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때?/리뷰 : : 먹을거리

포항 일몰 맛집 카페 예나루(따끈한 붕어빵도 팔아요-) : 포항 일몰 명소 호미곶 추천!

by 환희환희 2022. 2. 25.
반응형
728x170

타지 사람들이 포항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바로 " 호미곶" 일 것이다.

그리고 호미곶이  " 일출 "로 가장 유명하다는 사실도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런데.....

포항에서도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는 사실!

그것도 호미곶에서!!

 

이곳을 꽤 많이 지나다녀봤는데도 이제야 알게 된 사실이었다.

 

호미곶은 우리나라 지도에서 " 호랑이 꼬리 "라고 불리는 위치에 있다.

그쪽에서도 동해쪽에 있는 곳이 일출을 보기 좋은 '호미곶 해맞이 광장'이 있는 곳이고 왼쪽 편은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인 것이다.

 

출처 : 다음 카카오맵의 지도에서 직접 위치 기재함. (포항에서 일몰 감상할 수 있는 곳)

좀 더 쉽게 설명하려고 만들어보았다.

 

  • 초록색 부분 : 우리나라에서 가장 해가 일찍 뜬다는 호미곶. 이쪽 라인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호미곶 해맞이 공원은 호랑이 꼬리 끝부분에 가깝게 있다.
  • 분홍색 부분 : 포항에서 일몰감상하기 좋은 곳. 하지만 계절에 따라 다르다. 호미곶에 독수리바위라고 일몰을 볼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이곳은 겨울에 각이 안 나와서 일몰 감상이 힘들다고 한다. 겨울에는 발산항쪽이 유명하며 예나루 카페에서도 일몰을 감상하기 좋다. 

 


포항에서 일몰을 발산항에서 감상하다가 따뜻한 카페에서 편하게 남은 일몰을 감상하려고 예나루로 왔다. 그런데... 예나루에 도착하기 직전!! 사람들이 모여서 사진을 찍고 있길래 잠깐 정차해봤더니 해가 넘어가기 직전!!! 그래서 그곳에서 얼떨결에 일몰을 감상하고 예나루로 왔다. 미리 일몰 시각을 확인했는데도 불구하고 놓친 이유는... 포항은 수평선 너머로 일몰을 볼 수 있는 게 아니기 때문인 것 같았다. (해가 넘어가는 곳에 산도 있고 그래서) 서해안이라면 수평선 너머로 해가 넘어가서 일몰 시각이 맞지만 포항에서는 조금 더 서둘렀어야 했다.

 

그러니~~~

예나루에서 일몰감상을 할 예정이라면 꼭 일몰 시각보다 좀 더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길 바라며 이제 진짜 예나루 방문 후기 시작 ㅎ

 

 


갓 나온 따끈한 붕어빵을 먹을 수 있는 카페?

포항 일몰 명소에 있는 곳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카페 예나루

일몰 카페 포항 예나루

포항 일몰을 보러 이곳에 왔다가 카페 안에서 춥지않게 일몰 감상을 하기 위해 예나루를 찾아왔다. 오는 길이 비록 해는 산 뒤로 넘어가버렸지만, 해가 지고 나도 감상할 수 있으니 이곳에서 몸도 녹이고 따뜻한 차로 휴식을 취하기로 했다.

 


포항 일몰 카페 예나루
메뉴와 가격

카페 예나루, 메뉴판 (메뉴와 가격)

들어오자마자 주문부터!

메뉴가 다른 카페와 다른 점은 바로 붕어빵을 판다는 점! 

입구에 붕어빵 기계도 보이는데 따뜻한 붕어빵이라면 너무 맛있으니 무조건 주문각!

 

그래서 팥 붕어빵 2개, 슈크림 붕어빵 2개와

아포가토 그리고 항아리오미자차를 주문했다.

 

  • ※ 메뉴 이름이 항아리오미자차여서 항아리 같은 컵에 주는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메뉴판을 보면 항아리에서 숙성시킨 거라고 되어있다.

 

 

입구에 보이는 붕어빵을 만드는 기계
이미 만들어놓은 붕어빵도 있었지만 우리는 새로 만든 따끈한 붕어빵을 받았다.

가게 입구쪽을 보면 이렇다.

붕어빵 기계가 입구 쪽에 있어서 들어오는 사람이 붕어빵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구조 ㅎㅎㅎㅎ

이곳에 와서 대부분 다른건 몰라도 붕어빵은 먹고 갈 것 같았다.

 


포항 일몰 카페 예나루
카페 내부 모습

카페 예나루

입구쪽에서 뒤로 돌면 카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모습이다. 창가에는 바다가 보이는 구조인데 바다 쪽으로만 창을 크게 내놓았다.

 

 

일몰감상존
휴대폰 설정에 따라 다르게 찍힌 사진.

창가 쪽 자리로 가까이 와봤다.

그랬더니 아까 해가 넘어가던 곳이 보인다. 비록 해는 저 산 뒤로 가버렸지만 아직도 빨간빛을 내고 있었다. 그라데이션 되어 보이는 붉은빛이 아름다웠다. 가장 붉어보이는 곳이 해가 지나간 자리라는 걸 알 수 있다.

 

 

카페 예나루

포항 예나루는 아기자기한 느낌을 가진 곳이었다.

소품들도 그렇고 의자도 그렇고,

세련된 느낌보다는 아기자기한 감성이 있는 곳이었다.

 

 

이렇게 보는 구조도 좋았다.

마침 우리가 들어오자마자는 사람이 없었다. 그래서 어디가 좋은 자리일까 고민 고민하다가 창가 쪽 4인 테이블에 앉기로 했다.

 

 

입구쪽 창가좌석

입구 쪽에는 아늑해 보이는 창가 좌석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일몰이 보이는 바닷가 자리가 더 좋아 보였다.

 

 

한쪽 구석에 놓인 피아노가 정겹다.

 

 

에어컨 쪽에 있는 창가는 밖에있는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었다.

카운터 쪽을 보면 한쪽 구석에 에어컨이 놓여있는데 이쪽 옆에 있는 창문에는 테라스로 나갈 수 있는 문이 있었다.

이 문으로 나가면 더 선명한 일몰을 감상할 수 있었다.

 

 

카페 예나루에서 먹은 
오미자차 아포가토 붕어빵

일몰 감상이 가능한 카페 예나루, 오미자차와 아포가토

붕어빵은 직접 만들어서 준다고 시간이 더 걸린다고 했다.

먼저 음료부터 받았는데 새빨간 오미자차와 아포가토였다.

 

 

창가자리는 일몰을 감상하기에 더 없이 좋은 곳이었다.

예나루에 조금 더 일찍 와서 이곳 창가 자리에서 시간을 보냈더라면 좋았을 텐데..

 

 

예나루에서 먹은 음료 후기

아쉬움은 살짝 있지만 담에 또 와서 그땐 일몰 제대로 감상해볼 테다!!!

어찌 됐건 이젠 음료를 마시며 카페에서 시간을 보낸다.

 

 

오미자차와 아포가토, 예나루에서 먹은 음료들이다.

오미자차는 투명 유리잔에 나왔다.

그리고 아포가토에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2 스쿱 올라간 모습이었다. 아이스크림 위에는 초코시럽이 올라가 있다.

 

 

맛있어 보이는 음료들~

오미자는 색만 봐도 꽤 진하게 타 주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예나루 오미자차

오미자차가 담긴 컵은 꽤 커서 양이 은근히 많았다.

 

 

새콤하기도 하고~

달콤하기도 하고~

5가지 맛이 난다는 오미자로 따뜻하게 차를 마시니 기분이 좋다~

 

 

아포가토와 오미자차

그리고 엄마가 좋아하는 아포가토!

본격적으로 먹기 위해서 에스프레소를 아이스크림이 담긴 그릇에 담았다.

 

커피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궁합은 정말 찰떡~~~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마지막으로 받은 붕어빵, 만들어서 바로 받은거라 정말 뜨끈뜨끈 했다.

그리고 도착한 붕어빵!!!

슈크림 붕어빵과 팥 붕어빵.

 

 

붕어빵이랑 일몰 풍경이랑 인증샷도 찍고~~~

 

카페에서 먹은 붕어빵이라고도 인증샷 찍고~~~

 

받자마자 먹으면 속이 너무 뜨거우니 조심조심~

호호 불어가며 먹어야 한다.

 

맛은 말해 뭐해!! 

 

 

붕어빵과 음료를 먹다 보니 어느새 이만큼이나 어두워져 있었다.

그래도 아직까지 해가 남긴 흔적들이 산 뒤편으로 붉게 보인다. 

 

 

일몰

예나루에 도착하기 직전 길에서 보았던 일몰.

해가 산 뒤로 내려가고 있는 모습을 찍은 사진이다. 

 

 


  🥑 포항하면 유명한 죽도시장!   

  이곳에 가성비 쩌는 백반집~ 보리밥정식 맛집 대화식당 🥑  

 

 

[] 6,000원 보리밥 정식에 생선구이까지? [] 죽도시장 보리밥정식 맛집 대화식당

죽도시장에서 먹을 건 회뿐이다???? : 댓츠 노노~~~ 수제비 골목, 보리밥정식 등 맛집 다수 보유한 포항의 죽도시장! 집밥이 생각난다면 보리밥정식으로!! -죽도시장 보리밥정식 맛집 : 대화식당

hwan-forever.tistory.com

 


  🥑 포항 KTX역과 멀지 않은 해물찜 맛집 추천 🥑  

  바다해물찜  

 

 

경주법주 청포도 막걸리와 해물찜 한 상- 바다해물찜 포항 흥해 맛집

해물찜이 생각날 때마다 오는 곳. 바다해물찜. 여기서 해물찜을 먹은 지는 햇수로는 6-7년쯤, 방문도 6-7번쯤 되니 일 년에 한 번 정도 가끔 방문하여 해물찜을 먹는 곳이다. 경주법주 청포도 막걸

hwan-forever.tistory.com

 


  🥑 포항 미나리삼겹살 맛집! 🥑  

안계미나리농장 싱싱한 미나리랑!

 

 

미나리철엔 미나리농장에서 삼겹살과 함께 먹어요. 삼겹살 맛집 안계미나리농장

미나리철엔 미나리농장에서~! 삼겹살 맛집 안계미나리농장 추천해요! 싱싱한 미나리 먹으러 맛집으로~ 미나리가 본격적으로 출하되고 있는 요즘. 미나리 철이 다가오면 뜨는 메뉴가 있다. 바로

hwan-forever.tistory.com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