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경주휴게소(부산방향) 유부우동 5500원 - 우동맛 괜찮은 휴게소

by 환희환희 2022. 5. 16.
반응형
728x170

휴게소에서 자주 먹는 음식을 꼽으라면 우동과 어묵, 두 가지다. 경주휴게소는 언양을 방문할 때 지나게 되는 휴게소인데 몇 년 전 엄마와 언양을 가는 길에 경주휴게소에서 우동을 먹고 감탄을 한 적이 있었다. 이번에 언양(울주군) 가족탕인 간월산 온천호텔을 향해 가던 길이었는데 간단히 배를 채우려고 경주휴게소에서 우동을 먹고 가기로 했다. 이번에는 아빠도 함께.

 


경주휴게소(부산방향) 푸드코트

주소 : 경북 경주시 내남면 경부고속도로 59

경주휴게소(부산방향) 푸드코트에서 바라 본 휴게소 내부 모습. 드롭탑 커피숍이 보인다.

방문했을 때 자리가 많아서 우동이 나오는 곳과 가까운 곳에 자리를 잡기로 했다. 휴게소 내에는 커피숍과 함께 매점도 함께 있다. 가운데 가판대에는 홍게간장을 판매하고 있는데 휴게소에서 종종 본 제품이지만 한 번도 사본적은 없다 ㅎ

 

 

키오스크 주문

푸드코트에서 먹을 음식은 키오스크에서 주문해야 한다. 키오스크에서 메뉴를 고르고 결제까지 완료~

 

 

우동은 유부우동 꼬치어묵우옫 왕새우튀김우동 3가지가 있었다.

우리는 일단 우동을 먹기로 했는데 우동 종류가 3가지였다. 기본인 유부우동은 5,500원이고 꼬치어묵우동은 6,500원, 왕새우튀김우동은 6,900원이다.

 

 

유부우동 3개 주문 총 16,500원

우린 전부 기본으로 선택했다. 유부우동 3개로 총 16,500원을 카드결제했다. 

 

 

우동규동, 우동코너 앞에 앉아서 기다렸다.

우리는 편하려고 우동코너 앞자리를 선택했다.

 


경주휴게소(부산방향) 유부우동 후기

경주휴게소 푸드코트에서 판매하는 유부우동 5,500원

1인당 쟁반 하나씩, 유부우동과 단무지를 받았다. 

 

 

휴게소 우동. 경주휴게소 스타일.

그런데............... 엄마와 내가 기억하는 우동이 아니다...??? 전에 정말 맛있게 먹었다던 우동은 이런 우동 스타일이 아니라 가쓰오 국물을 베이스로 한 통통한 우동면발이었는데 고명으로 미역도 들어가 있던 스타일이었다. 그런데 이번에 받은 우동은 완전히 다른 스타일. 하긴. 방문한 지 꽤 오래되었으니 바뀌었을 만도 하다.

 

 

경주휴게소 유부우동 5500원

생각했던 것과 살짝쿵 달라서 실망을 조금 했다. 그때 미역 들어간 그 우동이 휴게소에서 먹어본 우동중에 최고였는데 ㅎ 맛은 어떨지 궁금해졌다.

 

 

경주휴게소 우동

경주휴게소의 유부우동에는 우동면발과 함께 유부, 파고명, 튀김부스러기(우동 건더기)가 들어가 있었다. 아주 기본적인 것만 들어간 모습이다. 

 

 

경주휴게소 우동면발, 예상보다 쫄깃했다. 면발식감이 좋았다.

유부우동을 먹어보니.. 어랏? 면발이 쫄깃하니 꽤 식감이 좋다. 휴게소 우동을 먹다 보면 면발은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여기 우동면발은 꽤나 쫄깃해서 좋았다.

 

 

경주휴게소 유부우동

그리고 국물은......................국물도 기대했던 것보다 좋았다. 간도 적당했고 맛도 괜찮았다. 휴게소에서 맛없는 우동을 먹어봐서 그런가 이 정도면 다음에 또 먹을만한 정도..! 기본우동이지만, 기본에 충실한 맛이라 해야 하나? 아무튼 만족스러웠다.

 


경주휴게소를 지나 도착한 언양을 소개합니다.

 

프라이빗 가족탕 추천, "간월산온천호텔" 등억온천단지 언양 가족여행 추천 장소 VIP룸 거실+방

 

프라이빗 가족탕 추천, "간월산온천호텔" 등억온천단지 언양 가족여행 추천 장소 VIP룸 거실+방

언양(울주군)이 고향도 아닌데 난 이곳이 참 좋다. 즐길거리가 많고 맛있는 음식들도 많고 그렇다고 사람들이 잔뜩 있는 것도 아니라서 여러모로 내 취향에 맞다 보니 일 년에 두세 번 이상 이곳

hwan-forever.tistory.com

언양을 즐기는 맛집 5 - 입으로 즐기는 언양 여행 추천

 

언양을 즐기는 맛집 5 - 입으로 즐기는 언양 여행 추천

언양은 일 년에 서너 차례씩 다녀올 정도로 자주 가는 여행지인데요.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를 비롯해서 작천정, 자수정동굴나라, 반구대 암각화 등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아요. 오늘은 눈으로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