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기타

갤럭시 Z 폴드 3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 후기 (블랙, 512G) - 오픈마켓, 삼성닷컴, 이마트몰 비교

by 환희환희 2021. 8. 20.
반응형
728x170

갤럭시 Z 폴드 3 자급제 사전예약 구매 후기 (블랙, 512G) - 오픈마켓, 삼성닷컴, 이마트몰 비교 

현재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은 갤럭시S8+로 벌써 이용한지 만 4년은 된 것 같다. 그래서 휴대폰을 바꾸고 싶다고 생각했던 찰나, 이번에 출시하게 된 갤럭시 Z 시리즈를 보는데 폴드가 내 마음에 쏙 들었다. 

 

'갤러시Z 3'에는 플립버전과 폴드버전이 있는데 플립은 내 취향은 아니었고, 폴드는 휴대폰과 태블릿 그 중간 어디쯤에 있는 느낌이었는데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폴드 3는 전작과 달리 방수도 된다고 하고 무게도 줄였다고 하는데 제일 괜찮다고 생각한 것은 바로 S펜이 사용가능했기 때문이었다.

 

사실 예전에 노트시리즈를 사용할 때도 펜이 매력적이라 구매했었지만 사실 사용한 횟수는 그리 많지는 않았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3는 일단 화면이 크다보니 사용할 일이 더 많을 것 같고 사진을 편집하거나 책을 보거나 할 때에 S펜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았다.

 

올해초는 아빠 휴대폰을 S21로 바꿨는데 이마트에 입점한 삼성대리점을 통해 알아보니 혜택이 좋아서 자급제로 구매를 했었다. 그때도 오픈마켓에서 구매할까 하다가 민팃추가보상이 된다고 해서 이마트 삼성대리점에서 구매했었다. 

 

이번에 갤럭시 Z 플립3와 폴드3가 8월 17일에 사전예약기간이 시작된다고 하여 그날을 기다렸다. 그러다 8월 17일 오후에 오픈마켓에서 판매페이지를 확인했는데 너무 놀랐다. 세상에! 폴드3가 216G, 512G 모두가 품절이라니! 아니 사전예약기간 첫날인데????? 황당한 마음에 이마트로 가보았다. 그런데 갤럭시S21을 구매할 때보다 가격은 배로 비싼데 생각보다 혜택은 크지 않다. (오픈마켓이나 이마트 삼성대리점이나 실구매가로 따지면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는 않았으나 오픈마켓이 좀 더 저렴했다.) 에이, 그냥 사지말까. 하고 마음을 접었다.

 

그러다 오늘!!! 삼성닷컴으로 한번 들어가보았더니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할인도 되고 혜택이 좋다! 이마트 삼성대리점보다 훨 좋다! 무이자할부도 오래되고! 그래서 일단 구매하자 싶어서 하려고 했더니 세상에!!!! 삼성닷컴에서도 폴드3를 구매할 수 없다! 모두 일시품절.......................ㅠㅠㅠ 대충 검색해보니 삼성닷컴에서도 이미 첫날부터 일시품절이었다고 한다.

 

 

그럼 안살래!!!! 하다가 이마트몰에서는 갤럭시 Z 폴드3 512G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서 살펴보았다. 

이마트몰에서 폴드3 검색

이마트몰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폴드3>라고 찾아보았더니 픽업전용으로 자급제폰이 판매되고 있었다. (기기변경, 번호이동은 전혀 고려하지 않았고, 무조건 자급제만 찾고있었다.) 갤럭시 폴드3의 정가는 2,097,700원인것 같은데 일단 기본으로 2% 쿠폰을 사용할 수 있어서 2,037,700원에 결제가 가능했다. 

 

이마트 삼성대리점을 직접 찾아가 문의해보았을 때는 정가에서 특별히 할인되는 것은 없었고 삼성포인트가 20만점 주어진다고 했다.(512G는 20만점, 256G는 18만점) 삼성포인트는 20만원 이상이면 현금으로 출금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결국 20만원 할인받아서 사는것과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이마트몰은 우선 2% 할인이 추가로 되기 때문에 이마트 매장에서 직접사는 것 보다는 이마트몰에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픽업전용 갤럭시 z 폴드 3

이마트몰에서 자급제 구입시는 <픽업전용>상품을 이용하게 되는데 매장픽업 안내사항을 보면 이렇다. 

<매장에서 직접 픽업하는 서비스-주문 후 상품이 준비되면 문자로 교환권을 발송해 드립니다. 교환권 번호가 확인되면, 주문 시 지정하신 날짜에 매장 방문하여 상품을 픽업해 주세요.>

이마트몰에서 '갤럭시 Z 폴드 3'을 구매할 때 픽업전용으로 하면 내가 이마트에 있는 삼성대리점으로 찾아가 물건을 받아오면 된다. 

 

결제 전 배송정보에서 '갤럭시 z 폴드3'를 받을 수 있는 픽업매장을 선택할 수 있다.

 

'갤럭시 Z 폴드 3'를 결제하기 전 단계에서 매장을 선택할 수 있게 되는데 매장 중 나와 가까운 곳으로 고르면 된다. 매장선택 후에는 몇가지 선택지가 있는 일자를 고르면 된다. 그리고 계속하기를 눌러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이마트몰에서 '갤럭시Z 폴드 3' 구매시 아쉬운점은 바로 무이자할부기간!!

무이자 할부기간의 혜택이 별로 없다.

이마트몰에서 휴대폰 구매시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바로 무이자 할부기간의 혜택이 크지 않다는 점이다. 오픈마켓에서 판매할 때 무이자 할부가 최대 22개월 되는 곳도 보았고 삼성닷컴에서 삼성카드로 구매할 경우에는 무려 무이자 24개월까지 가능했다. 그런데 이마트 몰에서 확인했을 때에는 그렇지 않았다.

 

이마트몰 무이자할부

이마트몰에서 가장 길게 무이자할부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12개월로 씨티카드만 가능했다. 이외는 대부분 6개월 정도의 무이자할부만 가능한 상태였다. 그부분이 제일 아쉬웠다.

 

내가 알아본 시점으로 보았을 때는 오픈마켓에서 민팃 추가보상이 안된다면 삼성닷컴 혜택이 제일 좋고 그다음이 이마트몰인것 같은데 현재로썬 오픈마켓에서도 폴드3 사전예약을 이제는 찾아볼 수 없고 삼성닷컴도 일시품절로 구매할 수 없게 되어있으므로 선택지가 따로 없다. 그냥 이마트몰에서 사는 수 밖에.. 대신 이마트 삼성대리점에서 사는 것보다는 조금이라도 더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있으니 이마트몰에서 결제하고 픽업하는 방식을 택하게 되었다. 

 

휴대폰의 가격이 거의 노트북, 그것도 고급 노트북 가격이 되다보니 사실 망설여진다. 하지만 폴드는 태블릿의 역할을 대신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활용할 부분이 더 생겨서 욕심이 나는건데... 한편으론 태블릿을 그냥 살까 싶은 생각도 들지만 태블릿의 기본기능만 사용한다면 폴드3로 충분히 해결되고, 또 휴대성이 너무 좋다보니...하고 생각을 이어가면 갤럭시 Z 폴드 3가 또 욕심나고....근데 폰이 너무 비싸다....하는 돌고 도는 생각이 든다 ㅎㅎ

 

아직 폰을 수령할 날은 남아있으니 좀 더 생각하고 결정하려고 한다. 근데 지금 상태로면 살 가능성이 더 높을것 같다 ㅎ 

 

 


●출처 : 이마트몰 갤럭시 판매 홈페이지

[픽업전용]삼성 갤럭시 Z Fold3 SM-F926NZKEKOO (블랙, 512GB) - 이마트몰, 당신과 가장 가까운 이마트 (ssg.com)

 

[픽업전용]삼성 갤럭시 Z Fold3 SM-F926NZKEKOO (블랙, 512GB)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emart.ssg.com

 

 

※ 이마트몰에서 픽업전용으로 구매하면 민팃 추가보상이 가능한지 궁금해서 이마트 삼성대리점으로 직접찾아가 문의했다. 민팃 추가보상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고 사전예약 폰을 직접 수령하러올 때 추가보상이 가능하도록 등록해준다고 했다. 참고로 갤럭시S8+의 민팃 추가보상은 10만원이다. (S8+가격에 추가보상 10만원을 더 받게 된다.)

 

● 민팃 사용방법이 궁금하다면?

민팃 중고폰 ATM - 이마트에서 쉽게 팔았어요! (파는 방법, 상세후기)(비대면 무인매입) (tistory.com)

 

민팃 중고폰 ATM - 이마트에서 쉽게 팔았어요! (파는 방법, 상세후기)(비대면 무인매입)

웬만한 이마트에 중고폰을 팔 수 있는 ATM이 비치되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전에 S21을 사면서, 민팃 중고폰 행사를 한다고 해서 S8+를 팔아보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민팃을 보고 깜짝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