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스테이크 덮밥 추천, 포항시청 이동 맛집 화목정

by 환희환희 2021. 9. 29.
반응형
728x170

포항 이동 맛집, 포항시청 맛집

스테이크 덮밥 맛집

화목정

 

어디로 가서 먹어야 하나.... 튀김이 유명한 곳으로 갈까? 칼국수를 먹으러 갈까? 그러다 보게 된 화목정. 아! 저기! 저번에도 지나가면서 봤는데 한번 가보고 싶었어! 그럼 가보자!

화목정에 방문하게 된 경위는 이렇다. 어떤 메뉴를 파는지 어떤게 유명하지 전혀 모른 채 건물 외관만 보고 호기심에 방문했다.

포항 대이동 화목정은 건물외관이 벽돌로 되어있는데 왠지 인테리어도 잘해놓았을 것 같은 기대가 생겼다.

🌿 화목정 외관

화목정 외관. 커다란 창문이 도로쪽으로 나있다.
화목정 입구쪽에 있는 가로등. 포항시청이 있는 대이동에 있는 화목정은 가로등에 간판을 같이 달아놓은 아이디어가 좋다.


🌿 포항시청 스테이크덮밥 맛집 추천, 화목정 내부

 

포항 이동 화목정은 창가자리가 참 예쁘다.

 

 

우리는 창가자리에 앉지는 않았지만 창가 자리가 예뻐서 사진으로만 찍어두었다. 자세히 보니 조명도 한몫을 한다.

 

 

🌿화목정 메뉴판 : 주문한 메뉴 및 가격 

참숯구이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과 옛날 생등심 돈까스, 화목정 야끼우동, 대게다리살 튀김 4 pcs를 주문했다.

화목정, 포항시청점-참숯구이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 15,000원/돈까스 11,000원/대게다리살 튀김 (메뉴판)
화목정 메뉴 - 화목정 야끼우동 13,000원

화목정을 밖에서 봤을때에는 파스타를 전문으로 파는 곳이 아닐까 하고 생각했는데 예상을 완전히 빗나갔다. 파스타가 있긴 했지만 이곳은 "전문점"은 아니고 여러 가지 종류를 팔고 있었다. 서로 안 어울리는 듯한 메뉴 구성에 살짝 당황했는데 일단 먹고 싶은 음식으로 고르기로 했다. 

 

스테이크 덮밥 2개와 화목정 야끼우동과 돈까스로 결정했다.

 

 

 

🌿 맛있게 먹기

화목정에 있던 물주전자는 꽃으로 프린팅 되어 이곳 분위기와 잘 어울렸다. 컵은 종이컵으로 제공되었다.

가게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꽃주전자. 화목정 가게 분위기와 메뉴가 사뭇 어울리지 않는 느낌에 음식 맛이 어떨지 걱정 반 기대 반으로 기다렸다. 

 

 

🌿 대게 다리살 튀김

대게 다리살 튀김 4pcs, 5,000원

 

일반 집게다리 모양의 튀김일 줄 알았는데 그보다는 더 고급스러운 맛이었다. 

 

 

🌿 옛날 생등심 돈까스 11,000원

화목정 메뉴, 옛날 생등심 돈까스

 

돈까스가 예상보다 훨씬 푸짐하게 제공되었다. 바싹 튀긴 돈까스 2장과 양파가 듬뿍 든 소스가 올려져 있다. 밥 위에는 계란 프라이도 있었다. 

 

화목정 추천메뉴 돈까스

 

카라멜라이징 된 듯한 양파와 데미그라소스 인 듯한 진한 갈색의 소스. 이 소스의 풍미가 좋았다.

 

 

돈까스에는 같이 곁들일 수 있도록 계란국과 피클, 무말랭이가 함께 나왔다. 돈까스의 양이 정말 푸짐했다. 

 

 

🌿 화목정 추천메뉴!

참숯구이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

화목정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메뉴,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이다.

 

화목정에서 제일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바로 이 메뉴다. 숯불구이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

 

적당히 맛있게 구워진 스테이크 위에 구운 토마토와 야채를 얹어 장식했다. 비주얼부터 만족스러운 스테이크 덮밥.

 

 

숯의 향이 살짝 나면서 부드러웠던 고기, 고기의 익힘도 적당해서 좋았다. 스테이크 아래에 깔린 밥을 얹고 스테이크 한 조각과 야채와 함께 먹으니 아주 꿀맛. 소스도 맛있고 스테이크도 맛있고, 음식의 조화도 좋아서 제일 호평을 받았던 메뉴였다.

 

 

🌿 화목정 야끼우동

화목정 야끼우동

화목정 메뉴판에 <화목정 야끼우동>에 대한 설명은 이렇게 적혀있다.

 

소고기와 여러 해물의 조합으로 강력한 매운맛이 압권이 매운볶음우동.

 

 

야끼우동은 엄청 큰 접시에 담아서 나왔다. 보기만 해도 매운맛이겠구나 하는 색깔이다.

 

 

돈까스가 느끼한 부분도 있고, 주문한 메뉴 중에 매운맛을 담당하라고 시킨 야끼우동인데 매워도 이렇게 매울 줄은 몰랐다. 메뉴판에 "강력한 매운맛이 압권"이라는데 진짜 강력했다.....

 

어느 정도 강력했냐면 매운맛은 처음엔 잘 못 느끼다가 뒤늦게 매운맛을 서서히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이 야끼우동은 한입에 바로 알았다. 진짜 맵다는 것을.

 

신라면 정도의 매운맛을 먹을 수 있는 사람이라면? 비추천....................................... 먹지 마시길.. 훨씬 강력한 매운맛이다...

 

 

매운맛이 너무 세서 나는 세 번 먹다가 더 이상 야끼우동에 손을 대지 못했다. 매운맛을 판별할 수 있을 정도의 미각은 아니지만 나는 야끼우동의 매운맛이 조금 별로였다............... 뭔가 쓴맛이 나는 매운맛? 인공적인 매운맛? 그런 느낌이 드는 매운맛이어서 내 취향은 아니었다.

 

 

🌿 화목정에서 점심을 먹고

 

화목정에서 점심을 먹고 나오는 길에 하늘이 너무 이뻐서 사진으로 남겼다. 요즘엔 구름이 적당히 있어서 하늘사진을 찍으면 참 이쁘게 나온다.

 

 

포항시청에 있는 화목정, "스테이크 덮밥"을 추천한다. 

야끼우동은 비추천..... 돈까스 괜찮음! 먹은 메뉴 중 최고는 스테이크 덮밥이었다.

 

 

 

포항 이동 맛집, 화목정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대이로 29번 길 17 (지번주소: 경북 포항시 남구 대잠동 1007)

포항 대이동 주차장 보유하고 있는 식당 (필로티 구조로 건물 1층에 주차 가능)
인테리어 예쁜 곳, 부채살 스테이크 덮밥 추천!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