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 밖에서/여행 기록 (국내)

화산산성 풍차전망대 [] 군위 가볼 만한 곳 추천 여행지, 경북 대구 근교

by 환희환희 2021. 3. 5.
반응형
728x170

 

 

 

군위의 가볼 만한 곳을 찾다 보니,

풍경이 멋진 곳을 알게 되었다.

 

그곳은 바로 "화산산성" 이었다.

 

 

 

화산산성 풍차전망대에서 보이는 군위호

 

 

 

지도를 따라 화산산성으로 오르다 보니,

생각보다 꽤 높은 곳에 있는 곳인가 보다.

 

운전하며 화산산성을 향해 가는데,

다행인 건 도로가 그래도 잘 되어 있었다.

 

산 위로 올라가길래 외길일까 봐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렇지는 않았다.

 

내 목적은 사람들이 사진을 많이 찍는 곳인

풍차 있는 곳까지 가는 거였는데

산을 다 올라와서 풍차전망대를 가는 길에는

들어가는 곳 나가는 곳 도로가 따로 표시된 외길이 나왔다.

 

그래서 주차장까지 가는 길이 어렵거나 힘들지는 않았다.

 

주차장에 도착해서 내리면

산 아래로 보이는 풍경에 매료된다.

 

 

 

 

지도상으로 보니 산 아래 보이는 곳은

군위호였다.

 

 

 

화산산성 풍차전망대

 

 

 

주차장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한

풍차의 모습.

 

주변에 풍차 이것 말고는 

볼만한 건물이 있지는 않다.

 

하지만 

산 위에 있다 보니 

빨간 지붕의 풍차 건물 하나로도

멋진 풍경을 선사한다.

 

 

 

아래로 내려다 보이는 군위호

 

 

 

맑은 날에 도착했더라면

더 멋있는 풍경을 볼 수 있었을 것 같다.

 

하지만 

이 정도로도 충분히 눈을 호강시켜줬다.

 

 

 

화산산성 풍차전망대

 

 

 

풍차가 있는 곳으로 오면

이곳에서 멋진 사진을 남겨갈 수 있다.

 

 

 

화산산성 포토존

 

 

 

액자로 만들어 놓은 포토존에서

지나가는 사람들은 기념으로 사진을 찍었다.

 

 

나 역시 사진으로 남기고 싶어

사진을 찍어놓았다.

 

 

 

 

 

 

 

자연환경이 만들어 준 풍경이

이곳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그것 말고

다른 게 필요 없을 정도로

멋진 곳이므로

 

군위에 왔다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