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서울 중랑구] 동네산책 | 홈플러스 면목점 옆 장미정원, 면목꽃마루

by 환희환희 2023. 5. 22.
반응형
728x170

중랑구 면목꽃마루

작은 장미정원이 반겨주는 곳

홈플러스 면목점 왔다면 힐링하고 가세요

주말에 물건을 사러 마트로 왔다. 늘 지나는 길인데 오늘따라 홈플러스 옆의 작은 공원에 눈길이 갔다. 그래서 잠시 산책을 하게 되었는데 5월의 꽃인 장미를 감상할 수 있고, 조용해서 좋았다. 아주 작은 공원이라 시간을 들여 올 필요는 없고, 홈플러스 면목점에 방문했다면 장미꽃을 감상해 보길 추천하는 장소다.

 


면목꽃마루
홈플러스 면목점 옆

홈플러스 면목점 옆, 산책하기 좋은 면목꽃마루

위치 : 장안교 사거리~유수지 주차장 사이 도로 옆

이곳은 홈플러스 면목점 옆, 장안교 사거리에서 유수지 주차장 사거리 사이의 도로 옆에 있는 곳이다. 면목꽃마루라는 이름이 지어진 공원이다.

 

 

5월의 푸릇함이 그대로 느껴지는 공원이다

소규모 공원

공원은 소규모라서 구경할 게 많지 않다. 오른쪽 꽃 터널로 조성된 곳이 보여 가보았다.

 

 

면목꽃마루 장미공원

면목꽃마루 장미공원

한쪽에 장미공원으로 조성된 곳이 있었다. 사람은 거의 없지만 그늘이 있는 벤치부터 사람들이 잘 쉬다 갈 수 있게끔 만들어 놓았다.

 

 

장미공원 장미들
탐스럽게 열린 장미들

탐스럽게 열린 장미들

매년 5월이 되면 중랑구는 장미로 물든다. 중랑천변의 산책길도 온통 장미인데 그곳은 무려 2005년부터 장미를 심기 시작해서 5km 가량 이어지는 장미터널도 있다고 한다. 지금도 중랑 장미축제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장소는 태릉입구역 근처로 이곳에선 거리가 있다. 

 

 

포토존까지 마련해두었다

면목꽃마루 포토존

포토존까지 만들어 두었다. 하지만... 포토존으로 남길 만큼 이쁜 장소같지는 않다. 

 

 

 

다양한 장미꽃들

이곳에는 다양한 장미꽃들이 있었는데 큰 장미는 내 주먹의 거의 3배는 되는 큰 크기였다. 알록달록 다양한 장미가 있어 잠시동안 즐거우 시간을 보냈다.

 

 

면목꽃마루 장미공원

동네의 작은 공원이지만 장미를 구경하느라 10분남짓 머물렀다. 5월의 장미가 시들기 전에 면목 홈플러스를 방문한다면 조용한 곳에서 장미의 아름다움을 즐겨보시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