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밀키트 추천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맛있어서 재구매도 OK

by 환희환희 2022. 11. 24.
반응형
728x170

밀키트 추천

피코크 밀키트 '소불고기 전골'

재구매하고 싶은 밀키트로 추천

 

이마트에서 장을 볼 때 밀키트를 종종 구매하곤 한다. 그중에서도 할인 판매되는 밀키트를 주로 구매하는데 맛있어서 재구매각이 된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밀키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피코크 밀키트, 소불고기 전골 
 구매처 : 이마트 

정가는 12,800원이지만 유통기한 임박으로 15%할인되고 행사로 추가할인이 되어 최종 6,900원에 구매했었다.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이마트에서는 행사할 때 구매하면 밀키트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침 내가 갔던 날은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밀키트'가 할인 중이었고, 유통기한 임박으로 추가 할인이 들어간 상태라 최종 가격 6,900원이라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득템 할 수 있었다.

 

 


 소불고기 전골 밀키트 구성 

피코크 추천 밀키트, 소불고기 전골 구성

밀키트를 열어보니 이런 구성이었다. 불고기용 소고기와 당면, 양념장, 팽이버섯과 파, 그리고 부추, 참기름, 양파가 함께 들어있었다.

 


 추천 밀키트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만드는 방법

피코크 추천 밀키트, 소불고기 전골 만드는 방법, 난이도 하의 아주 쉬운 레시피였다.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밀키트,
만드는 방법   
1. 재료 준비하기 
-당면을 끓는 물에 7분간 삶기
-체에 밭쳐 물기 제거하기
-불고기 소스에 물 120ml 넣고 섞기
2. 재료 밑간 하기
-불고기 소스 1/3을 고기에 골고루 버무리기
3. 전골 끓이기
-전골냄비에 소고기, 당면, 모든 채소, 팽이버섯, 나머지 불고기 소스를 넣고 중불에서 약 4분간 익히기
4. 완성하기
-참기름을 넣어 완성하기
※ 팁 : 팽이버섯, 대파, 부추는 나머지 재료가 반 정도 익었을 때 넣어야 숨이 죽지 않습니다.

 


1. 소고기를 불고기 소스에 재우기  

불고기 밑간을 먼저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먼저해두었다.

밀키트에 들어있는 소고기를 키친타월에 핏물을 제거한 뒤 (핏물은 별로 나오지 않았다.) 불고기 소스 1/3 정도를 넣어 골고루 버무려서 재워두었다. 참고로 설명서에는 불고기 소스에 물을 넣고 섞으라고 하였으나 물에 희석하지 않고 사용하였다.

 

 

2. 당면을 끓는 물에 삶기   

불고기를 재운 뒤, 물이 끓기 시작할 때 당면을 넣어 삶았다. 7분간 삶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도록 놔두었다.

 

 

3. 전골 끓이기   

(소불고기와 당면만 먼저 익혔다)

재워둔 소불고기와 삶은 당면을 넣고,

남은 불고기소스에 물 120ml를 넣어 섞은 뒤 냄비에 부었다. 그리고 4분간 익혀주었다.

 

 

5. 4분 뒤, 모든 채소와 팽이버섯을 넣는다.  

+ 마지막 참기름

전골을 4분간 끓이는 동안 동봉된 채소를 모두 씻어두었다.

 

 

그리고 4분 뒤, 씻어둔 채소를 모두 냄비에 넣었다.

 

 

참기름은 동봉된 것보다 향이 더 고소한 것으로 집에 있는 참기름을 넣었다.

 

 

채소의 숨이 죽으면 끝~

그리고 채소의 숨이 살짝 죽었다 싶을 때 불을 껐다.

 

 


추천 밀키트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후기

간이 적당하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다.

물이 자작한 소불고기 전골이 완성!

먹어보니 간이 적당해서 맛있었다. 소고기에 잡내도 없고, 불고기 소스와 채소도 참 잘 어울렸다. 전반적으로 야채, 소고기 모두 신선하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다. 맛은 뚝배기 불고기와 유사한 맛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 뚝배기 불고기가 먹고 싶을 때 또 사 먹고 싶은 밀키트다.

 


부산역 신발원 내돈내산 후기

신발원 만두 맛집 맞네~ 부산여행 필수 방문 추천! (부산역 주차팁)

 

신발원 만두 맛집 맞네~ 부산여행 필수 방문 추천! (부산역 주차팁)

부산역 맛집 추천 군만두 맵군 먹어보니 맛집 인정 부산 차이나타운 신발원 후기 어느 순간부터 남해안과 서해안의 매력에 빠진 나는 주로 그곳으로 여행을 가곤 했다. 그러다 이번엔 할 일도

hwan-forever.tistory.com

경주 솥뚜껑 삼겹살 내돈내산 후기

암행어사농원 경주 맛집 추천 - 목욕탕 의자에 앉아 먹는 갬성, 어린이 동반 식당 가족단위 추천

 

암행어사농원 경주 맛집 추천 - 목욕탕 의자에 앉아 먹는 갬성, 어린이 동반 식당 가족단위 추천

경주 암행어사농원 솥뚜껑구이 경주 분위기 맛집, 고기 맛집 추천 삼겹살 막창 오리구이 추천 후기 우연히 포털사이트에서 발견한 암행어사농원. 돼지막창을 특히 좋아하는 나에겐 매력적인 곳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