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사업 신청하기
필요한 준비물
※ 모두 업로드해야 하므로 파일(스캔)해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1. 직원이 신청하는 경우만 필요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개월 이내 발급분)
2. 필수 제출서류
사업자등록증 (혹은 사업자등록증명원)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1. 납세증명서 (국세완납) - 홈택스 회원/ 무료 발급/ 법인, 개인
7월 20일부터 재개 :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 추가모집 일정 연기 공지 (중소벤처기업부)
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서
<2021년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추가모집>
신청하는 방법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신청하기 위해서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에 접속하면 지금은 사업신청기간이라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업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왼쪽 배너의<사업 신청하기>를 누르고 진행하면 됩니다.
<사업 신청하기>를 누르고 나면 팝업이 하나 뜹니다. 팝업에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대리 신청 금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해당 바우처 사업은 대표자 또는 소속 직원이 직접 신청해야 하고 대리 신청행위는 금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리신청 정황이 발견될 경우 심사 탈락될 수 있으며, 선정 취소 환수 및 형사고발 조치 대상이기도 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를 발급받기 위해 대리 신청을 해서는 절대 안 되겠네요! 모니터링을 제대로 하려는 것 같습니다.
팝업에서 <예>를 눌렀는데 접속 대기 화면이 나왔습니다. 수요기업 추가모집 첫날이라 아무래도 사용자가 몰린 것 같습니다. 새로고침을 하면 다시 기다려야 하므로 접속 대기 인원이 줄어들 때까지 기다립니다.
휴대폰 인증
대기인원이 줄어들고 신청화면이 나오면 제일 먼저 동의해야 할 사항이 나오고 그 아래에는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하도록 번호를 입력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서 인증문자가 오면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인증번호를 누르면 인증되었다는 알림이 뜨는데 통신사 인증을 한번 더 받아야 합니다.
휴대폰 인증을 이렇게 두 번을 하고 나면 이제 사업신청서를 작성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수요기업 사업신청
신청서 작성
로그인 정보 (사업 신청자 정보) 작성
수요기업 사업신청서 화면에서 제일 먼저 로그인 정보(사업 신청자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바우처 신청저 정보는 휴대폰 인증을 받은 사람으로 자동 입력이 되어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을 누른 뒤 주의할 점은 바로 <바우처 신청자 정보 구분>입니다.
바우처 신청자 정보 구분에서 대표자로 하면 재직자 증빙서류가 필요 없지만, 담당자(임직원)를 신청자로 해놓으면 재직자 증빙서류를 업로드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재직자 증빙서류는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로 제출해야 하는데 발급 1개월 이내의 것으로 업로드하여야 합니다.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는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로 들어가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를 업로드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나면 신청서의 나머지 부분을 작성해야 합니다.
기업정보 작성
기업정보를 작성하는 곳에는 [수요기업명, 대표자명, 대표자 생년월일, 대표자휴대폰, 대표자 성별,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구분, 사업장 주소, 업태코드, 종목, 전화번호, 설립일, 상시근로자수(최근1년)]에 대한 내용을 필수로 기입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을 모두 입력하였다면 하단에서 운영기관 선택 및 바우처 활용 계획을 선택 및 기재하고 제출서류를 업로드하면 비대면 바우처 사업 신청이 끝납니다.
운영기관 선택 및 바우처 활용 계획
운영기관 선택에서는 빨간색 글자로 <아래의 내용은 추후에 변경할 수 없습니다.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내용이 있어서 운영기관 선택란에 나오는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벤처기업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이노비즈협회/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 중에서 어디를 선택해야 할지 고심했었는데요. 알고 보니 이곳은 심사하는 기관이지 바우처를 사용하는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신청에서 안내하는 동영상에도 <운영기관은 수요기업의 요건 검토 및 선정 결과 통보를 수행하는 기관입니다. 4개 운영기관 모두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요기업 자격심사도 동일 기준으로 심사합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운영기관을 선택했다면 이제 바우처를 어디에 활용할 건지 최소 1개 이상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바우처 활용 분야는 [화상회의/ 재택근무/ 네트워크(보안솔루션)/ 에듀테크(직무교육)/ 돌봄서비스/ 비대면제도도입컨설팅]으로 총 6가지로 나뉘어 있습니다. 바우처를 활용할 분야에 선택을 하고 하단에는 바우처 활용 계획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활용계획은 200자 이상 기입하라고 되어있으니 글자 수를 체크하셔서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출서류는 제일 처음 필수서류에 안내했듯이 [사업자등록증/ 국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을 필수로 제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류 제출은 파일을 업로드하는 방식을 제출하여야 하므로 미리 발급받은 서류를 스캔하여 준비하는 것이 신청서 작성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 모든 게 끝났다면, 사업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사업 신청 완료!
신청서를 모두 작성하고 <사업신청>을 눌렀더니 사업신청이 완료되었다고 알려줍니다.
해당 화면 아래를 보니 <비대면 바우처 콜센터> 전화번호가 눈에 띕니다.
비대면바우처 콜센터 전화번호는 1670-1357번이니 문의가 필요한 경우 이곳으로 연락하면 되겠네요!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심사 진행사항은 알림으로 별도의 안내를 주게 되고 심사가 완료되어 선정되어야 하므로 좀 더 기다려야 합니다.
이상으로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신청에 대하여 비대면바우처플랫폼에서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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