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성수 맛집 소바식당 : 홀딱 반한 냉소바 적극 추천! (전복, 단새우 냉소바 후기)

by 환희환희 2023. 3. 20.
반응형
728x170

성수 맛집 소바식당

홀딱 반한 냉소바 적극 추천

전복, 단새우 냉소바 후기 (15,000원)

성수 소바식당이 유명하다는 건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가본적은 없었다. 그러다 시원한 소바가 먹고 싶어 갑자기 방문하게 되었다. 소바식당의 냉소바를 먹어보니 왜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알 것 같았다. 이제 시원한 음식이 당기는 여름이 오면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다. 여름에 웨이팅이 더 심하던데 그래도 시원한 소바가 먹고 싶을 때 또 방문해야겠다.

 


성수 맛집 소바식당
냉소바 추천 후기

주소 : 서울 성동구 연무장7가길6

지번 주소 : 서울 성동구 성수동2가 315-49

영업시간

오전 11시~오후9시

브레이크타임

오후3시~오후5시

전화번호

02-6339-1552

주차장 별도로 없음

가게 앞 주차불가

성수 추천 맛집, 소바식당은 테이블에서 결제하는 시스템이다 (아닌 테이블도 있다)

자리에서 주문 후 결제

성수에서 소바로 유명한 소바식당. 가게 안은 생각보다 컸는데 대부분의 테이블은 이렇게 자리에서 결제하는 시스템이었다. 테블릿 메뉴판을 보고 메뉴를 선택한 뒤 주문하기를 누른 뒤 결제하면 된다.

 

 

성수 소바식당 냉소바 메뉴 가격

  • 전복, 단새우 냉소바 15,000원
  • 단새우 냉소바 13,000원
  • 전복 냉소바 14,000원
  • 한우사태 냉소바 및 우니 냉소바 16,000원
  • 일반 냉소바 10,000원

참고로 소바식당에는 온면(온반) 메뉴도 있다. 따뜻한 국물을 먹고 싶은 경우에는 온면으로 주문하면 된다. 이외에도 덮밥종류도 있는데 같이 온 일행은 게딱지장 덮밥을 먹었었는데 맛있다고 했다. 

 

 

소바식당 전복 단새우 냉소바 후기, 전복 단새우 냉소바에 오이가 듬뿍 올라가있다
성수 소바 맛집, 소바식당 냉소바 추천 후기

전복 단새우 냉소바 15,000원

계란말이와 단새우, 전복

주문한 전복 단새우 냉소바가 나왔다. 비주얼부터 좋다 ㅎ 가운데에 얇은 오이채가 잔뜩 올라가있다. 오이채가 많이 들어가있어서 혹시나 오이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미리 빼달라고 말해야 될 것 같다. 하지만 오이를 좋아하는 나에겐 너무 먹음직스러워 보인다. 냉소바에는 메뉴 이름대로 전복과 단새우가 들어가는데 여기에 일본식 계란말이도 함께 들어있었다.

 

 

같이 곁들일 것은 단무지와 무장아찌 (소바식당 밑반찬)

단무지와 무장아찌

소바식당의 밑반찬이라고 할 수 있는것은 단무지와 무장아찌 2가지였다. 둘다 식감이 아삭아삭하기 때문에 소바와 함께 먹는게 은근 잘 어울렸다.

 

 

단새우 1마리 (소바식당 냉소바)
전복 1마리 (전복 단새우 냉소바 후기)

전복 단새우 냉소바

단새우 1마리, 전복 1마리

전복 단새우 냉소바에는 단새우가 1마리 들어있었다. 만약 일반 단새우 냉소바를 주문하면 단새우가 2마리 들어가있다. 전복은 1마리가 들어가는데 이렇게 반으로 썰어서 나오기 때문에 먹기 쉽게 되어있다.

 

 

성수 소바식당, 전복 단새우 냉소바 후기

전복 단새우 냉소바 후기

사실 전복이나 단새우는 곁들여 먹는 것이기 때문에 맛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고 메밀면과 냉소바 육수가 맛있는 곳인지가 중요한데..... 너무 맛있다! 일단 냉소바 육수가 딱 먹기 좋은 간이다. 너무 진하지도 연하지 않아서 국물을 후루룩 마시기에도 좋았다. 그리고 메밀면과 함께 오이채를 함께 먹는게 맛있다. 부드러운 메밀면과 아삭거리는 오이가 식감도 조합이 좋고 맛 조합도 최고다. 그리고 의외로 조합이 좋았던 일본식 계란말이. 조금씩 잘라내어 면과 함께 먹으면 달달한 계란말이가 더 맛있게 느껴졌다.

 

비린맛 없는 해산물

단새우와 전복은 오래되거나 잘못 요리하면 비린맛이 나는데 소바식당의 해산물은 비린맛이 없었다. 

 

일반 냉소바만 먹어도 행복할듯

단새우 전복과 함께 먹는것도 물론 맛있지만 사실 냉소바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냉소바만 먹어도 행복할 것 같았다. 더워지는 날이 오면 다시 꼭 찾고 싶은 소바식당이었다.

 


내돈내산 성수 추천 맛집

비빔국수 찐 맛집 | 성수동 명국수, 국수 맛집으로 유명, 혼밥 가능

 

비빔국수 찐 맛집 | 성수동 명국수, 국수 맛집으로 유명, 혼밥 가능

비빔국수 찐 맛집 성수동 명국수 추천 국수 맛집으로 유명, 혼밥도 가능한 곳 성수동 명국수는 성수동에서도 꽤 오래전부터 국수로 유명한 곳이다. 맛있는 국수를 먹을 수 있는데 여기 겉절이가

hwan-forever.tistory.com

성수 내돈내산 솥밥 추천 맛집

솥밥 하나면 끝!! 성수 맛집 솔솥 도미관자솥밥 추천 후기

 

솥밥 하나면 끝!! 성수 맛집 솔솥 도미관자솥밥 추천 후기

맛집 솔솥 성수점 도미관자솥밥 꿀맛 반찬생각 안나는 맛있는 솥밥 점심 솥밥이 유명해진지는 좀 되었으나 먹어보지 못했었다. 사실 그닥 구미가 당기지 않았던 것도 같다. 그러다 어느 추운 날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