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접해본 것

직접만들었어요:-> 떡볶이가루로 만드는 오뎅볶이

by 환희환희 2018. 2. 9.
반응형
728x170

요리를 취미로 가진 엄마덕분에

나는 할 줄 아는게 잘 없지만, 여러방면으로 요리정보를 접하게 되었다.

요리클래스에서 많이 가르치도 했던

"떡볶이 가루"


엄마가 주신 떡볶이 가루로 나는 오뎅볶이를 만들었다.

밥상을 거하게 차리지 않고

먹을것만 만들어 먹는 나에겐,


간단하고 맛있는 저녁식사.


"떡볶이 가루로 만든 오뎅볶이"


준비물: 떡볶이가루, 오뎅, 양배추

 

 

 

 

먼저 떡볶이 가루가 필요하다.

떡볶이 가루는 순한맛,중간맛,매운맛, 그리고 짜장떡볶이가 있었는데

나는 매운맛을 좋아해서 아직은 매운맛만 먹어보았다.

먹을만큼 먹고 다시 테이핑 해놓은 상태.


만드는 방법은 떡볶이 가루에 부착된 스티커의 방법을 참고하면 된다.

단, 일반적인 떡볶이의 맛은 아니라는 것.

일반적인 떡볶이는 고추장이 들어가 좀 더 걸쭉한 느낌이 있지만

이건 고춧가루 등등 가루로 만든것이기 때문에 그런 떡볶이의 맛은 아니다.

만약에 더 감칠맛 나게 만들고 싶다면, 무가루를 첨가하는 것도 방법이 된다.

 

 

 

 

 

 

 

 

 

요즘 즐겨먹는 오뎅. 

홈플러스에서 3천원에 팔고 있는데

조금 비싼듯 하지만, 다른 오뎅을 먹다가 비린맛을 강하게 느낀적이 있어서

오뎅이 들어간 음식을 해먹을때는 꼭 이 오뎅을 이용한다.


마침, 사러간날은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을 할인하여 팔고 있길래 좀 더 져럼하게 겟:)


오뎅이 총 3장이 들어있는데 혼자서 먹을때는 항상 한장 반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오뎅탕등 다른 날, 다른요리와 함께한다.

 

 

 

 

 

 

 

 

 

 

 

만드는 방법


1. 양배추를 씻어서 먹기 좋게 자른다.

물 300ml를 넣어 한번 끓어오를때까지 놓아둔다.


2. 물이 끓어오른 뒤 떡볶이 가루 3큰술과 오뎅을 넣는다.

(떡볶이 가루는 개인의 취향에 맞게 넣으면 된다.)


3. 한번 휘저어 가루가 잘 섞이도록 한 다음

뚜껑을 덮고 좀 더 익힌다.



떡볶이 가루만 있으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