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로컬푸드마켓 추천
고석정에 있는 '오늘의 농부'
철원 특산물을 살 수 있는 곳 추천
철원에 도착해서 소이산 모노레일을 타고 철원역사문화공원 맞은편에 있던 노동당사를 구경한 뒤 점심을 먹었다. 원래는 솔향기라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려 했으나 금요일 점심인데도 불구하고 한 시간 반은 기다려야 한다는 말에 다른 곳으로 향했다. 우리는 어차피 고석정을 구경하려 했으므로 고석정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선택했다. '어랑손만두국'이라는 곳에서 만두전골을 먹었는데 깔끔한 만두가 맛있어서 점심으로 든든하게 먹었다. 그리곤 바로 맞은편에 있는 고석정 주차장으로 왔다.
철원 관광지
고석정국민관광지 주차장 근처
주소 : 강원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지번 주소 : 강원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20-1
유료 주차장
승용차 1일 2,000원
주차장에서 보이는 건물
방문자센터로 가보기로
주차장은 널찍했고 자리가 많아서 안쪽에 차를 세웠다. 차에서 내리고 나니 멀지 않은 곳에 '방문자 센터' 건물이 보인다. 그런데 고석정은 어디 있나 모르겠다. 저쪽에 방문자센터가 있으니 그쪽으로 가봐야 하나 싶어서 향했다.
철원 DMZ평화관광안내센터
방문자센터로 가는 길에 화장실이 보여서 엄마는 화장실에 가고 나는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그런데 건물을 보니 '철원 DMZ평화관광안내센터'라고 되어 있는데 입구에 배너가 하나 보인다.
철원 DMZ 평화관광 접수처 변경 안내
고석정 출발에서 양지리 출발로 변경됨
출발위치 : DMZ두루미평화타운 (양지리)
찾아오실 곳 : 강원 철원군 동송읍 양지2길 15-19
출발시간 (출발시간 15분 전까지 접수)
-평일 오전 10시, 오전 10시 30분, 오후 2시, 오후 2시 30분
-주말 오전 10시,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오후 2시, 오후2시 30분
문의 전화번호 : 033-452-9989, 9987
배너에는 DMZ평화관광 접수처 위치가 바뀌었단 내용이었다. 안 그래도 소이산 모노레일을 타러 갔을 때 DMZ관련한 장소가 있었는데 그곳에 아무나 갈 수 있는 게 아니고 이렇게 정해진 시간에 접수 후 출발하는 게 아닌가 싶다. 당일치기라서 DMZ까지는 생각도 못했지만 나중에 여유가 되면 다녀와보고 싶다.
철원 로컬푸드 마켓
오늘의 농부
철원군 시설관리사업소 건물 內
철원 로컬푸드마켓 오늘의 농부
엄마를 기다리다 로컬푸드마켓이 눈에 들어왔다. DMZ관광안내센터와 같은 건물에 있어서 구경을 가보기로 했다. 이곳에 오기 전 철원 동송시장에 잠시 들렀었는데 거기서 철원 특산물 같은 걸 사 올까 싶었지만 생각보다 살만한 게 안 보여서 그냥 되돌아왔기에 여기서라도 살만하게 있으면 사고 싶었다.
오늘의 농부
매주 화요일 휴무
가게 입구로 오니 철원의 농특산물을 한자리에 모았다는 소개가 보인다. 오늘의 농부 오프마켓은 매주 화요일 휴무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시까지다.
철원 오대쌀
소이산 정상에서 본 것처럼 철원은 평야가 드넓게 있다. 그래서 쌀도 유명한데 철원의 쌀 이름은 '오대쌀'이다. 왜 오대쌀인지 찾아보니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품종 중에 '오대벼'로 수확한 쌀이기 때문이란다. 철원평야는 기름진 토양 위에다 일조량이 많으면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재배 기간이 짧은 오대벼의 특성과 잘 맞는다고 한다.
철원 오대쌀 상품세트
오늘의 농부에 철원 오대쌀로 만든 라면과 햇반 같은 쌀밥, 철원 오대쌀로 만든 떡국 등 4가지로 상품세트를 만들어 놓았는데 '동송농협 꾸러미'라는 이름으로 11,0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다.
'오늘의 농부'에서 본
철원의 다양한 특산품
냉장 보관되고 있는 과일과 채소들도 보이고 앞쪽에는 과일 건채소도 보인다.
여주즙, 감자, 단호박, 호두 등도 있다.
철원 오대쌀 캔디와 벼알빵
철원 오대쌀 캔디는 3 봉지가 3,000원이라 여행선물로 사가기도 좋아 보였다. 그리고 특이한 벼알빵도 보았는데 생긴 건 그냥 딱 마들렌인데 철원 오대쌀로 만들어 'DMZ벼알빵'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철원 막걸리 판매
냉장실에는 철원 막걸리도 있었는데 '초가 철원 생막걸리'와 철원 오대쌀 대작 막걸리가 있었고 가격은 2,000원이었다.
철원 오대쌀 식혜와 수정과
한쪽 큰 냉동고 아래에는 식혜와 수정과도 판매하고 있었다. 철원 오대쌀 식혜와 수정과는 1.5L에 5,00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다. 오랜만에 식혜와 수정과가 먹고 싶어서 큰 병으로 하나씩 골랐다.
3가지 구매
나는 철원 오대쌀 1kg를 구매했다. 집에 쌀이 남아있는 데다가 밥을 자주 해 먹지는 않아서 그냥 가기는 아쉽고 맛이나 보자 싶어서 1kg를 구매했는데 아직까지 못 먹어봤다 ㅎ 그리고 부모님이 고른 식혜와 수정과. 꽝꽝 얼어있는데 바로 먹어보고 싶어서 냉장보관 된 것은 없는지 문의해봤지만 냉동고에 들어있는 게 전부라고 해서 어쩔 수 없이 얼려있는 상태로 구매했다. 다음날 집에서 수정과와 식혜를 먹어봤는데 맛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철원 오늘의 농부에 들른다면 사보시길 추천한다.
www.오늘의농부.kr (사이트 주소)
주소 :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 고석정 내
문의전화 : 033-458-7775
운영 : 철원군농업기술센터
온라인 쇼핑몰 있음
부모님은 쌀을 사도 들고 갈 수 없어서 택배가 되는지 문의해 봤다. 그랬더니 네이버에서 '오늘의 농부'를 검색해 온라인으로 구매하면 된다고 한다. 대신 오프마켓에 있어도 온라인에서 팔지 않는 상품들도 있다고 했다. 철원 오대쌀은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니 편하게 집에서 받아보는 게 낫다. 그리고 식혜와 수정과도 온라인에서 판매하긴 하는데 10병씩 대용량으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고석정 필수코스
오늘의 농부는 철원 고석정에 왔다면 꼭 들렀다가 가보시길 바란다. 철원의 특산물 특산품 농수산물을 한자리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하고 좋다.
철원 여행 필수코스 소이산 모노레일 후기
[강원도 철원] 소이산 모노레일과 철원역사문화공원, 겨울여행 추천
내돈내산 맛집 추천 부여 막국수
부여 맛집 인정 '장원막국수' 50분 웨이팅에도 만족 | 메밀막국수에 편육 꼭 드세요.
케이뱅크 파킹통장 추천 일복리 실현되는 플러스박스
2023년 케이뱅크 파킹통장 더 좋아졌다. 무려 일복리!! 추천추천 매일매일 이자 받고 복리 실현~
'집 밖에서 > 여행 기록 (국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강서구] 아름다운 바다휴게소 '오션블루 가덕휴게소'후기 (통행료 1만원) (0) | 2023.01.06 |
---|---|
[강원도 철원] 고석정 한탄강 지질공원 방문자센터 추천, 철원 더 자세히 알기 (철원겨울여행) (0) | 2023.01.05 |
[강원도 철원] 노동당사, 모노레일 탄 뒤 역사의 현장 속으로 (0) | 2023.01.04 |
[강원도 철원] 소이산 모노레일과 철원역사문화공원, 겨울여행 추천 (0) | 2023.01.03 |
서울 새해 일출 배봉산 해맞이 축제, 아빠랑 둘이서 첫 새해 일출 행사 참여 (0) | 2023.01.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