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기타

갤럭시 초기화 방법.. 삼성 휴대폰 초기화

by 환희환희 2021. 9. 17.
반응형
728x170

갤럭시 Z 폴드 3을 구매하면서 민팃 추가 보상을 신청했다. 갤럭시 Z 폴드 3을 자급제로 구매했는데 구매처는 이마트에 입점된 삼성디지털프라자였다.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는 사전 예약한 휴대폰을 수령할 때 민팃 추가 보상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때 반납할 휴대폰 기종이 무엇인지 등록을 하고, 신청자의 이름도 함께 신청하게 된다. 

 

이번 갤럭시 Z 폴드 3 을 판매하면서 진행하는 민팃 추가보상에서는 기종별로 추가 보상금액이 다른데 내가 사용하던 갤럭시 S8+의 추가 보상가격은 10만 원이었다. 휴대폰의 중고 판매 가격+10만 원을 수령하게 되는 것이다. 참고로 민팃에 추가 보상을 신청하고 14일 이내로 반납하여야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날짜에 유의해야 한다. 

 

나는 휴대폰을 9월 1일에 수령하였고 민팃 반납은 9월 15일까지였다. 민팃 추가 보상을 신청하고 나면 카카오 알림톡으로 반납기한과 반납신청 휴대폰 기종, 추가보상 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모두 기재되어있다. 

 

 

 

 

민팃ATM에서 내 휴대폰을 팔기 위해서는 먼저 미리 초기화를 해두어야 한다.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하다. 

 

1. 휴대폰 화면 → 화면 윗쪽을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 → 설정 화면에서 톱니바퀴 선택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S8+ 128기가.

먼저 휴대폰 화면 위쪽을 위에서 아래로 손으로 드래그를 하면 와이파이, 진동모드, 블루투스 등을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왼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른다.

 

2. 설정 → 하단의 '휴대전화 정보'

갤럭시 S8+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

톱니바퀴를 누른 후 나타나는 설정화면에서는 제일 아래로 내려보자. 그러면 '휴대전화 정보'라는 메뉴가 보인다. 여기로 들어간다. 

 

3. 다른기능을 찾고 있나요? → 초기화

'휴대전화 정보'메뉴에서 또 제일 하단으로 내려보자. 그러면 "다른 기능을 찾고 있나요? - 초기화/ 문의하기"라는 내용이 보이는데 여기서 "초기화"를 선택하면 된다.

 

4.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설정 초기화 → 초기화 → PIN번호 확인 → 모두 삭제

 

초기화 화면으로 들어오면 설정 초기화/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접근성 설정 초기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로 구분되는데 중고폰으로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체 초기화가 필요하므로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선택해야 한다.

 

<설정 초기화>는 어떤 것인지 잠시 보면 이런 내용이 보인다.

'보안, 언어, 계정 설정을 제외한 휴대전화 설정이 초기화됩니다. 벨소리, 방해 금지 설정과 같이 직접 설정한 사항이 모두 삭제됩니다. 개인 데이터 및 다운로드한 앱의 설정은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설정 초기화는 설명된 내용처럼 "설정"이 초기화되는 것이고 데이터 및 다운로드한 앱까지 초기화 되는 것이 아니므로 중고폰으로 판매하기 전에는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진행해야 한다.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눌러보자.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방법 : 갤럭시 s8+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를 누르고 다음 화면에서 "초기화"버튼을 누른다. 그다음 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고 있었으므로 현재 PIN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였다.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방법 : S8+

그다음 안내 내용이 나온다.

*개인정보 및 다운로드한 앱이 모두 삭제되며,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SD카드에 백업된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초기화 후 스마트 스위치를 사용하여 SD카드의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모두 삭제>를 누르면 진짜 초기화가 진행된다.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방법 : 갤럭시 S8+

 

초기화가 진짜로 진행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전환된다. "지우는 중"이라는 글자도 보이고 몇 분간 휴대폰이 내용을 지우고 저절로 꺼졌다가 켜진다.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 방법 : 갤럭시 S8+

초기화가 모두 완료되고 나면 휴대폰이 재실행되고 이제는 휴대폰을 처음 구매했을 때 만나는 화면이 나온다. 반가워요!부터 시작하는 화면을 모두 넘기고 휴대폰을 보니 다운로드하였던 어플들이 모두 삭제되고 휴대폰에 있던 정보가 삭제되었다.

 

 

이렇게 갤럭시 휴대폰 초기화를 마쳤다. 이제 남은 것은 민팃에 파는 일! 참고로 민팃ATM에서 판매하는 방식을 더 복잡하게 바꾸었다.... 판매하려는 휴대폰에 와이파이를 켜서 자신들의 어플을 하나 다운받도록하는 과정이 추가되어서 민팃ATM 앞에서 한참을 서있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원래 하던 방식이 판매하던 입장에서는 더 수월했는데..... 판매자 입장에서는 복잡하게 바뀐 점이 아쉽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