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양주 맛집 송추가마골 본관 (장흥면) - 또 가고 싶게 만든 송추갈비 후기

by 환희환희 2021. 8. 15.
반응형
728x170
원래는 양주의 유명한 카페를 가려고 했는데, 동선이 꼬였다. 배가 고파질 시간이라 카페로 바로 가기엔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곳에 유명한 음식점이 뭐가 있나, 맛집이 뭐가 있나 찾아보니 <송추가마골 본관>이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송추가마골이란 상호는 참 많이 들어본 것 같은데... 유명하다고 하니 한번 가보자!라고 결정을 하고 이곳으로 왔다. 송추가마골 본점이 있는 경기도 양주에는 송추가마골 본관과 작은 실개천인 공릉천을 마주 보고 신관이 함께 있다.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신관보다 본관으로 가라는 추천글을 보고 나도 본관으로 가기로 했다.

 

 

 

송추 가마골 본관 

갈비, 냉면 전문, 송추가마골 예약문의 전화번호 031-826-3311 

송추가마골, 갈비와 냉면전문 식당. 본관

 

송추가마골이 있는 곳은 작은 국도변 옆이다. 그런데 송추가마골 맞은 편에는 스타벅스도 있었다! 뭔가 분위기가 생경한 느낌? 송추가마골에서 먹고 후식으로 스벅에 가도 되겠단 생각이 들었다.

 

송추가마골 본관앞에는 주차장이 꽤 크게 있었고, 주차를 도와주는 아저씨가 계셨다. 주차 후 내려서 맞은편을 보는데 어라? 또 송추가마골이 있잖아?? 알고 보니 저곳이 신관이었다. 

 

송추가마골 본관 맞은편에 신관과 베이커리 카페가 보인다.

 

신관은 규모면으로 봤을 땐 본관보다 훨씬 커보였다. 그리고 신관 쪽에는 주차장이 정말 컸다. 완전 기업형 식당 같았다. 그런데 신관 옆에 카페가 하나 보이는데 신관이랑 가게가 연결되어 있다. 오핀이라는 베이커리 카페인데 송추가마골에서 운영한다고 한다.

 

구경은 밥먹고 더하기로 하고, 본관으로 들어갔다.

 

 

 

 

송추가마골 본관 2층

고기를 구워먹을 건지 물어보시더니 2층으로 안내해주셨다.

송추가마골 본관 2층,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불판이 모두 있는 자리였다.

 

2층은 아늑한 분위기에 층고가 높아 답답하지 않았다. 평일 저녁이고 이른 시간이라 사람은 많지 않았다. 안내받은 좌석에 자리 잡고 메뉴를 보기 시작했다.

 

송추가마골 본관 테이블에는 포장세트 안내가 종이로 되어있다.

 

자리에 앉아서 각자 놓여진 종이를 보니 포장세트에 대한 소개가 보인다. 입구에 설치된 배너에도 포장세트에 대한 홍보를 하고 있었고, 입구에는 해당 제품들이 나열되어 있는 걸 보면서 올라왔었는데, 이렇게 사람들이 앉는 자리에도 소개하고 있었다.

 

8월 31일까지 송추가마골 포장세트를 할인하여 판다고 하는데 탕탕세트라고 28,000원인 세트에는 가마골 갈비탕, 삼계탕, 소고기 해장국이 들어있고 3만 원 세트에는 가마골 갈비탕, 한돈 LA갈비, 고추장 불고기 등 가격별로 구성을 다양하게 만들어서 할인 판매하고 있었다.

 

 

송추가마골 : 메뉴는 송추갈비로 골랐다. 송추갈비 1인분은 32,000원

 

메뉴판을 보면서 어떤걸 먹을지 잠시 고민하다가, 처음 방문했으니 기본으로 먹어보기로 하고 송추갈비 2인분을 주문했다. 송추가마골에서 파는 송추갈비는 미국산 소고기로 대표적인 갈비 메뉴이다. 송추갈비는 양념갈비로 1인분에 250g, 총 4대로 제공된다. 1인분의 가격은 32,000원인데 100g 가격으로 따지면 12,800원이다.

 

송추가마골의 송추갈비는 포장하면 가격이 더 저렴한데, 20% 할인되어 25,6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송추갈비 2인분 (1인분 가격 32,000원)

송추가마골 : 반찬이 정말 푸짐하다

 

주문을 한 뒤 반찬을 내어주시는데 그 양이 어마어마하다. 무슨 푸짐한 한정식집에 가면 반찬을 듬뿍 놓아주는 것처럼 반찬을 세팅해주었다. 그리고 고기를 바로 불 위에 직접 올려준다. 1인분에 4대이므로 총 8대를 받았고 먼저 4대를 불 위로 올렸다.

 

송추갈비 - 1인분 갈비 4대

 

송추 갈비를 불위에 얹어놓고 익기를 기다리면서 반찬을 먼저 맛보았다. 총 7가지 반찬을 푸짐하게 받았다.

 

송추가마골 반찬 7가지

 

반찬으로 나온 건 청포묵무침인데, 계란지단과 당근, 호박 고명을 얹어서 맛깔나게 보인다. 그리고 열무김치, 해초 겨자 무침, 샐러드, 양파 샐러드, 갓김치와 고추 마늘장아찌, 겉절이를 받았다. 보다시피 양이 일반 식당의 반찬이 아니다. 반찬이라기엔 양이 정말 푸짐하게 나왔다. 그릇 크기도 얼마나 큰지 송추갈비가 익고 있는 화구와 큰 차이가 없다.

 

 

송추갈비 1인분에 갈비4대

 

송추갈비를 2인분 주문하고 불판에 1인분을 얹었으니 4대만 그릇에 남아있다. 양념갈비라 고기의 색은 붉은빛이 아니다. 

 

송추가마골 - 갈비를 직접 구워주신다

 

갈비는 직원분이 직접 구워주시므로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다. 갈비가 익어가는 모습을 보면서 부지런히 반찬을 먹었다.

 

송추가마골 반찬

반찬들은 맛이 좋았다. 완전 맛있다! 는 아니지만 다 기본 이상을 하는 맛이었다. 보다시피 배부르게 하는 반찬은 없었고 모두 야채 위주의 반찬이다. 

 

송추갈비 맛있게 구워졌다.

 

송추갈비가 드디어 맛있게 익혀졌다. 

 

 

갈비 한점과 곁들여진 반찬을 함께 먹었다. 양파 샐러드랑도 먹고 겉절이랑도 먹고~ 양념된 야채들과 갈비를 함께 먹으니 잘 어울렸다. 

 

갈비 맛은!

적당히 달달한 양념갈비의 맛! 우리가 흔히 아는 갈비의 맛있데 양념이 딱 적당해서 아주 맛있게 먹었다. 거기다 숯불에 굽기 때문에 맛은 더 업업! 2인분의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고기는 더 시키지 않았다. 이 정도 양에 이런 반찬에 이정도 가격이면 괜찮은데?? 가 결론이었다. 다음에 또 방문해도 좋겠다는 이야기도 나눴다!

 

맛있게 갈비를 해치우고, 갈비가 얼마 안 남았을 때 밥을 먹기로 했다. 된장에 밥은 별도로 주문하고 냉면은 시럽에서 받은 쿠폰이 있어서 무료로 제공받았다. 

 

 

송추가마골 비빔냉면

송추가마골 비빔냉면

 

비빔냉면은 비빔장에 냉면사리가 올라가고 그 위에 고명으로 삶은 계란, 계란지단, 오이절임, 무절임, 토마토가 올라가 있어서 고명이 다양하고 푸짐했다. 비주얼도 굳!!

 

송추갈비 비빔냉면

비빔냉면에는 편육도 함께 들어있었다. 비빔냉면을 먹어보니~~ 오! 괜찮은데? 예상한 것보다 맛이 좋다. 비빔냉면에 들어간 양념장 맛이 내가 좋아하는 맛이라서 더 마음에 들었다. 고깃집에서 먹어본 냉면 중에서는 제일 맛있는 비빔냉면이었다. 

 

 

송추가마골 된장찌개와 공깃밥

된장찌개와 공기밥

 

된장찌개와 공깃밥도 나왔는데 된장찌개 양이 많다! 송추가마골은 먹어본 결과 전부 양이 푸짐한 게 장점이었다. 반찬도 푸짐하고 된장찌개도 푸짐! 넉넉한 양이라 된장찌개는 3명이 먹어도 되겠다 싶었다. 

 

하지만, 나에게 애로사항이 하나 있었으니... 그건 바로 청국장 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 잘 먹지 않는데 된장찌개에서 청국장 향이 느껴졌다. 청국장이 조금 들어간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워낙 내가 잘 못 먹어서 ㅠ 그래서 된장찌개는 내 스타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청국장을 잘 먹는 사람이라면 좋아할 것 같다.

 

 

송추가마골 후식

송추가마골 후식 시원한 대추차

밥까지 거의 먹어가니 직원분이 후식을 주신다고 한다. 후식으로 받은 건 시원한 대추차였는데 고깃집에서 대추차를 후식으로 받은 건 처음이었다. 보통은 매실차나 수정과는 많이 먹어봤는데.. 시원한 대추차는 어떤 맛일까? 하고 먹었는데 여기서 또 놀람! 맛있음!! 대추차를 이렇게 시원하게 먹어도 맛있구나~~~ 대추차 특유의 그 달달함이 시원하게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졌다.

 

이렇게 배부른 식사를 마쳤다.

 

 

송추가마골 본관 계산서

냉면은 무료쿠폰으로 먹었기 때문에 송추갈비2인분과 공깃밥, 그리고 된장찌개를 먹은 만큼 계산했다. 총금액이 69,000원인걸 보니 공깃밥과 된장찌개 가격은 합쳐서 5,000원이었나 보다.

 


 

배도 부르고 시간도 남아서 송추가마골 신관 쪽으로 넘어가서 소화도 시킬 겸 구경하고 집으로 갔다. 본관 뒤편에 있는 공릉천을 가로질러 신관이 있는 쪽으로 흔들 다리가 연결되어 있었다. 이곳을 지나 신관 1층에 판매점도 구경하고 슬슬 돌아보고 다시 출발했다.

 

 

갈비도 맛있고, 반찬도 푸짐하고, 여러모로 만족스러웠던 외식! 송추가마골 송추갈비 추천!

 

송추가마골 본관 (본점)

전화번호 : 0507-1423-3312
주소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호국로 525 (지번주소: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교현리 114-8)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0시 ~ 저녁 9시 30분 *구이류 주문은 10시 20분부터 가능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