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제주 가성비 맛집, 갈치조림+고사리 <착한갈치>

by 환희환희 2023. 10. 17.
반응형
728x170

제주도 안 비싼 맛집

가성비 좋은 갈치조림 맛집

착한갈치 추천 후기

제주도에 왔으니 이왕이면 갈치구이든 갈치조림이 먹고 싶었다. 하지만 제주도민도 요즘 갈치가 너무 비싸다며 혀를 내두르신다. 물론 갈치야 비쌀수록 살도 많고 큰 갈치를 먹을 수 있지만 꼭 그렇지 않아도 되니 적당한 가격의 갈치조림을 찾게 되었다. 보목항 근처 맛집, 착한갈치를 소개한다.

 


  착한갈치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보목포로 35

지번 주소 : 제주 서귀포시 보목동 535

영업시간

오전 9시 30분~오후 8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오후5시

라스트오더 오후 7시

전화번호

0507-1337-9279

착한갈치에서 갈치조림 세트를 먹었다.

 


제주 가성비 갈치조림 추천 후기

제주 보목항 맛집, 착한갈치(갈치조림 추천)

하루종일 올레길을 걷느라 힘들었다. 제주에서 흑돼지도 먹고 전복 해물탕도 먹었으니 이제는 갈치조림을 먹어보기로 했다. 제주에서 갈치를 제대로 먹으려면 사실 가격이 꽤나 비싸다. 가격이 비싼 만큼 살도 많고 큰 갈치를 먹을 수 있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갈치요리 전문점에서 먹고 싶었다. 그러다 찾은 곳이 바로 이곳, 보목항 근처 착한갈치다.

 

 

제주 갈치 저렴한 식당, 착한갈치 메뉴판

착한갈치 메뉴 및 가격
  • 제주은갈치 조림 15,000원 (2인이상)
  • 제주은갈치 구이 15,000원 (2인이상)
  • 제주은갈치 세트 : 조림+구이+새우튀김
  • 2인 49,000원, 3인 62,000원, 4인 75,000원

 

원래는 갈치조림만 먹으려고 했는데 세트메뉴를 보고 마음이 흔들렸다. 갈치조림만 주문하는 경우 2인 3만 원이고 세트를 주문하면 2인 49,000원이다. 19,000원을 추가해서 갈치구이랑 새우튀김도 먹을 수 있으니 괜찮은 구성이라 생각해서 2인세트로 주문했다.

 

 

착한갈치 내부,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서 좋았다. 내부는 깨끗 깔끔한 분위기다.

착한갈치는 가게 규모에 비해 테이블수가 적은 편이었다. 그래서 다닥다닥 붙어있지 않아서 좋았다. 

 

 

착한갈치 2인 49,000원 1인 24,500원꼴
착한갈치 갈치조림, 고사리가 같이 들어있다. 조림은 물이 자작하게 있는 스타일이다.

2인 세트메뉴가 나왔다. 갈치조림은 버너와 함께 나왔고 갈치구이와 새우튀김이 접시에 따로 나왔다. 갈치조림에는 내가 좋아하는 고사리가 함께 들어있었다.

 

 

갈치구이, 살짝 튀김같은 모습인데 총 3토막이 나왔다.

착한갈치 세트메뉴로 나온 갈치조림. 갈치조림은 2인에 총 3토막이 나왔는데 살짝 튀긴 것 같은 비주얼이었다. 조금 더 바삭하게 튀겼더라면 더 맛있었겠단 생각도 들었다. 갈치튀김만 보면 양이 적어 보이지만 갈치조림과 같이 먹기 때문에 양이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착한갈치 갈치세트는 갈치구이 와 갈치조림, 새우튀김이 함께 나온다.

새우튀김도 총 3개가 나왔는데 사실.... 새우튀김을 보고는 엄청 실망했다. 기성품으로 나온 흔한 냉동 새우튀김을 튀기기만 해서 줄 줄은 몰랐다. 적어도 새우튀김이 냉동튀김은 아니거나, 저런 기성품은 아닐 거라고 생각했는데 떡하니 기성품이 나오니 뭔가 어울리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세트에 차라리 새우튀김을 빼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후기들을 보면 만족하는 사람들도 많다.)

 

 

갈치조림, 조림국물과 고사리가 잘 어울린다.
고사리와 갈치살을 얹고 조림국물에 살짝 적셔 먹으면 더 맛있다.

하지만 메인은 갈치조림~~~~ 갈치조림은 만족!! 양념장도 맛있고 고사리도 맛있고 갈치도 맛있고 다 마음에 들었다. 갈치조림은 자리에서 데우면서 먹을 수 있어서 따뜻하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갈치조림만 단품으로 주문하면 1인 15,000원인데 개인적으로 다음에 또 방문한다면 갈치조림만 단품으로 먹을 것 같다. 

 

가격도 착하고 맛있는 맛집! 제주도에서 갈치요리를 부담 없이 먹고 싶다면 보목항 근처에 있는 <착한갈치>에서 먹어보시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