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신세계 10만원권 상품권! 쓱페이 SSG PAY에 등록하고 잔돈없이 편하게 사용하세요! (등록방법, 스크래치)

by 환희환희 2021. 8. 2.
반응형
728x170

신세계 상품권을 선물 받으셨나요? 아니면, 모바일로 상품권을 받아서 교환을 하셨나요?

 

소액의 상품권을 받은 경우에는 잔액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10만 원권을 받았다면 잔액 때문에 금액을 채워야 하나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SSG페이에 등록해보세요! SSG페이에 등록해도 이마트 자율 계산대에서 결제가 가능하고, 이마트 푸드코트에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잔액 받는라 동전을 받을 필요도 없고, 아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모바일로 받은 신세계상품권, 이마트에서 키오스크로 교환하는 방법

 

모바일로 받은 신세계상품권, 이마트에서 키오스크로 교환하는 방법

집에서 TV와 인터넷을 SK브로드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년간의 약정이 이제는 모두 끝나서 다른 통신사로 바꿀지 아니면 계속 사용하던 SK브로드밴드를 유지할지 고민중이었는데요. 다른 통

hwan-forever.tistory.com

 

 

 

 

 

상품권 편하게 사용하는 법

SSG머니로 사용하기

신세계 상품권을 SSGPAY (쓱 페이, SSG페이)에 등록하는 방법

  • 1. 스크래치 상품권(긁는 상품권)으로 준비한다.
  • 2. 준비된 스크래치 신세계 상품권의 스크래치를 긁는다. (등록 시에 해도 무방)
  • 3. SSGPAY 어플을 실행한다.
  • 4. 어플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 줄 세개>→<머니충전>→<신세계상품권>으로 들어간다.
  • 5. 신세계상품권 전환 - 촬영 및 핀번호 입력, 전환동의 후 전환버튼 누른다. 끝!

 

신세계 상품권을 SSGPAY (쓱페이, SSG페이)에 등록하는 방법

 

1. 스크래치 상품권(긁는 상품권)으로 준비한다.

(만원 오천원권은 못합니다. 스크래치 없으면 안 됩니다.)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SSG페이에 등록하기 위해서는 스크래치 상품권이 필요합니다. 만약 내가 받은 상품권이 10만 원짜리인데 스크래치 긁는 부분이 없어요! (PIN 번호 없어요!) 하는 경우에는 이마트에 방문하셔서 상품권샵으로 가시면, 스크래치 상품권으로 바꿔줍니다. SSG페이 등록 시 스크래치에 숨겨져 있는 핀번호를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스크래치가 없다면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2. 준비된 스크래치 신세계 상품권의 스크래치를 긁는다. (등록 시에 해도 무방)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 스크래치 (긁는 상품권)
신세계 상품권 10만원권의 스크래치부분을 긁으면 6자리의 숫자가 나온다. (핀번호 PIN번호)

 

신세계 상품권에 있는 은박의 스크래치 부분을 긁으면 번호가 나옵니다. 동그란 원 안에 숫자 3개는 위에, 나머지 숫자 3개는 아래에 총 6개의 숫자가 보이는데 이 숫자를 핀번호라고 합니다. 

 

참고로, 상품권에 있는 스크래치는 긁고 난 뒤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품권 뒷면을 보면 분홍색 글자로 <*스크래치가 손상된 상품권은 모바일용 SSG MONEY로 전환만 가능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고 안내하고 있어요. 반드시 SSG머니 전환할 때만 스크래치 긁으세요!

 


※ 스크래치 상품권 뒷면에 기재된 안내사항

*이 상품권은 상품권 앞면의 스크래치 제거 후 SSG PAY APP에서 모바일용 SSG MONEY로 전환하여 SSG PAY의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권으로 구매하면 현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이 상품권은 아래의 사용처에서 취급하는 물품 및 용역과 교환하여 드립니다. 

2. 이 상품권은 현금과 교환되지 않습니다. 다만, 액면금액 100분의 60이상을(1만원 이하는 100분의 80)구매시 현금으로 잔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이 상품권의 도난, 분실, 훼손, 스크래치 손상 시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이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5년입니다.

5. 이 상품권은 지급보증 및 피해보상보험 계약 없이 (주)이마트의 신용으로 발행합니다.

6. 구입 및 사용문의 : 신세계백화점 (1588-1234)및 이마트(02-380-5678) 각점 상품권샵

7. 사용처 : 신세계 및 이마트

-시코르,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면세점, 신세계인터내셔날 전문점

-스타필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영랑호 리조트, 자유CC

-베키아에누보, 올반

-키나 사용처 우측 QR코드 및 홈페이지 참조

-제휴처의 사정에 따라 사용권종 및 구매 품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SSGPAY 어플을 실행한다.

(없으면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한다.)

SSGPAY 어플

 

 


4. 어플 메인화면에서 <왼쪽 상단 줄세개>→<머니충전>→<신세계상품권>으로 들어간다.

SSGPAY어플 왼쪽상단 메뉴 - 머니충전으로 들어감

 

SSG페이 어플에 들어갔다면, 왼쪽 상단에 줄 세개가 나란히 있는 게 보입니다. 그 부분을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거기서 <결제>의 하위 메뉴인 <머니충전>을 누르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SSG머니 충전에서는 머니충전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은행계좌등록, 신용카드, 신세계상품권, 신세계포인트, SSG MONEY CARD, 제휴포인트/상품권/페이코인이 있는 데 오늘은 신세계상품권으로 SSG페이로 등록하려고 하기 때문에 <신세계상품권>을 눌러줍니다.

 

 

신세계상품권(스크레치) 전환한도 알림 창 - 월 100만원 한도,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통합한도)는 월 200만원

 

<신세계상품권>을 눌렀더니 안내 팝업창이 뜨면서 한도에 대한 안내를 해주고 있습니다. 신세계상품권은 가지고 있다고 해서 무한정으로 SSG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게 아니었습니다. 바로 한도가 있는데요.

 

*신세계상품권(스크래치) 전환 한도는 100만원/월이며, 충전과 전환을 합산한 한도(통합한도)는 200만원/월 입니다.

 

상품권을 SSG페이에 등록할 때는 한도가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5. 신세계상품권 전환 - 촬영 및 핀번호 입력

 

상품권 뒷면의 상품권번호 촬영 후 앞면의 스크래치 제거 후 확인한 6자리 숫자의 핀번호 입력

신세계상품권 등록시 뒷면 바코드 촬영이 필요하다.

 

신세계상품권을 등록하려고 하니, 촬영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화면에 <뒷면 좌측 상단의 상품권 번호를 촬영 영역에 맞춰주세요>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저는 처음에 핀번호를 촬영하는 건 줄 알고 착각했었어요. 그게 아니고 상품권 뒷면을 보면 좌측 상단에는 숫자만 나와있는 상품권 번호가 있는데 그걸 촬영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오른쪽 상단의 바코드를 말하는 줄 알고 그 부분을 촬영했는데도 인식되었습니다. 알고 보니 바코드 아래의 숫자와 왼쪽 상단의 번호가 동일했습니다. 어느 곳을 촬영하든 괜찮은가 봅니다. 

 

 

촬영 후 핀번호 입력

 

촬영을 하고 나니 <신세계상품권 전환>이라는 화면이 나옵니다. 촬영을 했더니 <상품권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었습니다. 그리고 <사용가능>이라는 글자도 확인됩니다. 상품권 번호 아래에는 PIN번호를 입력하는 란이 있는데 이곳에 아까 스크래치를 긁은 후 확인한 숫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전환안내

-전환 후 취소는 불가능하며, 전환된 충전머니의 사용처/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상품권번호 및 PIN번호 각 3회, 하루 최대 5회 입력오류 시 전환신청이 제한됩니다.

-전환된 SSG MONEY 최대 보유한도는 50만원(한도상향 시 200만원)이며, 보유한도 내에서 상품권 전환이 가능합니다. 

 

 

핀번호 입력 후에는 전환동의를 체크하고 하단에 <전환>을 누릅니다.

 


신세계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완료!

SSG페이 어플 - 상품권 전환

 

상품권을 SSG머니로 전환하는 과정이 모두 끝났습니다. 저는 이전에 등록 후 사용하고 남은 잔액이 200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추가로 10만원을 전환한 뒤 쓱머니 잔액이 100,200원으로 되어있습니다. 

 

신세계 상품권 - 스크래치 상품권으로 SSG머니 쉽게 등록하고 쉽게 사용하세요! 잔액을 따로 받지 않아도 되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 신세계 상품권을 할인해서 구매하는 경우에는 세금을 SSG머니로 내고 절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 재산세를 낼 때는 카드 할부를 이용했지만, 다음번 재산세를 낼 때는 SSG머니로 내려고 해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