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속 든든하게 뜨끈한 순대국! 잡내없이 맛있는 신의주 찹쌀순대 포장후기- 순대만, 기본

by 환희환희 2022. 1. 24.
반응형
728x170

국밥 한 그릇으로 해결하는 저녁식사 추천!

맛있는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 포장 후기

겨울과 어울리는 국밥 추천

 

신의주 찹쌀순대의 순대국은 매장에서도 여러 번 먹고 포장으로도 종종 먹는 메뉴다. 신의주 찹쌀순대에서는 순대국 말고도 순대철판볶음이 맛있다.


순대철판볶음 맛남! [] 신의주찹쌀순대 [] 후기

 

순대철판볶음 맛남! [] 신의주찹쌀순대 [] 후기 (장안사거리점)

신의주찹쌀순대 (장안사거리점)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6길 55 1층 신의주찹쌀순대 장안사거리점 가게 내부 신의주찹쌀순대 잡내에 예민해서 순대국은 가려서 먹는 편이다. 신의주 찹쌀순

hwan-forever.tistory.com


신의주 찹쌀순대, 순댓국 맛집 추천

이번에는 전화로 포장주문을 미리 해두고 매장으로 가서 결제를 하고 순댓국을 받아왔다. 순댓국 2인분을 주문했는데 1인분은 보통(기본)으로 주문하고 1인분은 순대만으로 주문했다.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 포장 후기, 포장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순댓국! 추천!

포장된 메뉴를 가지고 와서 모두 꺼내보았다. 순대만 달라고 한 메뉴에는 '순대만 가-득'이라고 스티커가 붙어있다. 순대국은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끓여서 달라고 요청했더니 그릇이 아주 뜨끈뜨끈하다. 

 

신의주 찹쌀순대 포장으로 먹어도 매장에서 먹는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

그리고 각각 공기밥 하나씩과 무김치와 배추김치도 준다. 무김치랑 배추김치는 반으로 나뉜 용기에 한꺼번에 포장되어 있는데 비닐을 쉽게 뜯을 수 있도록 커터칼도 함께 들어있었다.

 

 

신의주 순대국 포장후기, 포장 메뉴로 추천하는 순댓국

그리고 작은 용기2개가 랩으로 싸져있었는데 개봉해보니 하나는 양념장이고 하나는 새우젓이다. 순대국에 꼭 필요한 양념장! 요게 들어가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신의주 찹쌀순대에서 받은 배추김치는 겉절이 스타일이고 둘이서 먹기 충분하도록 김치의 양이 넉넉한 편이었다.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 포장후기 포장추천메뉴

순대국이 담긴 용기의 뚜껑을 모두 열어보았다. 뽀얀 육수에 순대나 다른 건더기들은 모두 가라앉은 것 같고 육수 위에 대파와 들깨가루가 보인다. 순대만으로 주문한 용기에는 언뜻 들깨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막상 먹어보니 들깨가 아래로 가라앉아서 보이지 않았던 것이었다.

 

 

뽀얀 순댓국, 양념장 풀기전

매장에서 직접 먹을 때는 파를 더 달라고 해서 듬뿍 넣는 편인데 전화로 포장 주문할 때 파를 좀 더 요청할걸 그랬다. 설렁탕이나 순대국이나 파를 듬뿍 넣어 먹는 걸 좋아하는 편이다.

 

 

순대국 순대만

순대국 순대만으로 주문한 걸 보면 국을 뒤적이면 모두 순대만 제대로 들어있는 게 보인다. 이곳에는 일반적으로 찹쌀순대라고 하는 그 순대와 수제 순대라고 하는 속이 풍성한 순대로 2가지 종류의 순대가 들어있다.

 

 

순대국 일반

순대국 일반에는 다른 고기가 함께 들어있다. 나는 순대 말고는 다른 고기를 좋아하지 않아서 순대국을 시킬 때 순대만 넣어달라고 항상 요청한다. 건더기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왼쪽) 순대국에 양념장을 풀어놓은 모습, 오른쪽) 양념장 풀기전

순대만 들어있는 순대국부터 양념장을 풀어넣었다. 양념장을 넣을 때는 간을 보면서 넣는 걸 추천한다. 나는 양념장이 듬뿍 들어간 걸 좋아하므로 내 취향에 맞게 풀어 넣었다. 양념장을 그냥 넣어버리면 잘 안 풀리기 때문에 풀어주면서 넣는 게 좋다.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 추천! 잡내에 예민한 나도 맛있게 먹는 순대국이다.

이제는 본격적인 식사 차례!

뜨끈한 순대국으로 몸을 따뜻하게 녹일차례다.

 

 

왼쪽) 일반순대 오른쪽) 수제스타일 순대

순대는 이렇게 일반순대와 수제순대로 들어가 있는데 생각보다 순대를 도톰하게 썰어 넣었다. 일반적으로 먹는 순대보다 굵기가 2배 정도는 되는 것 같았다.

 

 

신의주 찹쌀순대, 맛있는 순대국 추천, 이 순대가 제일 맛있었다.

두 가지 순대 중에서는 수제 순대가 더 맛있었다. 속을 보면 당근도 보이고 일반 순대보다 색은 더 연한데 맛은 이 순대가 더 맛있었다. 더 부드러운 식감이기도 했다. 

 

 

일반 순대국에 들어있는 다양한 고기

일반 순대국에 들어가 있는 고기의 부위는 잘 모르겠으나 어쨌든 일반 순대에도 순대 말고 다른 고기들이 듬뿍 들어가 있다. 

 

 

신의주 찹쌀순대 순대국

순대는 밥과 함께 먹어도 좋지만 순대만 건져내서 새우젓과 함께 먹는 것도 맛있다. 순대를 좀 건져먹고는 순대국에 밥을 말아서 먹었다.

 

신의주 찹쌀순대에서 판매하는 순대국이 좋은 점은 일단 잡내가 없다. 물론 순대국 특유의 향이 있기는 하지만 잡내라고 느껴지는 그런 맛이 아니었다. 그래서 나도 지속적으로 이곳에서 순대국을 먹고 있는 중! 그리고 이곳에서 내어주는 김치가 참 맛있다. 아삭하면서도 단맛이 있는 겉절이와 무르지 않고 식감이 좋은 깍두기! 김치가 둘 다 맛있어서 순대국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순대국 맛집 신의주 찹쌀순대.

포장으로 먹어도 매장에서 먹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어서 좋다.

 


장안동 국밥 추천! 찐 맛집 콩나물국밥   

 

맛있게, 배도 든든하게 - 비사벌 전주콩나물국밥 혼밥

성수동 근처에 사는 사람이라면, 성수동의 맛집을 아는 사람이라면 "비사벌 전주콩나물국밥"도 가본 적이 있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비사벌 전주콩나물국밥이 장안동에도 있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