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신상 밀키트 추천-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맛있네! 이마트 내돈내산 리뷰

by 환희환희 2021. 11. 16.
반응형
728x170

이마트에 오랜만에 방문했다. 간만에 밀키트를 구매해보려고 서성이는데 그사이 새로운 밀키트가 많이 나왔다. 그중에서 할인을 하고 있는 "피코크 영천영화 소고기찌개"를 선택했다.

 


● 이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밀키트. "피코크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이마트 신상 추천 밀키트!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피코크 영천영화 소고기찌개'는 정가가 20,800원이라 저렴하진 않다. 밀키트가 간편해서 너무나 좋지만 정가로 사기엔 망설여질 때가 많다. 하지만 방문했을 때 이마트에서는 밀키트 행사 중이라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행사가 진행 중이었다.

 

*참고
피코크 고수의 맛집과 영천영화와 콜라보한 제품이라고 되어 있어서 영천영화를 찾아보았다. 포털사이트에 '영천영화'로 검색해보니 '영천영화 청담점' 주소가 나왔다. 피코크가 영천영화와 콜라보한 제품은 육개장 칼국수와 소고기찌개 두 가지였는데 이 메뉴들을 음식점에서도 팔고 있는 메뉴인지 순간 궁금해져 찾아보았다. 그랬더니 식당에서는 점심특선으로 한우 육개장 칼국수를 12,000원에 팔고 있었지만 소고기찌개 메뉴는 찾지 못했다.

 

 


●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밀키트 리뷰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밀키트, 이마트 신상 밀키트 추천제품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밀키트를 사들고 집으로 왔다. 밀키트 패키지를 보니 2-3인분에 710g, 냉장보관 그리고 한우 국거리가 들어있다고 되어있다.

밀키트에 소고기로 한우가 들어있다니! 그래서 밀키트 가격이 좀 셌나 보다.

 

 

● 이마트 신상 밀키트 추천!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 구성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구성

밀키트 구성을 확인해봤다.

새송이버섯, 대파, 팽이버섯, 돌돌이 당면, 다진 마늘, 양념장, 한우 국거리가 들어있다.

 

●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밀키트 만드는 방법

이마트 추천 밀키트,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만드는 방법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만드는 방법
*필요 도구 : 전골냄비 (지름 약 28cm 권장), 체, 칼, 도마
1. 재료 세척하기
팽이버섯, 미니 새송이버섯, 대파 스틱을 흐르는 물에 세척 후 체에 받쳐 준비하기.
2. 재료 준비하기
팽이버섯은 뿌리 부분을 제거하여 2등분으로 자르고 미니 새송이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기. 대파 스틱을 적당한 크기로 어슷 썰어 준비하기.
3. 육수 우리기
냄비에 소스와 물 900ml(종이컵 약 6컵)을 넣고 소스를 잘 풀어주기. 키친타올을 이용하여 핏물을 제거한 한우 국거리를 넣고 끓기 시작하면 7~8분간 끓이기
4. 완성하기
팽이버섯, 미니 새송이버섯, 대파, 돌돌이 당면, 다진 마늘을 넣고 중불로 5~6분간 더 끓이기.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맛있는 밀키트로 추천, 구성품 

레시피를 읽어보니 생각보다 더 간단하다. 육수 우리기가 조리순서에 3번으로 나와있지만 끓이는 시간이 필요하므로 육수를 먼저 끓이고 나머지 재료들을 손질하기로 했다. 

 

 

●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만들기 (리뷰)

먼저 냄비에 물 900ml를 넣고 소스를 넣는다. 

 

 

영천영화 소고기찌개에 들어있는 한우국거리

그리고 한우 국거리를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했다. 생각보다 핏물이 좀 있어서 두세 번 닦아내었다. 

 

 

핏물을 제거한 한우 국거리를 육수에 넣는다.

소고기의 핏물을 제거했다면, 육수에 넣고 끓이기 시작한다. 조리법에는 끓은 뒤 7-8분을 더 끓이라고 했으므로 그 사이에 야채를 손질하기로 했다.

 

◎ 야채 손질

버섯과 파는 세척 후에 손질한다.

버섯과 파를 흐르는 물에 세척한 뒤,

 

 

 

팽이버섯의 뿌리 부분은 잘라내고, 남은 부분을 반으로 자른다.

 

 

그리고 새송이버섯은 먹기 좋게 잘라놓았고 대파는 어슷 썰지 않고 육개장에 들어가는 것처럼 길게 썰었다.

 

◎ 레시피와 다르게, 다진 마늘 미리 넣기!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영천영화 소고기찌개에는 다진 마늘이 작은 플라스틱 용기에 2개 들어있었다. 원래 설명서에는 다진 마늘도 마지막에 넣으라고 했지만 고기를 끓일 때부터 넣는 게 잡내를 잡는데도 더 좋을 것 같아 미리 넣었다.

 

 

밀키트에 들어있던 다진마늘

다진 마늘을 끓이고 있던 육수에 넣어주고 추가로 집에 있던 다진 마늘도 한 스푼 더 넣었다.

 

 

재료 추가. 집에 있던 양파 넣기

그리고 양파를 조금 추가해도 괜찮을 것 같아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던 양파 반개를 잘라서 넣었다.

 

 

고기 불순물이 떠오르면 한번 건져내주자

고기를 넣고 끓이다 보면 육수가 끓어오를 때 불순물이 위로 떠오른다. 기름과 불순물을 걷어내 주었다. 

 

 

● 육수를 우린 뒤에는 모든 재료를 넣고 더 끓이자.

돌돌이 당면 넣기
손질해놓은 파와 버섯넣기

육수가 어느 정도 끓었을 때 남은 재료를 모두 넣었다.

돌돌이 당면과 대파 그리고 팽이버섯, 미니 새송이버섯을 한꺼번에 넣었다.

 

 

모든 재료를 넣고 나니 찌개의 양이 많아졌다. 건더기가 풍성해 보여서 좋았다.

 

 

당면이 잘 익었다면 완성이다.

설명서에는 중불에서 5-6분간 더 끓이라고 했지만, 당면이 원하는 만큼 익지 않아서 조금 더 끓였다. 당면이 먹기 좋을 만큼 부드러워졌다면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완성이다!

 

● 추천 밀키트,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완성! 먹어 본 후기!

이마트 신상 밀키트, 추천 밀키트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소고기찌개를 완성해놓고 보니 약간 육개장 스타일이다. 

 

 

처음 끓이면서는 국물이 너무 많은 거 아니야? 하고 생각했는데, 모든 재료를 넣고 보니 적당했다. 하지만 이름은 '소고기 찌개'인데 찌개라기에는 국물이 좀 더 있는 스타일이었다. 그래서 더더 육개장을 보는 것 같았다.

 

 

영천영화 소고기찌개 리뷰 

고기 잡내가 나지 않을까 걱정하며 먹어보았는데.....

한우라 그런가??? 고기가 신선도가 좋아서 그런가?? 잡내가 없었다!!! 고기가 자잘해서 다른 건더기와 퍼먹기 좋았고 개인적으로 국물파라서 뭐든 국물 있는 요리를 좋아하는데 그래서 더더더욱 좋았다. 소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요 국물과 함께 마시면 궁합이 딱 좋을 것 같았다. 칼칼한 국물 스타일이라서 고기가 들어갔을 때 느껴지는 느끼함도 없었다. 

 

 

정가를 주고 구매하기엔 가격대가 있는 밀키트이지만 할인할 때 구매한다면 또 재구매하고 싶은 상품! 이마트 신상 밀키트를 찾는다면, 맛있는 밀키트를 찾는다면 추천하고 싶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