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제주시민속5일장, 장날방문 하우스 귤 택배구매 후기

by 환희환희 2023. 9. 2.
반응형
728x170

제주도 5일장을 찾아봤는데 제주공항 근처의 [제주시민속오일장]이 10분 거리에 있었다.

마침 운 좋게도 2,7일이 장날이라 오늘 장날인걸 알게 되어 공항에서 렌터카를 픽업한 뒤 바로 시장으로 오게 되었다.

제주시민속오일장은 예상보다 훨씬 컸다. 시장에는 과일 야채 수산물 먹거리 등 다양한 것들을 판매하고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

애초에 제주에 와서 귤을 택배로 보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이곳이 더 저렴한지는 모르겠지만 방문한 김에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우스귤 지금 시세는 4kg에 3만 원에서 4만 원선이었고, 가게마다 가격은 큰 차이가 없었다.

마침 지나다 한 곳에서 시식을 하게 되었는데 진열된 귤 때깔도 좋아 보여 이곳에서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다.

가게 이름은 [제주애과일]이다.

귤은 4만 원짜리와 3만 5천 원짜리 (4kg 기준)가 있었는데 3만 5천 원짜리가 사이즈가 더 작고 색깔도 초록빛이 더 진했다.

어떤 걸 살지 고민하는 중에 사장님이 초록빛은 조금 더 새콤한 맛이 있고 노란색은 단맛이 더 강하다고 한다. 초록빛 귤은 시간이 지나면 숙성되어 단맛이 올라온다고 한다.

엄마한테 전화해서 물어보니 달달한 귤을 원하셔서 4만 원짜리로 구매하기로 했다.

택배비는 5천 원이고 2 상자를 각각 다른 곳으로 보내기로 해서 9만 원을 카드결제했다. 사장님은 서비스로 차에서 먹을 귤을 봉지에 몇 개 담아 주셨다.

애플망고도 조금 사갈까 싶었는데 너무 비쌌다.(여기가 비싼 게 아니고 제주애플망고 시세가 비싸다) 가정용 애플망고가 1kg에 2만 5천 원이고 선물용 상급 애플망고는 한 박스에 12만 원이었다.

결국 애플망고는 포기하고 귤만 구매하고 왔다.

참고로 제주시민속오일장은 공영주차장 건물이 크게 있는데 지상 무료주차장도 있으니 편한 대로 이용하면 된다.

제주5일장을 찾는다면 2,7일에 제주시민속오일장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