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한마음정육식당 소고기 5종류 먹고 온 후기 - 가성비 좋은 소고기집 추천!

by 환희환희 2022. 3. 4.
반응형
728x170

박군이 전속모델로 있는 <한마음 정육식당>은 장안점, 중랑역점, 천호점, 쌍문점, 목동점, 신림점, 영등포도림점, 보라매점, 신대방점, 덕소점, 일산라페스타점, 인천계양점, 용인풍덕천점, 김포풍무점, 동탄1호점, 영통점, 포곡점 등 이미 여러 군데 매장이 있는 곳이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장안동에 있는 <한마음 정육식당>으로 몇 번 지나가다 봤더니 항상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벼르다가 가보게 된 곳이다. 

 

한마음정육식당 장안점

입구에는 박군 모델의 배너가 인사를 하고 있다.

참고로 한마음 정육시당 옆에는 송학수산이라고 있는데 여기도 인기가 많은 곳인지 늘 사람이 많다. 하지만 나는 회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타입이라 패스~ 

 

 

 

  장안동 추천 맛집, 옛날불고기가 맛있는 기와옥도 소개합니다!  

 

달달촉촉한 국물있는 옛날불고기, 계란찜도 불고기판에! 장안동 기와옥 맛집추천~

불고기가 먹고 싶은데 집에서 해 먹는 일반 불고기 스타일 말고 국물 있는 뚝배기 불고기 스타일의 불고기가 먹고 싶었다. 국물 있는 불고기를 찾는데 마침 한 군데 발견! 장안동 기와옥에 도착

hwan-forever.tistory.com

 


한마음 정육식당
메뉴와 가격

한마음 정육식당은 숙성 소고기와 숙성 돼지고기를 판매하고 있다. (메뉴판 사진)

가게로 들어와 자리에 낮은 뒤 메뉴판을 본다.

소 한마리 600g 62,900원.

거의 3인분 정도 되는 가격이니 가격이 착한 편이다.

소 반마리 300g은 32,900원이다.

 

돼지고기도 팔고 있는데

돼지 한마리 1kg 53,900원

돼지 반마리 500g 29,900원이다.

 

여기서 눈치챈 사람!!!!

이름은 한마리 반마리 이지만~~~ 소와 돼지의 중량이 다르다! 소는 한마리가 600g이고 돼지는 한마리가 1kg이므로 몇명이서 어느정도 먹을지 생각해서 주문해야 한다.

 

나는 <소 한마리 600g 62,900원>으로 선택했다.

 


한마음 정육식당
기본 상차림

한마음 정육식당, 가성비 좋은 음식점으로 추천한다. 기본 상차림은 이렇다.

기본으로 받은 상차림은 이렇다.

된장찌개, 봄동무침, 양파절임, 깻잎장아찌, 양배추 가득 쫄면, 샐러드, 쌈무, 기본 야채와 김치를 받았다.

 

 

한마음 정육식당 된장찌개. 된찌는 간이 좀 센편이라 흰 밥이랑 먹으면 딱 좋을만한 메뉴였다.

기본으로 주는 된장찌개는 이렇게 따로 끓이는 곳이 있다. 

이곳에서 된장찌개를 끓이면서 먹을 수 있으니 식사를 마치는 내내 따뜻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다.

 

 

그릇에 놓은 묵은지는 불판에다 놓아준다.

그리고 기본으로 내어주는 김치는 이렇게 묵은지 스타일로, 불판에 얹어서 준다. 불판에 김치를 바로 굽는 게 아니라서 은근히 굽도록 하는데 그래서 타지 않게 먹을 수 있다.

 

 

밑반찬으로 쫄면을? 양념장이 상당히 맛있다!
맛있게 먹은 한마음정육식당 쫄면&amp;nbsp;

빨간 소스가 뿌려져 있던 양배추 샐러드를 비비다 보니 아래에 쫄면이 있는 걸 알게 되었다. 야채가 듬뿍 들어간 쫄면 스타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양념장이 왤케 맛남???? 쫄면 양념장이 감칠맛 나게 맛있어서 오오- 하면서 고기도 굽기 전에 여러 번 먹었다.

 

 

양배추샐러드

그 옆에 있던 양배추 샐러드는 평범한 일반 샐러드~

 

 

그리고 함께 내준 봄동무침도 괜찮았다.

밑반찬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쫄면!!!

기본으로 준다는 게 좋았고 아삭한 양배추 듬뿍+쫄면과 함께 먹는 조합도 좋았을뿐더러 양념장까지 맛있어서 제일 맘에 들었었다.

 

 


한마음정육식당
소한마리 후기! 추천 메뉴~

한마음 정육식당 소한마리 600g 둘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양이었다.

주문한 소 한마리가 도착했다. 총 600g인데 5가지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진갈비살, 갈비살, 뼈갈비, 부채살, 우삼겹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생마늘과 양파, 새송이버섯과 꽈리고추도 같이 내준다.

 

5가지 소고기 : 진갈비살, 갈비살, 뼈갈비, 부채살 우삼겹

고기가 나오기 전부터 불판은 달궈져 있었다.

 

 

한마음정육식당 숙성 소고기, 소한마리 구성

가지런히 놓은 고기가 입맛을 돌게 한다.

처음 고기가 나오면 부위별 설명을 해주면서 불판 위에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얹어 주신다.

 

  장안동 추천 맛집, 콩나물국밥 전문점 여기도 맛집이에요!  

 

맛있게, 배도 든든하게 - 비사벌 전주콩나물국밥 혼밥

성수동 근처에 사는 사람이라면, 성수동의 맛집을 아는 사람이라면 "비사벌 전주콩나물국밥"도 가본 적이 있거나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비사벌 전주콩나물국밥이 장안동에도 있

hwan-forever.tistory.com

 

맛있어 보이는 한상 차림 완성! 이제 고기만 구워 먹으면 된다.

 

 

기름기가 많은 우삼겹은 불판의 가장자리에 놓아두고 불판 가운데에 부채살과 뼈갈비, 갈비살, 진갈비를 올려주셨다.

 

 

가성비 좋은 소고기집, 한마음 정육식당에서는 5가지 종류를 같이 먹을 수 있었다.

달궈진 불판에 고기가 올라가니 고기 굽는 소리가 바로 들린다.

 

 

고기가 얇아서 금방 익는 우삼겹

우삼겹은 아무래도 고기가 얇다 보니 제일 먼저 익기 시작했다.

 

 

한마음정육식당 우삼겹

우삼겹이 골고루 잘 익도록 펼쳐주며 구웠다.

 

 

한마음정육식당 우삼겹

그리고 잘 익은 우삼겹을 소금에 살짝 찍어서도 먹어보고

 

 

한마음정육식당 우삼겹과 쫄면양념에 무쳐진 양배추

그리고 쫄면에 들어있던 양배추와 고기를 같이 먹기도 했다.

음음-

역시~~ 맛있다! 

꼭 애피타이저로 우삼겹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었다.

 

 

우삼겹을 먹은 뒤로는 다른 부위도 잘 구운 뒤 먹기 시-작!

 

갈비살과 진갈비살

와사비와 같이 먹기도 했다.

 

 

고기가 맛있게 구워질무렵 된장찌개도 끓기 시작했다.

그사이 된장찌개도 끓었다.

국물이 넉넉한 된장찌개를 한 입 먹어보니 그냥 먹기엔 살짝 짠 느낌.

하지만 입가심으로 먹기에 좋았다. 

 

 

고기 한 판을 다 굽고 다음고기를 얹는다.

사장님이 올려준 고기는 다 먹고,

이제 다시 고기를 얹기 시작했다.

 

 

(좌) 갈비살 두 개 (우) 꽈리고추

그리고 함께 내어준 버섯과 꽈리고추, 마늘, 양파도 함께 구웠다.

 

 

맛있게 구워지는 소고기
소고기와 꽈리고추

둘이서 먹기 푸짐한 양.

부지런히 또 부지런히 먹었다.

 

꽈리고추는 굽고 바로 먹으면 완전 아뜨~~~~

혀가 데이는줄 알았다.

 

생각보다 매웠던 꽈리고추.

요즘 맵찔이가 되어버린 내겐 꽤나 매웠다 ㅎ

 

이렇게 계속해서 부지런히 먹다 보니

소고기만으로도 배가 불렀다.

 

아무래도 고기가 600g이다보니 일반 2인분 보다 양이 많았다. 그래서 추가로 밥은 시키지 못하고 고기만 실컷 먹고 돌아왔다.

 

먹으면서 느낀 점은 가성비 좋은 식당, 부담 없는 가족 외식으로 좋은 식당이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다른 테이블에는 가족단위로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다음에는 돼지고기로 도전하고 싶은 마음이었다. 배부르게 잘 먹고 온 날이었다.

 


❤️ 내돈내산, 내 입맛대로 정리 ❤️

  가성비 좋은 소고기집, 한마음정육식당  

 

1. 밑반찬 

제일 마음에 들었던 쫄면! 

양념이 감칠맛 나게 맛있어서 잘 먹었다. 면보다 양배추가 듬뿍 들어있어서 고기를 먹으며 같이 먹기에도 좋았다.

2. 가격

가격이 착한 편!

그래서 대가족이더라도 부담 없이 외식하기 좋은 고깃집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 맛

간혹 소고기를 먹으면 육즙이 안 느껴져 내가 소고기를 먹는 건지 뭔지... 하고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이곳은 그렇지 않다는 점! 한마디로 가성비 좋은 소고기를 만날 수 있는 곳이었다.

 

❤️❤️❤️❤️🤍

가성비 좋은 소고기집

가족 외식 부담 없는 곳

다음엔 돼지고기로 도전-!

 

 

 

한마음정육식당 장안점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26길 67
전화번호 : 02-3394-8489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