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주왕산 점심 식당 추천 : 축협 청하누 (소노벨 청송 차로 2분거리)

by 환희환희 2022. 5. 13.
반응형
728x170

소노벨 청송에서 체크아웃을 한 뒤 점심식사 장소로 선택한 곳은 '청하누'라는 축협에서 운영하는 곳이었다. 소노벨 청송과 청하누까지는 단 1km 거리이며 자동차로 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전날 저녁은 주왕산가든에서 든든한 저녁식사를 했는데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할만한 곳이었고 모두 만족스럽게 식사를 했었다.

 

 

관광지는 맛없고 비싸다? No No~ 청송 주왕산 맛집 주왕산가든 소노벨 추천 음식점

청송, 주왕산 근처에서 숙소를 찾는다면 소노벨 리조트를 한 번쯤은 보았을 것이다. 리조트를 찾는 이유는 아무래도 숙소에서 편의시설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인데 사실 리조트에 있는 식

hwan-forever.tistory.com

 


주소 :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주왕산로 440

(주왕산면 하의리 690-11)

전화번호 : 054-873-9282

주차가능

청송영양축산농협한우프라자, 청하누

주차 뒤 청하누로 들어갔다.

 


청하누 메뉴판 및 메뉴 설명

청송 주왕산 점심 먹기 좋은 곳 추천.

메뉴판과 가격, 그리고 설명문

자리에 앉아 점심으로 먹을 메뉴를 고른다. 청하누에서 판매하는 식사류는 냉면을 제외하고 5가지가 있는데 불고기, 육회비빔밥, 청하누탕, 국밥, 된장찌개로 구성되어 있다. 자리에 비치된 메뉴 설명문을 보면 좀 더 선택하기가 쉽다. 

 

  • 청하누 불고기 1인 12,000원/ 2인 이상 주문 가능/ 공깃밥 별도
  • 청하누 육회비빔밥 12,000원/ 뚝배기 된장 포함 
  • 청하누탕 12,000원/ 점심특선/ 한우 사태로 오랜 시간 우려낸 깊고 담백한 맛의 한우탕.
  • 청하누 국밥 8,000원/ 각종 버섯을 곁들여 끓여낸 얼큰한 건강식 소고기국밥
  • 청하누 된장찌개 8,000원/ 된장에 한우로 맛을 낸 된장찌개

청하누탕과 청하누 국밥이 궁금했는데 청하누탕은 맑은 스타일이고 국밥은 소고기국밥이라고 해서 개인 취향에 맞게 소고기국밥과 된장찌개로 골랐다. 

 


청송 주왕산 식당 추천
청하누 점심식사 밑반찬

청하누 점심식사 밑반찬
청하누 청송 소노벨 점심 추천 식당

메뉴를 주문하고 받은 밑반찬. 김치와 무김치 그리고 고추와 쌈장이 제공된다. 

 


청하누 국밥과 청하누 된장찌개
점심 리뷰

주문한 메뉴가 도착했다.

내가 주문한 청하누 국밥(소고기국밥)과 청하누 된장찌개가 도착했다. 모두 뚝배기에 담아서 나왔는데 김밥천국에서 김치찌개를 시키면 나오는 그런 작은 뚝배기가 아니라 꽤 큰 뚝배기로 국밥과 찌개를 받았다. 

 

 

 

청하누 된장찌개

주왕산 점심 추천, 청하누 된장찌개

꽤 진해 보이는 색을 가진 된장찌개. 찌개 위에는 팽이버섯이 올라가 있다. 뚝배기에 받았더니 보글보글 끓고 있다.

 

 

청하누 된장찌개

찌개 안을 보면 쥬키니 호박, 표고버섯, 팽이버섯, 파가 들어간 모습이다.

 

 

다양한 버섯이 들어간 된장찌개

숟가락으로 확인해보니 두부와 고추와 또 다른 버섯도 들어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건더기가 제법 들어간 된장찌개의 모습. 아빠도 엄마도 된장찌개가 맛있다며 잘 드셨다. 

 

청하누 국밥(소고기국밥)

청하누국밥

맑은 탕 보다는 얼큰한 국밥이 먹고 싶어 주문한 청하누 국밥이다. 나는 빨간 국물의 소고기국밥을 생각했는데 그런 국밥의 모습은 아니었다. 

 

 

국밥(소고기국밥) 안에는 소고기가 제법 많이 들어가 있고 우거지도 들어가 있었다. 

 

 

된장찌개와 마찬가지로 금방 끓여 나와서 보글보글 거리는 청하는 국밥.

 

 

여행을 갈 때 항상 비싸고 대단한 것만 먹을 수는 없다. 전날 돼지고기를 구워서 실컷 먹었으니 오늘은 국밥으로 간단히 속을 든든하게 채운다. 

 

 

우거지나 시래기를 좋아하므로 맘에 들었다.

국밥에는 건더기로 우거지랑 소고기가 꽤 많다. 

 

그래서 더 든든하게 점심을 먹을 수 있었다. 무가 잔뜩 들어간 빨간색의 소고기국밥 스타일은 아니지만 진한 국물의 우거지가 듬뿍 들어간 소고기 국밥은 내 입맛에 잘 맞았다. 

 

 

국밥이나 된장찌개 종류로 점심식사를 간단히 먹고 싶다면 추천하고 싶은 청하누. 먼 곳에서까지 와서 먹으라고 추천하기엔 부족하지만 근처에 있다면 든든히 식사하고 싶을 때 추천할 수 있는 곳이다. 

 


 

 

청송 소노벨리조트 '문가든 포차' 후기

군위와 안동을 거쳐 여행 둘쨋날에 도착한 소노벨 청송. 군위에서는 화본역, 사유원과 제2석굴암을 여행지로 선택했고 간식으로 군위역에 있는 꽈배기집에서 맛있는 꽈배기를 먹었었다. 화본역

hwan-forever.tistory.com

 

 

안동 대표 향토음식 헛제사밥 안동식혜 맛집 :: 까치구멍집 +안동간고등어

안동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가볼 만한 곳 월영교. 월영교는 낮은 낮대로 밤은 밤대로 색다른 매력을 가진 곳이다. 유명한 안동 월영교에 도착해서 주차를 하고 나면 길 건너편에 기와로 된 식당

hwan-forever.tistory.com

 

 

안동 월영당 구움과자 맛집 - 쑥마들렌 쌀휘낭시에 : 월영교가 보이는 카페 추천

얼마 전 안동에서 유명한 음식들 중 안동갈비에 대해서 이야기한 적이 있었다. 안동은 전날 밤에 도착해서 안동갈비를 먹고 안동 월영교의 야경을 감상하고 숙소에 갔었다. 안동찜닭말고, 안동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