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이케아 주방 쇼룸] 싱크대, 키큰장, 아일랜드식탁, 수전, 싱크볼 등 쇼룸 구경 후기 (동부산점)

by 환희환희 2022. 11. 30.
반응형
728x170

이케아 주방 쇼룸 

이케아 쇼룸 후기 사진

싱크대/ 키큰장/ 아일랜드식탁/ 수전 등 보고 온 후기

부모님께서 주방 리모델링을 고려하고 계신다고 한다. 10월에 백화점에 있는 한샘 매장에서 할인한다는 소식에 견적까지 받아보셨다고 한다. 하지만 리모델링은 아는 만큼 보이는 법! 어설프게 했다간 만족감이 떨어질 것이 분명했다. 엄마는 더 많은 수납공간을 원했는데 지금 주방이 좁은 편도 아니고 꽉꽉 차있는 상태라 작은 아일랜드 식탁이 추가되는 것 외에는 크게 변화시키기가 어렵기도 했다. 그래도 요즘에 어떤스타일이 있고, 어떤 주방이 조금 더 편리할지 고민해보는 게 좋겠다고 말씀드렸고 주방 리모델링을 잠시 보류하면서 이케아 주방 쇼룸을 구경해보기로 해서 다녀오게 되었다.

 


이케아 주방 쇼룸 방문후기

다녀온 곳 : 이케아 동부산점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3로 17

지번 주소 :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당사리 532

 


내가 본 쇼룸 1

이케아 주방 쇼룸의 모습
이케아 주방 쇼룸, 원목과 화이트 스타일의 주방 컨셉

첫 번째 본 주방은 상판은 원목, 수납장은 화이트로 된 스타일이었다. 가운데 놓인 아일랜드 식탁은 수납이 아주 넉넉한 편이었다. 

 

 

이케아 하브센/릴비켄 싱크볼

주방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싱크볼.

2개로 분리된 이 싱크볼의 이름은 '하브센'이었다. 

 

 

싱크볼 30만원

하브센, 릴비켄 싱크볼 가격 : 싱크볼 세트 30만원

이 싱크볼은 스텐이 아닌 자기 스타일로 싱크볼이 반으로 나뉘어 같은 크기의 싱크볼이 2개 있는 형태였다. 이 싱크볼의 가격은 25만 원이지만 더블배수트랩, 거름망 세트를 더하면 5만 원이라 총 30만 원이었다.

 

 

키큰장, 주방후드 및 빌트인 오븐

여기에 배치된 키큰장은 위에는 전자레인지가 들어가고 아래에는 밥솥이 들어가도록 오픈되어 있었다. 빌트인 오븐은 가스레인지 아래에 배치되어 있는 스타일.

 

전반적으로 화이트&우드 스타일로 아늑한 주방으로 연출되어 있었다.

 


내가 본 쇼룸 2
이케아 주방 쇼룸

우리의 목적은 무조건 주방!

어떤 쇼룸이든 주방이 있는 곳만 보았다.

 

 

길게 뻗은 주방 , 오른쪽은 다용도실에 놓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선반

두 번째로 본 주방 쇼룸은 안쪽에 길게 자리 잡은 오픈형 스타일이었다. 오픈형이 참 깔끔해 보이긴 하는데, 수납이 많은 게 짱짱인 엄마는 무조건 상부장이 있어야 한단다.

 


내가 본 쇼룸 3
이케아 주방 쇼룸

이케아 동부산점에서 본 주방 쇼룸

이번엔 조금 아담한 사이즈의 주방.

싱크대 상부장과 키큰장이 쭉 이어진 형태.

상부장은 천장까지 꽉 채우는 스타일은 아닌 것 같았다. 

 

이 쇼룸의 키큰장은 전자레인지 자리가 좁게 빠져있다.

 


내가 본 쇼룸 4 
이케아 주방 쇼룸

이 정도 사이즈면 우리 집에서도 가능한 사이즈인데

수납력이 약하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해 보여서 좋다.

가운데 후드도 깔끔.

 

 

아일랜드 식탁 아래에 수납이 가능하다는 게 장점.

여긴 전체적으로 톤이 어둡게 되어 있었는데

싱크볼도 검정이다.

 

 

싱크볼가격은 35만원

싱크볼 이름은 실스비켄

가격은 35만 원이다.

 

그런데 톨셴이라는 이 수도꼭지

요것도 35만 원이다.

수도꼭지 가격이 비싸지만 무려 10년 품질보증이란다.

 

톨셴
주방샤워수도꼭지
블랙 광택메탈
10년 품질보증. 
-수도꼭지 인서트에 단단하고 내구성 높은 세라믹 디스크가 들어있어서 수온을 바꿀 때 발생하는 강한 마찰력을 견뎌낼 수 있습니다.
-수도꼭지가 두 방식으로 작동하므로 일반 방식과 핸드샤워기 방식 간에 전환할 수 있습니다.

 


내가 본 쇼룸 5
이케아 주방 둘러보기

가족들과 어울리기 좋은 대식탁이 있던 쇼룸.

 

 

벽선반이 맘에 들었다는 엄마. 가격은 34,900원이다.

산타가 놓인 벽 선반은 34,900원인데

엄마가 선반에 관심을 갖는다.

 

피엘보라는 벽 선반이고 사이즈는 101x20이다.

메탈과 원목 소재의 소박한 선반으로 소개하고 있다.

 


내가 본 쇼룸 6
이케아 주방 인테리어

상부장 중 코너장이 인상적

이 쇼룸에서는 상부장이 인상적이었다.

코너 쪽에 각진스타일이 아닌 사선으로 만들어져 있었다.

 

 

주방조명 천장트랙조명5등 바로메테르 황동색

그리고 천장 조명이 눈에 띄었다.

 

이름은 '바로메테르'이며 황동색인데

가격은 69,900원이다.

 


내가 본 쇼룸 7 
이케아 주방 쇼룸 후기

여긴 너무 작다.

1인 가구에 어울리는 주방이다.

 


내가 본 쇼룸 8
이케아 주방 인테리어 보기

여기는 확실히 어른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손잡이가 눈에 보이니 깔끔해 보이지는 않는다.

 

 

이케아 레일 조명

주방 조명은 이런 스타일을 달아두었다.

 

 

주방과 다용도실이 이어진 스타일

노란색 벽지가 눈에 띄는데

안쪽으로 들어오니 노란색 냉장고가 보인다.

 

주방에서 다용도실까지 쭉 이어진 모습.

 

 

순네르스타 2만원 이케아 주방 미니 선반

이곳에선 이 아이템이 보였다.

 

이름은 '순네르스타'

가격은 2만 원으로 저렴하다.

 

주방에 놔두기 괜찮아 보이는데

참고할 점은 수저통 등 선반에 끼우는 것들은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이케아 식기건조대 44,900원 쿵스포르스

상부장에 거치해둔 식기 건조대

 

이름은 '쿵스포르스' 가격은 44,900원이다.

밑에는 물 받침대도 있다.

 


내가 본 쇼룸 9
이케아 주방 인테리어 보기

여기는 상부장대신 오픈해서 수납해놓은 형태

주방은 작다.

저렇게 오픈해서 수납하려면 정말 부지런해야 할 것 같다.

나같이 게으른 사람은 패스~

 


내가 본 쇼룸 10
이케아 1인용 주방

심플한 1인용 주방

이 정도면 딱 1인 가구용 주방 같다.

싱크볼도 작고 다 아담했다. 

 

작다 보니 아래위로 수납을 최대한 만들어놓은 모습이다.

 


내가 본 쇼룸 11
이케아 주방 스타일

크리스마스가 생각나는 벽돌

이 주방은 크리스마스가 생각나는 스타일이었다.

붉은 벽돌이 주방에 있어서 그렇게 느껴진 것 같다.

 

 

보홀멘

삽입식싱글싱크

76x55cm 스테인리스

가격 21만원

 

초반에 본 싱크볼보다 저렴한 편

 

 

엄마가 매일 꿈꾸는 아일랜드 식탁

엄마는 아일랜드 식탁이 있는 주방을 갖고 싶어 하신다.

 

 

아일랜드 식탁이름은 토른비켄

이 아일랜드 식탁의 이름은 토른비켄

사이즈가 2가지, 색상도 2가지다

토른비켄 126x77cm는 499,000원이다.

 


내가 본 쇼룸 12
이케아 주방 구경 후기

엄마는 확실히

어두운 톤은 좋아하지 않는다.

 

 

이 주방의 견적은 5,454,000원이었다.

이 주방은 메토드/쿵스바카 주방 콤비네이션이라 되어 있고

서비스 미포함 가격이 5,454,000원, 품질보증은 25년이다.

 


내가 본 쇼룸 13
우드 스타일 이케아 쇼룸

이케아 주방, 메토드/ 아스케르순드 4,750,500원

주방 수납장이 우드스타일인 이 주방은 메토드/아스케르순드 이었고 가격은 4,750,500원에 품질보증 25년이었다.

 

 

상부장 아래 조명이 설치되어 있는 점이 맘에 들었다.

나중에 주방 인테리어에 반영하면 좋을 것 같다.

 

 

식기건조대 오르드닝 24,900원

내가 살까 싶었던 식기건조대

이름은 오르드닝, 24,900원이었다.

 


내가 본 쇼룸 14
이케아 주방 쇼룸이 생각보다 많았다.

이케아 주방 인테리어

이케아 쇼룸을 볼 때 처음에는 주방이 별로 없나 했는데 아니었다.

생각보다 많은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곳에서는 독특한 아일랜드식탁이 보였다.

 

아일랜드식탁 이름은 바드홀마

가격은 849,000원이다.

 


톡톡 튀는 젊은 감성의 주방 인테리어

민트와 흰색 가구가 잘 어울린다.

 

 

대부분 주방 하부장의 수납이 이렇게 2단으로 되어 있는 곳이 많았다. 큰 수납장을 열면 그 안에 서랍이 또 있는 형태

 

 

이케아 키큰장 '메토드'

가격은 285,000원인데

도어랑 서랍앞판등을 모두 합한 가격이다.

 

빌트인 전자레인지

빌트인 오븐

밥솥이 들어갈 수 있게 설계되어 있다.

 


기타 등등

여러가지 싱크볼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도 있다.

쇼룸을 지나가다 보면

싱크대 여러 종류가 전시되어 있는 공간도 있다.

 

 

그레이로 되어 있던 쇼룸도 더 봤고

 

 

자취방에 어울리는 미리 싱크대도 보았다.

 

쇼룸을 보다 보니

얼마나 힘들던지 ㅎㅎ

 

주방 인테리어를 보고

어떻게 인테리어를 할지 고민해보려고 이케아에 방문했는데
다양한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이케아에서 주방가구를 산다는 건

신경 쓸 일이 많기 때문에

이케아 제품으로 주방 리모델링을 하기엔 쉽지 않을 것 같다.

 


내가 먹은 맛있는 밀키트 추천

밀키트 추천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맛있어서 재구매도 OK

 

밀키트 추천 피코크 <소불고기 전골> 맛있어서 재구매도 OK

밀키트 추천 피코크 밀키트 '소불고기 전골' 재구매하고 싶은 밀키트로 추천 이마트에서 장을 볼 때 밀키트를 종종 구매하곤 한다. 그중에서도 할인 판매되는 밀키트를 주로 구매하는데 맛있어

hwan-forever.tistory.com

내가 가본 부산 맛집

부산역 맛집 초량 돼지갈비골목 1인분 1만원 '원조산수갑산' 추천

 

부산역 맛집 초량 돼지갈비골목 1인분 1만원 '원조산수갑산' 추천

부산역 맛집 추천 초량 돼지갈비골목에서 발견한 맛집 원조산수갑산, 돼지갈비 1인분 1만 원 부산역 광장에서 걸어서 10분 초량 돼지갈비골목은 부산 1호선 초량역과 조금 더 가깝지만, 부산역에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