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기타

삼성 갤럭시 버즈2 무선이어폰 언박싱 개봉 후기 - 사전예약 사은품 수령 후기

by 환희환희 2021. 9. 16.
반응형
728x170

지난 포스팅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갤럭시 Z 폴드 3을 구매하고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갤럭시 버즈 2와 플립커버 with 펜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갤럭시 Z 폴드 3을 수령 후 사전예약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앱에서 신청하였고 8일이 걸려 사은품을 수령하게 되었다.

 

갤럭시 버즈2와 플립커버 with 펜은 함께 도착했다.

 

 

 


★ 플립커버 with 펜의 개봉후기가 궁금하다면 지난 포스팅 참고!

갤럭시 폴드3 플립커버 with s펜 언박싱 리뷰 - 사전예약 사은품 수령 후기

 

갤럭시 폴드3 플립커버 with s펜 언박싱 리뷰 - 사전예약 사은품 수령후기

갤럭시 Z 폴드 3 수령 후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방법 후기 '삼성멤버스' 갤럭시 Z 폴드 3 수령 후 사전예약 사은품 신청방법 후기 '삼성멤버스' 갤럭시  Z 폴드 3 수령 후 사전예약 사은품 신

hwan-forever.tistory.com

 

 

● 갤럭시 Z 시리즈,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

갤럭시 버즈 2와 플립커버 with 펜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 - 갤럭시 버스 2와 폴드3전용  플립커퍼 with 펜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수령하는 사은품은 색상을 별도로 고를 수 없다. 갤럭시 버즈 2는 무조건 화이트로만 가능하며 플립커퍼 with 펜은 애초에 블랙색상만 출시되었다. 플립커버의 언박싱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 삼성닷컴 버즈2 판매 가격

출처 : 삼성닷컴 버즈2 판매페이지

갤럭시 버즈 2는 삼성닷컴에서 149,000원에 판매 중이다. 

색상은 올리브, 그라파이트, 화이트, 라벤더로 총 4가지 색상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삼성닷컴 판매 페이지에서는 화이트 색상은 구매가 불가능하고 올리브, 그라파이트, 라벤더 색상은 구매 가능하며 배송은 1주 이상 소요된다고 확인할 수 있다. 

 

 

● 갤럭시 버즈 2 언박싱 사전예약 사은품 수령 후기 ●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수령한 갤럭시 버즈2

 

삼성 갤럭시 버즈 2는 흰색 박스에 흰색 색상이 도착했다. 올초에 출시되었던 갤럭시 S21의 사전예약 사은품은 버즈 라이브였는데 버즈 라이브는 강낭콩 모양으로 버즈 2와는 외형이 완전히 다르다.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수령한 갤럭시 버즈2 : 제조연월이 2021년 9월이다.

 

이번에 사은품으로 수령한 갤럭시 버즈 2의 제조연월을 확인해보니 21년 9월로 아주 따끈따끈한 상품이다. 이정도면 제조 되자마자 바로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배송하는게 아닌가 싶다.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 갤럭시 버즈2 - 박스 뒷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한 버즈2

 

박스의 뒷면을 확인해보니 버즈2의 장점 4가지를 그림으로 설명해두었다. 버즈 2는 2-way 스피커를 사용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가능하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주변 소음을 차단하여 재생하는 소리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버즈 라이브는 착용 시 살짝 불편함이 느껴지는데 버즈 2는 그렇지 않다. 버즈 2의 착용감은 (개인적으로) 버즈 라이브보다 좋다. 

 

● 갤럭시 버즈 2 언박싱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 갤럭시 버즈2 언박싱 모습

 

사실 갤럭시 Z 폴드 3을 구매하면서 갤럭시 버즈 2를 사은품으로 받으면 되팔까도 생각했다. 그런데 갤럭시 Z 폴드 3을 막상 사용해보니 길게 통화 시에 휴대폰이 무거워서 버겁다는 생각이 종종 들었다. 그래서 어차피 집에 있던 무선 이어폰도 고장 나고 해서 되팔지 않고 직접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

 

박스를 개봉하니 박스 위에는 사용설명서가 들어있고 그 아래는 버즈 충전케이스가 얌전히 놓여있다. 버즈 충전케이스 위에 있는 또 다른 박스는 케이블과 이어팁이 들어있었다.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 갤럭시 버즈2 언박싱 - 사용설명서와 여분 이어팁, 케이블, 버즈2 본품이 보인다.

 

박스에 담긴 것을 모두 꺼내보았다. 사용설명서와 함께 케이블, 이어팁, 버즈 2 본품이 함께 있다.

 

갤럭시 Z 폴드 3 사전예약 사은품 갤럭시 버즈2 언박싱 - 사용설명서는 3쪽으로 구성되어 있다. 

 

 

◎ 삼성 갤럭시 버즈 2 간단 사용설명서

 

◎ 삼성 갤럭시 버즈 2 구성품

이어버드 (L/R), USB케이블, 충전 케이스, 간단 사용 설명서, 이어팁(S/M/L)

 

간단 사용설명서에는 구성품 및 이어버드의 각 부분의 이름을 소개하고 있다. 이어버드는 충전단자, 이어팁, 스피커, 착용감지센서, 마이크, 안테나/터치영역, 마이크로 되어있다.

 

◎ 삼성 갤럭시 버즈 2 충전 케이스 (간단 사용 설명서 내용)

사용방법 :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은 후 충전 케이스를 닫으세요. USB 케이블을 충전 케이스의 충전기 연결잭에 꽂아 충전을 시작하세요. 이어버드의 배터리와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가 함께 충전됩니다.

-충전기는 별매품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어 보관 또는 충전하고나 충전 케이스를 충전할 경우 충전 케이스는 닫힌 상태를 유지

-충전 케이스 충전 중 충전 단자를 만지면 충전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충전케이스의 설명서 내용을 보면, 충전 시에는 충전케이스를 닫힌 상태를 유지하라고 이야기한다. 

 

◎ 삼성 갤럭시 버즈 2와 모바일 기기 (휴대폰)와 연결하는 방법 - 간단사용설명서

이어버드를 모바일 기기(휴대폰)에 연결하기 전에 갤럭시 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갤럭시 Wearable앱을 내려받으세요. 이어버드를 충전 케이스에 넣은 후 충전 케이스를 닫았다 여세요. 연결 팝업 창이 나타나면 화면 안내에 따라 연결을 완료하세요. 갤럭시 Wearable앱을 이용해 갤럭시 버즈 2의 상태를 확인하고 사용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어버드를 더 제대로 사용하려면 갤럭시 Wearable앱이 필요하다. 하지만 갤럭시 z 폴드 3 은 기본으로 갤럭시 Wearable앱이 깔려있었다. 

 

삼성 갤럭시 버즈2 무선이어폰의 충전단자는 C타입이다. 

갤럭시 버즈2 무선 이어폰의 충전단자는 C타입이어서 휴대폰 충전기와 함께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하다.

 

삼성 갤럭시 버즈2 를 열었을 때 모습

버즈 2의 충전케이스를 열어보니 이어버드 2개가 들어가있다. 이어버드 사이에 초록 불빛은 이어버드의 충전상태를 나타내 준다. 충전을 따로 하지 않았지만 기본적으로 이어버드는 완충이 되어 있는 상태였다. (충전케이스는 완충된 상태는 아니었다.)

 

삼성 갤럭시 버즈2 이어버드 좌우 모습

 

이어버드를 뒤집어 보니 좌우를 나타내는 R, L 표시가 되어있다. 이어버드가 동글동글하니 귀여운 느낌이다.

 

삼성 갤럭시 버즈2 충전케이스 크기 비교 - 타이레놀 약과 비교해보았다.

 

버즈 2의 충전케이스는 생각보다 더 작았다. 작아서 쪼꼬미한 귀여운 느낌이 들었다. 얼마나 작은지 비교하기 위해서 집에 있던 타이레놀 옆에 두고 비교해보았다.

 

케이스가 생각보다 작아서 잘 잃어버릴 수 있겠다 싶었다. 잃어버릴까 봐 걱정이 되는 경우는 고리가 있는 케이스를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 갤럭시 버즈 2와 갤럭시 Z 폴드 3 연결하기

갤럭시 Z 폴드 3와 갤럭시 버즈2와 연결

갤럭시 버즈 2와 갤럭시 Z 폴드 3를 연결하는 방법은 아주 쉽다. "갤럭시 버즈2 충전케이스를 열면" 자동으로 휴대폰에 연결 메시지가 뜬다. 

 

버즈 2 충전케이스를 열었더니 휴대폰 화면에 '새 디바이스가 감지되었습니다.'라는 알림이 뜬다. 이때 연결을 누르면 된다. 충전케이스를 닫았다가 다시 열어보았더니 이번에는 '나의 갤럭시 버즈 2'의 이어버드와 케이스의 충전상태를 알려준다. 이어버드가 몇 퍼센트 충전된 상태인지 케이스는 몇 퍼센트가 충전된 상태인지 각각 알려준다. 버즈 2와 제대로 연결되었나 휴대폰 상태를 확인해보니 블루투스에 '갤럭시 버즈 2'가 연결되어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 갤럭시 버즈 2 충전

갤럭시 버즈 2의 충전은 C타입으로 된 케이블이 있으면 된다. 갤럭시 Z 폴드 3도 C 타입이므로 같은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는데 충전케이스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케이스를 여는 부분에 빨간색으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갤럭시 버즈 2 사용후기

갤럭시 버즈 2를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통화품질이 괜찮았다. 버즈 2를 사용하려던 이유가 바로 무거운 갤럭시 Z 폴드 3을 손에 들지 않고 통화하기 위해서였는데 그 부분이 말끔히 해결되었다. 갤럭시 Z 폴드 3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통화품질이 좋은 무선 이어폰이 꼭 필요한 부분인 것 같다. 작고 귀여운 갤럭시 버즈 2! 잃어버리지 않도록 간수를 잘해야겠다. (통화품질은 버즈2를 개봉하고 같은 집안에 있는 사람끼리 조용한 곳에서 통화하고 판단했던거라 좋다고 착각했었던것 같다)

 

+통화품질 후기

통화품질이 좋은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걸어가면서 통화하는데 상대방이 울림이 너무 심해서 목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고 했다. 그래서 노이즈캔슬링을 적용하면 좀 나을까 싶어 해봤는데도 울림은 여전하다고 한다.(실내에서 전화를 해봐도 울림이 있다고 한다) 인터넷으로 버즈2에 대한 통화품질을 검색해보니 '먹먹하게 들린다고 한다''울린다고 한다'는 내용이 꽤 많이 보인다. 혹자는 서비스센터에 가보라고도 하고 뽑기운이 없는 사람의 경우는 통화품질이 별로인 상품이 걸린다는 이야기도 있다. 어느 누군가는 본인의 버즈2는 통화품질이 괜찮다고 한다. 그래서 서비스센터에 문의해보려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았는데 전담 상담사가 모두 통화중이라 내일까지 전화를 주겠다고 한다. 폴드 3가 무거워서 통화할때 편하고자 버즈2를 개봉했는데 난감하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