 돼지고기도 먹어보고 싶어서 2번째 세트메뉴로 주문했다. 총 800g이면 4인분인데 4인분 가격에 소고기까지 있는데 73,000원이라 착한 가격이라 생각되었다.

 

 

추가 반찬도 태블릿으로 주문하면 받을 수 있어서 편리했다. (설문가 내돈내산 후기)
참나물무침, 샐러드, 파무침, 겉절이 등 기본반찬도 괜찮았다. 샐러드 양파 마늘 등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된다.

 

반찬도 괜찮았던 설문가

설문가에서는 고기반찬으로 참나물 무침, 샐러드, 파무침, 겉절이, 마늘, 고추, 양파 등 여러 가지 반찬이 제공되어서 좋았다. 일부는 태블릿으로 추가주문을 하면 되고 일부는 직접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으면 되는 시스템이었다. (처음은 접시에 담아 제공되고 추가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 단, 참나물무침과 겉절이김치는 태블릿으로 요청하면 된다.)

 


설문가 대표메뉴
눈꽃갈비
내돈내산 추천 후기

눈꽃갈비 400g+제주흑오겹살400g 세트로 주문했다.
눈꽃갈비부터 먼저 굽기 시작했다. 설문가 대표메뉴인데 맛있어서 추천한다.
설문가 눈꽃갈비 잡내없이 맛있어서 잘 먹었다. 내돈내산 추천 후기

 

설문가 눈꽃갈비 추천추천~

눈꽃갈비부터 먼저 굽기 시작했다. 눈꽃갈비는 두툼하게 썰려있지만 소고기다 보니 굽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다. 잘 구워진 소고기를 소금에만 콕 찍어서 먹어봤더니 오~~~ 맛있다 맛있어!!! 저렴한 소고기라서 맛이 괜찮을까 걱정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다. 두툼하게 썰린 덕에 육즙을 느낄 수 있어서 소고기 잡내도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골고루 잘 퍼진 마블링덕에 고기도 부드러웠다.

 

부드럽게 씹기 좋고, 소고기 육향이 좋고, 잡내도 없이 맛있어서 만족했다.

 

 

눈꽃갈비에는 갈빗대도 조금 있었다.

가격 착한 소고기지만, 맛은 우수!

눈꽃갈비는 갈빗대가 있긴 하지만 살 부분이 더 커서 먹을 게 많았다. 소고기 가성비로는 최근 방문해 본 식당 중에서 손에 꼽을 정도인 것 같다. 가격대비 맛이 좋아서 다음에 또 방문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설문가 제주흑오겹살
내돈내산 후기

설문가 제주흑오겹살 내돈내산 후기
고양일산맛집 설문가 추천 후기

설문가 제주흑오겹살 후기

눈꽃갈비를 먹은 후 제주흑겹살을 구워 먹었다. 오겹살도 도톰하게 썰려 나오는 편이라 씹는 맛이 좋았다. 맛있기는 하지만 눈꽃갈비를 워낙 맛있게 먹은 데다 배가 차기 시작하니 조금 감흥이 떨어지긴 했다. 그래서 다음에는 눈꽃갈비를 더 많이 주문해 보거나 눈꽃갈비+갈빗살 세트를 시켜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반찬, 소고기, 돼지고기 모두 맛있는 곳

설문가는 음식이 전부 만족스럽고 깔끔해 보이는 식당이라 좋았다. 가족외식뿐만 아니라 데이트 장소로도 좋은 곳인 것 같다.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고 왔다.

 


 

파주 대형카페 레드파이프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가는 길

 

파주 대형카페 레드파이프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가는 길

파주 대형카페 레드파이프 2번째 방문 후기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오픈전에 방문 ▶ 연말 분위기 물씬 풍기는 대형 카페 추천 ▶ 식사도 가능한 대형카페 ▶ 파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오

hwan-forever.tistory.com

 

파주 산더미 물갈비 맛집

파주 심학산 맛집, 산더미 물갈비와 한우물회 추천 | 파주 심학산 한우곰탕 (tistory.com)

 

파주 심학산 맛집, 산더미 물갈비와 한우물회 추천 | 파주 심학산 한우곰탕

파주 심학산 쪽에 맛집이 많다는 이야기는 들었다. 파주 헤이리에 있는 국립민속박물관을 방문하기 전 점심을 파주 심학산 근처에서 먹기로 했는데 유명한 도토리국수집과 한우 물갈비 중 한

hwan-forever.tistory.com

 

파주 두부전골 맛집

파주 헤이리 맛집은 여기! 수제 두부전골 추천, DMZ장단콩 두부마을 2번째 (tistory.com)

 

파주 헤이리 맛집은 여기! 수제 두부전골 추천, DMZ장단콩 두부마을 2번째

몇 년 전 우연히 이곳에서 '수제두부 소고기전골'을 먹고 반했었다. 그런데 파주 헤이리까지 올일이 잘 없어서 그동안 못 왔다가 정말 오랜만에 오로지 이 두부전골을 먹기 위해서 헤이리마을로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