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돼지갈비 맛집 👍 "원조태릉갈비" 불암산 등산 후 꿀맛 내돈내산 후기

by 환희환희 2024. 3. 29.
반응형
728x170

돼지갈비 맛집

불암산 남양주 별내 맛집 추천

원조태릉갈비 분위기 맛 최고 👍 내돈내산 후기

 

▶ 불암산 가벼운 등산 후 지인이 추천한 돼지갈비 맛집 도착

▶ 알고 보니 이 주변은 '태릉갈비골목'으로 갈비 전문점이 많은 곳이었다

주차장 넓고 야외좌석이 많은 곳, 실내보다 야외테이블이 분위기 더 좋았다

일반 간장양념이 아니고 색달랐던 돼지갈비양념

돼지갈비 숯불구이 맛집 인정! 비쌌지만 너무 맛있었다 가족외식 단체 추천

 


원조태릉갈비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불암산로 45-1

지번 주소 : 경기 남양주시 별내동 704-2

불암사 가는길에 있는 곳

영업시간

오전 11시30분~오후10시

라스트오더 오후 8시 30분

전화번호

031-529-0070

주차가능

 

불암산 남양주 별내 맛집, 원조태릉갈비

 

 

맛집으로 추천받은 원조태릉갈비

초보, 등린이가 가기 좋다는 불암산 등산코스. 불암사에서 불암산 정상까지 다녀오는 등산을 마쳤다. 등산 후 돼지갈비를 먹을 예정이라 일부러 김밥이라던지 먹을 것을 챙겨가지 않았었다. 하산 후 곧바로 지인이 추천한 돼지갈비집으로 향했다. 알고 보니 불암사로 가는 길목에 '태릉갈비골목'이 있었고 많은 가게들 중에 유명하다는 곳은 '원조태릉갈비'였다.

 

 

불암산 남양주 별내 맛집 원조태릉갈비에는 건물내부보다 야외좌석에 앉은 사람들이 훨씬 많았다

 

 

야외좌석 많은 곳

원조태릉갈비는 특이하게 건물이 크지 않고 야외좌석이 훨씬 많았다.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 근처에는 비닐하우스로 만들어 놓은 장소도 있었다. 비닐하우스 안으로 들어가면 추가 밑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을 수 있게 셀프바가 있다. 비닐하우스는 완전히 야외는 아니라서 환풍시설까지 설치되어 있었다.

 

 

불암산 남양주 별내 태릉갈비골목 맛집, 원조태릉갈비 추천 내돈내산 후기
원조태릉갈비는 이렇게 연못이 있었다. 잘꾸며진 연못은 아니었지만 근처 야외테이블에 앉으면 멀리 나온듯한 분위기가 난다.

 

 

작은 연못이 있는 야외

비닐하우스를 지나 밖으로 나와보니 작은 연못이 있다. 연못 주변은 전부 야외석이고 사람들은 대부분 이 근처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 연못까지 있으니 교외에 나온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봄이 시작되니 야외좌석에 앉기 딱 좋은 날씨라 우리도 연못 근처에 있는 자리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다.

 

 

남양주 별내 불암산 맛집으로 유명한 원조태릉갈비 메뉴판. 메뉴와 가격표시

 

 

원조태릉갈비 메뉴와 가격 (메뉴판)

  • 원조돼지갈비 19,000원
  • 돼지왕갈비 22,000원
  • 이동갈비 32,000원
  • 한우육회 27,000원
  • 갈비탕 12,000원
  • 냉면 6,000원
  • 냉면(특사이즈) 9,000원
  • 공기밥 1,000원

 

함께 온 지인이 원조태릉갈비는 '원조돼지갈비'가 맛있다고 해서 '원조돼지갈비'로만 4인분을 주문했다. 돼지갈비는 1인분에 19,000원이라서 가격이 착하지는 않았다. 돼지갈비는 1인분에 몇 그램인지는 표시되지 않아서 모르겠다.

 

 

원조태릉갈비 상차림. 양파소스가 맛있었다.

 

 

원조태릉갈비 상차림

주문서를 보면 숯은 '참숯'이라고 되어 있었다. 밑반찬은 돼지갈비와 같이 먹으면 맛있는 양파소스와 쌈무, 청포묵, 배추김치, 파절이, 동치미김치, 상추와 고추, 샐러드, 양념게장이 같이 나왔다. 밑반찬은 평범했다. 

 

 

원조태릉갈비 4인분. 보통 돼지갈비는 간장양념을 쓰는데 여기는 색다르다. 붉은빛의 양념이고 고춧가루도 보인다.

 

 

돼지갈비 양념이 색다르다

일반적인 돼지갈비 양념은 간장을 써서 검은 빛을 띄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원조태릉갈비는 달랐다. 돼지갈비 양념이 고추장이 섞인듯한 붉은빛이고 고춧가루도 군데군데 보인다. 양념에 절여진 돼지갈비를 보는데 먹기 전부터 맛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조태릉갈비의 원조돼지갈비 굽는 모습. 그릴은 일회용인 것 같았다.
맛있게 잘 구워진 돼지갈비! 야외에서 먹으니 환풍기도 필요없어서 좋았다. (다만 연기가 한사람에게만 갔다는 단점이 ㅎㅎ)

 

 

기름 잘 빠지는 그릴

원조태릉갈비에서 사용하는 그릴은 일회용처럼 보였다. 그릴은 구멍이 크게 나있어서 돼지갈비를 구우면서 기름이 아래로 잘 빠졌다. 참숯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진 돼지갈비는 정말 먹음직스러웠다. (야외라서 환풍기가 없어 편하면서도 연기가 위로 쭉 빠지는 게 아니고 한쪽으로 몰려가다 보니 굽는 사람이 힘들었다 ㅎ)

 

 

원조태릉갈비 돼지갈비 맛집 인정~~ 돼지갈비 양념이 감칠맛나게 맛있었다. 일반 돼지갈비와 달라 좋았다
감칠맛 나게 맛있었다. 다음에 불암산 근처를 온다면 또 오고 싶을 정도다.

 

 

감칠맛 나게 맛있는 돼지갈비

돼지갈비를 먹어보는데~~~ 정말 맛있다! 최근에 먹어본 돼지갈비 중에서 제일 맛있었던 것 같다. 얼마 전 안흥갈비에서 맛있는 갈비를 먹었는데도 원조태릉갈비가 맛있게 느껴졌다! 동네에 있으면 자주 가서 먹고 싶을 정도로 내 입에는 합격. 

 

일반 간장양념의 돼지갈비와는 또 다른 맛이었다. 달달하기만 한 돼지갈비가 아니라서 좋았다. 고춧가루가 보이길래 매콤한 맛인가 그랬는데 그렇다고 매콤하다는 게 느껴질 정도의 맛은 아니다. 그런데 돼지기름이 느끼하지 않은 양념이라고 해야 하나.. 그래서 먹어도 먹어도 물리지 않는 느낌이었다.

 

 

돼지갈비가 너무 맛있어서 2인분 추가했다
추가한 돼지갈비까지 맛있게 먹었다.

 

 

원조돼지갈비 추가

불암산을 다녀와서 고기를 더 맛있게 부분도 있겠지만 양념이 내 취향이라 더 잘 먹은 것 같다. 돼지갈비를 1인분씩만 먹기엔 아쉬워서 추가해서 먹었다.

 

비빔냉면도 먹었는데

비빔냉면 맛은 보통~ 평범했다.

 

가족외식 단체식사 하기 좋은 곳

원조태릉갈비는 야외석이 규모가 커서 단체식사로 와도 거뜬한 곳이었다. 불암산에서 멀지 않은 곳에 산다면 가족외식으로 방문해서 교외로 나온 분위기를 느끼며 고기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다.

 


불암사와 불암산 정상 후기

서울 초보 등산코스 추천<불암사 주차장 → 불암산정상> 1km 짧은코스

 

서울 초보 등산코스 추천<불암사 주차장 → 불암산정상> 1km 짧은코스

서울 초보 등산코스 불암사 주차장에서 불암산정상까지 추천 약 1km 짧은코스 쉬운코스 ▶ 서울에서 초보 등린이가 가기 좋은 등산코스 추천 ▶ 불암사 주차장 무료운영이라 주차하기도 좋은 곳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