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기타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 통화 중 녹음 자동 설정

by 환희환희 2021. 9. 9.
반응형
728x170

갤럭시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 통화 중 녹음 자동 설정

가지고 있는 휴대폰의 저장용량이 크지 않다면 추천하지 않겠지만, 그게 아니라면 통화 녹음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걸 추천하는 편인데요. 일부러 통화녹음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녹음이 되기 때문에 업무상, 혹은 필요에 의해서 통화내용을 다시 듣고 확인하기가 편하더라고요.

 

이번에 휴대폰을 갤럭시 Z 폴드 3으로 바꾸고 나서 보니 기존 휴대폰에서 통화 녹음을 자동으로 설정해둔 것까지 적용되지는 않았습니다. 스마트 스위치가 그것까지 해주지는 않네요.

 

그래서 통화 녹음이 자동으로 되도록 설정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통화 자동녹음 설정 방법

1. 전화 버튼을 누른다. → 상단 설정(점 3개)을 누른다.

먼저 갤럭시 휴대폰에서 전화기 모양을 누르세요. 전화를 누르면 상단에 돋보기 옆에 설정을 누를 수 있는데요. 설정은 점 3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점 3개를 누르세요.

 


2. 설정 메뉴 중 <설정> 누르기

점 3개를 눌렀더니 다양한 메뉴가 보입니다. 저는 연락처 화면에서 눌렀더니 연락처 삭제/ 연락처 공유/ 즐겨찾기 순서 변경/ 단축번호/ 키패드 화면을 기본으로 사용/ 연락처 관리/ 휴지통/ 설정/ 문의하기라는 메뉴들이 보입니다. 이 중에서 <설정>을 눌러주세요.

 

*전화를 누르면 하단에 키패드-최근 기록-연락처를 선택할 수 있는데 키패드에서 점 3개를 누르던, 최근기록에서 점3개를 누르던 점3개를 누르면 모두 <설정>이 보입니다. 어디를 통해서 들어가든 상관없습니다. 

 


3. 통화 설정 → 통화 녹음 누르기

갤럭시 핸드폰 전화-통화설정화면

설정을 눌렀더니 <통화 설정>이라는 곳으로 들어왔습니다. 통화 설정에서는 수신 차단, 통화 녹음, 통화 배경, 전화 알림 및 벨소리, 전화받기 및 전화 끊기, 전화 거절 메시지, 앱 사용 중 수진 전화 화면, 부가 서비스, 기타 통화 설정, 전화 앱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통화 녹음을 자동으로 설정할거기 때문에 <통화 녹음>을 눌러주세요.

 


4. 통화 녹음 → 녹음 후 알림표시(선택사항) / 통화 자동 녹음 표시

통화녹음 - 녹음 후 알림표시, 통화자동녹음, 녹음한 통화

통화녹음 메뉴에서는 녹음 후 알림 표시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통화가 끝난 후 녹음 후에 알림표시를 별도로 받고 싶다면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하면 초록색으로 변함)

 

그리고 이제 하려는 것! <통화 자동 녹음>은 여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통화 자동녹음 버튼이 꺼져있는데요. 오른쪽으로 눌러서 활성화시킵니다.

 


5. 통화 자동 녹음을 꾹 누른다 → 모든 전화/연락처에 없는 번호와의 통화/특정번호화의 통화 중 선택

통화녹음 메뉴에서는 녹음 후 알림표시 통화자동녹음 녹음한 통화를 설정할 수 있다.

통화 녹음 메뉴에서 <통화 자동 녹음> 설정을 활성화시킨 후에는 해당 메뉴를 꾹 눌러봅니다. 그러면 추가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통화 녹음 자동 설정을 한 뒤 내가 통화한 내용을 듣고 싶다면, 여기로 들어와서 녹음한 통화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녹음한 통화> 메뉴에는 녹음된 내용이 순서대로 저장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통화자동녹음 설정 선택사항

통화 자동 녹음을 사용 중으로 설정해두었습니다. 추가적으로 선택이 가능한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모든 전화를 통화 자동녹음할 것인지, 연락처에 없는 번화와의 통화만 자동녹음을 할 것인지, 특정 번호와의 통화만 자동으로 녹음할 것인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모든 전화로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통화 자동녹음을 사용되도록 설정하고, 어떤 전화를 녹음할 것인지 선택을 했다면 갤럭시 휴대폰에서 통화 자동녹음 설정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통화 자동 녹음' 확인

전화를 건 뒤 화면을 보면 녹음되고 있는 시간이 표시되어 있다.

통화자동녹음을 설정한 뒤 전화를 걸어보면 녹음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통화 자동녹음을 설정하고 잠시 sk고객센터 114로 전화를 연결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녹음이 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화 상단에 녹음되고 있는 시간이 표시되고, 전화화면에는 '녹음 중지'버튼도 보입니다.

 

 

갤럭시 휴대폰에서 통화자동녹음 설정하는 방법! 간단하니까 필요하신 분은 따라서 설정해두세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