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오늘, 지금, 여기

지금 여기, 화순. 운주사에서 만난 늦가을.

by 환희환희 2021. 11. 19.
반응형
728x170

화순 운주사

지금 이곳은 화순 운주사.
특이한 와불이 있다고 해서 화순여행 1순위로 방문했다.

알고보니 운주사는 수많은 불상이 여기저기 있는 특이한 곳이었다. 운주사 대웅전을 향해 걸어가다보면 불상이 곳곳에 보인다.

보물 제797호라는 이 불상은 집 같은 곳에 들어있어서 석조불감이라고 명명되어 있었다.

불감 안에 있는 불상얼굴을 가만히 보면 친근한 얼굴을 하고 있다.

운주사의 제일 중요한 불상이라는 이 와불은 계단을 좀 올라가야 보인다. 엄마와 내가 힘들고 멀까봐 가기를 주저하다 그래도 여기까지 왔는데 보고가기로 했다. 아빠는 10분이면 도착할거랬는데 쉬면서 올라갔는데도 6분만에 도착했다.

계단이 있어 힘들지만 잠깐이면 되니 와불은 꼭 보고갈 필수코스!

대웅전은 스님외에 출입이 불가했다.

지금은 운주사 찻집에서 차 한잔을 마시는 중. 내가 온 절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좋았다. 군데군데 볼거리가 많아서 좋았다.

화순 가볼만한곳으로 운주사. 추천할만하다. 지금 운주사에서 마시는 오미자차가 참 맛있다.


2021년 11월 19일 오후 3시 21분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