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단양 특산품 흑마늘즙 추천 | 참나라건강원 (단양 구경시장 근처)

by 환희환희 2022. 12. 14.
반응형
728x170

단양 특산품 

어른들 선물로 흑마늘즙

단양 구경시장에 있는 참나라 건강원

 

단양 구경시장에 오기 전, 시장에서 살 만한 것을 검색하다가 흑마늘즙을 판매하는 곳을 알게 되었다. 단양은 마늘이 유명하다 보니 마늘과 관련된 음식이 많은데 흑마늘즙은 건강식품으로 사기에 좋은 것 같아 단양에 온 김에 사가야겠다 싶어 방문하게 되었는데 알고보니 단양마늘만두가게와 바로 지척에 있었다. (10초 컷)


내돈내산 단양 구경시장 맛집 마늘만두 후기

단양 구경시장 맛집 / 단양마늘만두 추천 후기 / 만두종류 포장

 

단양 구경시장 맛집 / 단양마늘만두 추천 후기 / 만두종류 포장

단양 구경시장 맛집 단양마늘만두 추천 후기 만두 종류, 포장, 맛 후기 단양 구경시장은 적어도 3번째 방문인 것 같다. 단양은 서울과도 멀지 않아서 소도시인 것에 비해 관광객들이 많은 곳인데

hwan-forever.tistory.com

 

단양 참나라 건강원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4길 21

지번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도전리 578

전화번호 : 043-421-2902

단양 구경시장 안에 있음

(단양 마늘만두 맞은편 대각선쪽)

단양 흑마늘즙 파는 곳, 참나라 건강원

단양 특산품 흑마늘즙

단양 구경시장 맛집은 알고 있지만, 단양 특산품으로 살만한 게 있나 하고 찾아보다가 흑마늘즙을 샀다는 글을 봤다. 마침 이거다 싶었다.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니 사드려도 좋겠다 싶어서 여행 일정에 체크해두었다. 

 

 

단양 특산품 흑마늘즙 파는 곳

단양 마늘만두 가게에서 뒤를 보세요

단양 구경시장 근처에 아침밥을 하는 식당을 찾아서 아침식사를 하고 (맛은 대실패), 그다음 단양 마늘만두를 사러 왔다. 그런데 웨이팅이 있어서 잠시 기다리던 중 뒤를 돌아보는데 어랏? 내가 체크해둔 참나라 건강원이 마늘만두집 근처에 있었던 것이다! 마침 잘됐다 싶어서 마늘만두를 사고 바로 참나라 건강원을 왔다.

 

 

참나라 건강원 내부

미리 맛보지 못할 수도

참나라 건강원 내부에는 이미 만들어진 흑마늘이 박스채 쌓여있었다. 가격을 물어보니 1박스에 5만 원. 맛이 어떤지 궁금해서 사장님께 "맛 좀 볼 수 있을까요?" 여쭤봤는데 사서 먹으면 된다는 말씀을 들었다 ㅎ 흑마늘즙을 한번도 먹어보지 못해서 먼저 맛을 보고 얼마나 살지 고민해보려고 했는데 살짝 당황했다 ㅎ 따로 시식용 즙을 가지고 계시진 않은 것 같았다.

 

 

단양 흑마늘즙 2박스 구매. 30포 1박스에 5만원이다. (참나라 건강원 후기)
2박스 10만원 구매했다. 내가 사드린게 아니라 부모님이 사주셨당

30포 1박스 5만원

1포 100ml

참나라 건강원 사장님이 이 흑마늘즙을 인터넷으로도 팔고 있지만 용량은 더 적다고 하신다. 우리가 2박스를 구매하기로 결정한 뒤 사장님께서 인터넷용이라며 (내 기억엔 80ml였던 것 같다) 한 포를 건네주셨다. 속을 보니 얼마나 까맣던지 정말 숯 색깔이 이었다.

 

어른용입니다.

맛에 대해 한줄평가를 하자면 애들은 노노, 어른용이다. 

 


참나라 건강원 흑마늘즙 후기

단양 참나라건강원에서 만든 흑마늘즙. 뒷면 제조원이 참나라 건강원으로 표시되어 있다.

참나라 건강원 흑마늘즙 후기

집에 가져와 다시 제대로 마셔보게 된 흑마늘즙. 

참나라 건강원 흑마늘즙
-섭취방법 : 기호에 따라 데워 드시거나 차게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흔들어 드시면 좋습니다.
-보관방법 : 직사광선과 습기 찬 곳을 피하여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 또는 냉장보관하십시오.
-주의사항 : 전자레인지를 이용 시 반드시 다른 용기에 옮겨 데우세요.

 

 

단양 참나라건강원 흑마늘즙 후기

걸쭉한 진한 브라운 색

완전히 검은색은 아니고 아주아주 진한 브라운색, 고동색이라고 해야 되나? 그런 색깔이다. 파우치를 개봉하면 특유의 향이 나는데 이게 마늘향이 풍기지만 완전히 마늘향은 아닌 오묘한 냄새다. 즙은 완전히 맑은 액체가 아니라 조금 걸쭉한 스타일이다. 

 

 

간장 같은 맛❓

맛있진 않아요

좋다니 먹을 뿐

컵에 따라 부은 뒤 제대로 마셔봤다. 한 모금에 다 털어 넣기엔 100ml가 많고 나눠서 마시는데... 뭔가 알듯 말듯한 맛인데... 단맛도 살짝 올라오는 듯하고 마지막엔 마늘향이 느껴진다. 확실히 마늘즙 답다는 생각을 하는데 처음엔 먹을만하다가 두 모금째부터는 살짝 부담스럽다. 이 진한 풍미 특이한 풍미가 무엇일까 생각했는데 떠올랐다! 간장맛 같다 ㅋㅋㅋㅋ 간장을 먹는 것 같은 그런 맛이다 ㅎ 물론 짠맛은 없고 단맛이 있는데 아무튼 나는 간장 맛밖에 떠오르질 않는다 ㅎ 어른이 아니고서는 좋아할 맛은 아니다 ㅎㅎㅎ (어른도 좋아서 먹는 게 아니고 건강에 좋다니 먹을 뿐 ㅎ

 

진한 맛은 인정

맛이 있고 없고를 떠나 흑마늘즙이 진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물을 많이 탄다면 이런맛을 낼 수 없을것 같다. 제대로 된 흑마늘즙이란 생각이 들어서 단양에서 흑마늘즙을 찾는다면 참나라 건강원에 방문해보시길 추천한다.

 

 


내돈내산 내가 다녀온 후기  


부산 돼지갈비 가성비 맛집

부산역 맛집 초량 돼지갈비골목 1인분 1만원 '원조산수갑산' 추천

 

부산역 맛집 초량 돼지갈비골목 1인분 1만원 '원조산수갑산' 추천

부산역 맛집 추천 초량 돼지갈비골목에서 발견한 맛집 원조산수갑산, 돼지갈비 1인분 1만 원 부산역 광장에서 걸어서 10분 초량 돼지갈비골목은 부산 1호선 초량역과 조금 더 가깝지만, 부산역에

hwan-forever.tistory.com

 

울진 필수여행지 추천

[경북 울진] 바다 모노레일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후기/가격 +울진대종 지름길 소개

 

[경북 울진] 바다 모노레일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후기/가격 +울진대종 지름길 소개

울진 가볼 만한 곳 죽변 해안스카이레일 후기 울진여행 필수코스 추천 경북 울진, 울진은 1박 2일 여행으로 충분할 만큼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재작년이었던가, 그때는 망양정에 올랐다가 감탄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