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경주 교리김밥 본점, 1인 2줄만 구매 가능! - 유명하면서도 비싼 김밥

by 환희환희 2021. 8. 7.
반응형
728x170
울산 롯데호텔 페닌슐라에서 만족스러운 점심을 먹고 언양을 거쳐 경주를 지나게 되었다.

그러다 오랜만에 교리김밥을 먹을까? 하고 의견이 모아졌다. 교리김밥을 포장해서 형산강 둔치에서 가벼운 저녁을 먹기로 하고 경주 교리김밥에 가려는데 교촌마을 안에 있었던 교리김밥이 이전을 했다고 한다.

새로운 곳에 터를 잡은 교리김밥 경주 본점에 도착하니 입구에서 주차안내를 해주시는 분이 계셨고 도로가에 있어서 주차 후 바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다.

 

 

교리김밥을 처음 방문했을 때에는 이곳이 아니었다. 경주의 최부자집으로 유명한 교촌마을에 있었다. 경주에 있는 교촌마을은 한옥으로 만들어진 가옥들이 있는 마을인데, 경주에 여행 오면 꼭 들려야 할 곳 중 하나이다. 이 마을 안에 있던 교리김밥은 매장이 작은 편이었고,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었다.

 

경주의 교촌마을은 한 번씩 다녀가는 곳이라서, 처음에는 '저기가 어딘데 저렇게 줄을 서서 먹어~'했다가, 다음번 방문에는 '김밥이 맛있어봤자지 뭐하러 줄을 서서 먹나' 그러다가 또 보았을 때에는 '얼마나 맛있길래 그래? 나도 한번 사 먹어보자'가 되었다.

 

처음에는 "줄을 서서 먹을 정도야?" 하다가 김밥 몇 점을 더 먹고선 "먹다 보니 매력 있네~"가 되었었다. 그러다 경주 쪽을 지나가게 되자 "이번에도 포장해서 가자"라고 결정하게 된 것이다.

 


참, 서울 성수동에도 유명한 김밥집이 있는데 이곳에서 유명한 계란 김밥은 교리김밥처럼 계란이 주 재료이지만, 넣은 스타일이 다르다. 성수동 해밀 김밥집 리뷰는 여기서 확인!

 

변함없는 성수동 김밥 맛집 = 해밀 손칼국수&김밥 = 혼밥하기 좋네요

성수동성당 옆 작은 가게인 해밀칼국수&김밥 가게 이름에 &김밥도 적혀있지만 보통은 그냥 "해밀칼국수"라고 부른다. 트리마제가 생기기 한참 전부터 입소문으로 알게 된 해밀칼국수는 김밥이

hwan-forever.tistory.com

 


경주 교리김밥 본점

교리김밥 경주본점 입구

 

교리김밥 경주 본점은 도로변으로 이전하였다. 예전에는 교촌마을 내에 있었기 때문에 주변에 주차를 하고 교촌마을 안으로 걸어 들어가야 했지만, 이제는 탑동으로 이전하면서 도로변에 있어서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편리해졌다. 

 

 

교리김밥 경주본점, 매주 수요일은 정기휴무

 

 

가게 입구에는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이 나와계셔서 건물 주차장으로 안내해줬다. 교리김밥 건물이 있는 곳에 주차장이 함께 있는데 주차장이 아주 넓은 편이 아니라서 주말에는 조금 복잡할 수도 있을 것 같았다. 나는 주차를 하면서 기다리는 동안 2명은 교리김밥을 사러 매장 안으로 들어가고 아빠 보고는 교리김밥 본점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했다.

 

건물 주차장 입구에 영업시간이 기재되어 있다. 매주 수요일은 교리김밥 경주 본점이 쉬는 날이니 그날은 피해서 와야 한다. 영업도 평일에는 오후 5시 반,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6시 반까지만 운영한다. 우리는 다행히 6시 전에 도착했었다. 더 늦게 왔으면 못 살뻔했다. 

 

 

교리김밥 새로운 탑동 시대를 열다.

 

 

건물에 <교리김밥 새로운 탑동 시대를 열다> 2020년 3월 10일이라고 새겨놓았는데 아마 이때쯤 이전했었나 보다. 교리김밥을 방문했던 게 18년도 혹은 19년도 정도였으니 정말 오랜만에 교리김밥을 사는 거였다. 

 

*주차관리하시는 분께 여쭤보았더니, 교촌마을이 학교법인 영남학원으로 소유권이 넘어가면서 정착해서 영업할 수 있는 곳으로 이전하기 위해 이곳으로 왔다고 합니다. 

 

주차를 해놓고 보니, 황성직영점은 정상영업 한다고 되어있다.

 

 

차가 빠져나가기 쉽도록, 뒤로 주차를 하고 난 뒤 차 안에서 보니<황성 직영점은 정상 영업합니다.>라는 안내가 있다. 경주 본점에서 황성 직영점까지는 차로 15분 거리이고, 전화로 예약도 가능하다고 한다. 영업시간도 본점보다 더 길었는데 오후 8시까지이다. 교리김밥 황성 직영점의 전화번호는 054-773-5130이고 주소는 경주시 황성로 31이다.

 

 

경주의 유명한 김밥답게, 여러 방송사에서 소개되었다.
1명이 2줄씩 9천원을 두 번 결제했다.

 

교리김밥 본점의 벽면에는 유명한 김밥 맛집답게 여러 방송사에 소개되었다. 1박 2일에도 나오고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오고 방송 나온 프로그램을 방영일자와 함께 자랑? 해놓았다.

 

교리김밥 본점에서 김밥을 구매하는데, 방문했을 때에는 1인 2줄로 제한되었다. 재료 제한은 1인 2줄만 판다고 되어있었는데 우리는 총 4줄을 구매하려고 했기 때문에 2명이 김밥집 안으로 들어갔다. 김밥은 2줄이 하나에 같이 포장되어 있는데 한 명이 2줄을 구매하고 다음 사람이 2줄 구매한다고 같은 카드를 내밀었더니 안된다고 했다. 

 

각각 다른 카드로 결제해야 한다고 해서 결국엔 1명이 다른 카드로 결제해서 사 가지고 왔다. 근데... 2명이 왔는데도 이렇게까지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었지만 뭐 자기들 방침이 그렇다고 하니 어쩔 수가 있나 ㅎ 그래서 결국 그렇게 결제하고 사 왔다.

 


형산강 강변에서 교리김밥으로 간단한 저녁

교리김밥 후기!!

교리김밥 포장 

 

포장된 교리김밥을 구매해서 그대로 들고 형산강 강변으로 향했다. 포항 쪽 형산강 강변에서 잠시 들러 김밥을 먹고 가면 괜찮겠다는 아빠의 의견에 모두 찬성했다. 그래도 김밥만 먹기에는 목이 막힐 것 같아서 오는 길에 음료수도 사 왔다.

 

 

교리김밥 도시락 2줄씩
교리김밥

 

 

비싸긴 하다. 2줄에 9,000원이니 4줄에 18,000원을 지불했다. 김밥 한 줄에 4,500원이란 건데 비싸~~~ 도시락을 열어보니 김밥이 가득 들어있었는데 내용물이 꽉 찬 모습이었다.

 

 

교리김밥의 특징, 계란지단이 엄청 많이 들어있다.

 

 

도시락 하나당 가득 들어있는 김밥을 하나 꺼내어 보았다. 계란지단이 엄청 들어있는 교리김밥. 이 단면이 바로 교리김밥의 시그니처.

 

계란은 얇게 채 썰어져 있고, 계란이 50% 이상이고 나머지 당근, 오이, 등 다른 재료가 계란지단을 합친 양보다 조금 적게 들어있다. 요즘 계란이 비싸기 때문에 이 정도면 4,500원이라고 해도 인정을 해줘야 하나 ㅎ

 

 

김밥마다 지단양이 다르지만 지단이 다른 재료를 합친것보다 더 많이 들어있다.

 

 

교리김밥의 다른 걸 살펴보니 우와~~~ 여긴 계란지단이 더 많이 들어있다! 이 김밥은 계란만 70%는 되는 것 같다.

 

 

계란이 정말 듬뿍듬뿍 들어있다.

 

 

김밥의 단면을 보면 볼수록 계란 지단의 양에 감탄! 정말 많이 들어있다~!

 

 

강변 다리 그늘아래에서 김밥과 음료수를 함께 먹으니 소풍을 나온것 마냥 기분이 좋았다.

 

 

내용물이 꽉 차있어 한 줄로 든든한 한 끼가 된 교리김밥! 교리김밥은 계란이 많다는 점과 계란지단의 간이 딱 맞다는 게 매력인 것 같다. 

 

#

1. 먹기 전에는 - 이게 4,500원?? 너무 비싸!

2. 먹어보면 - 대단한 것도 없는데 왜 이렇게 유명하지?

3. 몇 개 더 먹고 나면 - 되게 맛있는 건 아닌 데 매력 있네

 

교리김밥을 먹고 나서 느끼는 3단계의 기분 ㅎㅎ

 

경주에서 맛볼 수 있는 교리김밥! 간단한 식사로도 좋습니다~

 


 

교리김밥 경주 본점

주소

경상북도 경주시 탑리 3길 2 (지번주소 : 경주시 탑동 400-1)

도로변에 있음. (교촌마을에서 탑동으로 본점 이전)

 

영업시간

평일 오전 8시 반~오후 5시 반

주말 및 공휴일 오전 8시 반~오후 7시 반

수요일 휴무

교리김밥 본점 전화번호 : 054-772-5130 

 

가격

김밥 2줄 도시락 9,000원

김밥 3줄 도시락 13,500원

(1줄당 4,500원)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